해독이 필요한 증상들

· 8월 22, 2016
건강을 위해 신체 해독을 적절하게 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해독이 필요한 증상들을 살펴보자.

이 글에서는 체내에 독소가 쌓여 해독이 필요한 시기라는 것을 시사하는 증상을 설명하려고 한다. 이럴 때는 더 심각한 질병이나 만성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 꼭 해독해야 한다. 

신체는 원래 자연적으로 치유되게 되어있다. 하지만 건강하지 않은 음식을 먹거나 나쁜 생활 습관, 부정적인 생각을 하거나 체내에 독소가 쌓여 장기가 제대로 작동하지 못하게 되는 때가 있다. 요즘은 일반적으로 이런 현상이 잘 나타나는 추세이고, 장기가 제대로 작동하도록 하기도 어렵다.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자.

해독이 필요한 증상들

소화가 안 될 때

물론 먹고 싶은 대로 먹어도 몸에 아무런 문제가 안 생기는 사람들도 있다. 하지만 어느 정도 나이가 들고 신체 장기가 제대로 작동하기 어려워지면 배가 더부룩해지거나 위산 역류가 생기거나 소화가 잘 안 되고, 또 변비나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소화가 잘되는지 신경 쓰고 있어야 한다. 뭔가 이상이 있을 때 어떤 증상이 나타나는데, 이런 증상이 나타나면 그냥 무시하지 말고 건강에 좋은 음식을 먹어야 한다.

소화기가 평소보다 좀 약해졌다고 느껴지면 부담 주는 음식은 피하고, 조금 덜 먹도록 한다. 또 음식을 먹을 때는 꼭꼭 씹어 삼킨다.

마음 상태가 안 좋을 때

우리가 며칠간 계속 스트레스를 받는 상태였거나 걱정을 많이 하는 것이 몸이랑 아무런 관련 없을 거로 생각한다. 하지만 이런 마음 상태는 간 등의 신체 장기에 영향을 미치고, 해독하기 더 어려운 상태가 된다. 

가족 중 누군가나 친구, 혹은 자신 스스로가 좀 예민하거나 기분이 안 좋거나, 슬프거나 의기소침 됐을 때는 꼭 해독이 필요한 상황이다.

독소를 배출시키면 전체적으로 건강 상태가 좋아진다; 기분도 훨씬 좋아지고 힘도 나며, 의욕도 생길 것이다.

마음 상태가 안 좋을 때

얼굴이 안 좋을 때

얼굴은 마음의 창이라고 표현한다. 우리는 웃는 얼굴 뒤에 감정을 숨기지만 다크서클이나 퉁퉁 부은 눈, 피부 문제나 주름이 평소보다 더 짙어지는 건 숨길 수 없다.

해독 식단이 얼굴을 변화시키진 않지만, 더 어려 보이게 만들어준다. 더 맑고 피부를 탄탄하게 해주며, 윤기 나게 해준다. 더 건강하게 보이게 해주는 것이다. 

더 읽어보기: 다크서클을 없애고 눈을 편안하게 하는 4가지 팩

얼굴이 안 좋을 때

누렇게 떴을 때

거울을 보는데 피부가 평소보다 좀 더 누렇다면 여러 가지를 고려해보아야 한다. 간이 혈액을 정화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것을 시사한다. 

눈동자의 흰자나 공막이 누렇게 될 때도 있다.

알레르기가 생길 때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이 많다. 특히 계절이 바뀌는 시기에는 알레르기가 더 심해진다. 요즘은 알레르기약이 많이 나오긴 하지만, 알레르기가 있다는 것은 체내에 독소가 많이 쌓인 상태라는 것을 말한다. 

게다가 알레르기가 있을 때 해독을 하면 특히 더 효과가 좋다.

더 읽어보기: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는 8가지 채소

피부가 안 좋을 때

피부에 뾰루지가 생기는 것과 마찬가지로 피부에 갑자기 어떤 문제가 생기는 것은 신체 다른 장기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뜻한다. 신체는 피부 모공을 통해 독소를 배출시키려 하는 것이다. 피부에 문제가 생기면 불편하고, 보기에도 싫지만, 몸이 제대로 작동하고 있다는 것이다. 해독해도 이런 일시적인 피부 문제는 없어지지 않는다.

피부가 안 좋을 때

어떤 해독을 해야 하는 걸까?

해독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필요에 따라, 그에 맞는 해독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테라피스트나 영양사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특히 다른 건강 문제가 있거나 어떤 약을 먹는 중이라면 특히 더 그들의 조언을 구해야 한다.

건강에 좋고 효과적인 해독방법은 다음과 같다. 적어도 일 년에 한 번은 꼭 해독하자:

Images courtesy of Alessandra, RelaxingMusic y Tina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