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에 처음 갈 때 고려 사항

스파에 방문하는 목적은 휴식을 취하고 몸을 이완하기 위해서다. 하지만 첫 스파 방문이 스트레스를 유발할 수도 있다. 
스파에 처음 갈 때 고려 사항

마지막 업데이트: 09 8월, 2022

스파에 처음 갈 때 어떤 점을 미리 고려해야 할까? 스파는 보통 트리트먼트나 테라피를 제공하는 곳으로, 목욕 시설과 미용 시설을 비롯하여 심신 안정을 위한 다양한 시설 등이 갖추어진 곳을 말한다. 이러한 스파는 스트레스나 비만 해소 등 일상생활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다주기 때문에 꽤 인기를 끌고 있다.

스파라는 명칭은 벨기에 리에주주의 로마 시대부터 온천으로 유명한 도시 스파에서 비롯되었다고 한다.

혹시 스파는 처음인가?

그렇다면 오늘 이 글을 꼭 읽어보도록 하자. 스파 경험을 더욱 즐겁게 만들어줄 몇 가지 팁을 공유할 것이다.

먼저 가장 가까운 스파 센터를 찾아가야 하는 이유는 아주 많다. 가장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기분이 아주 좋아진다는 것이다.

스파를 방문해야 하는 이유

스트레스가 심하다면 그것만으로도 스파를 방문해야 하는 충분한 이유가 된다. 하지만 스트레스 해소 외에도 스파를 방문해야 하는 이유는 아주 많다. 자신에게 투자하는 이러한 시간은 절대 시간 낭비가 되지 않는다!

정신 건강에 좋다

스트레스는 바쁜 일상으로 지친 현대인들을 가장 괴롭히는 문제 중 하나다. 그래서 거의 모든 사람이 높은 수준의 불안으로 인해 나쁜 영향을 받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모든 일을 잠시 잊고 스파에서 휴식을 취하는 건 아주 좋은 생각이다. 몸에 에너지를 집중시키면 변화가 나타나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

신체 건강을 최적화한다

한 웰니스 스파에 따르면 스파에서 제공되는 여러 가지 테라피와 트리트먼트를 통해 근육 이완을 최적화할 수 있다고 한다. 이는 등, 목, 그리고 팔다리의 통증을 줄여준다.

피부 문제에 도움이 된다

스파에 가면 외모 문제도 개선할 수 있다. 이곳에서 사용되는 모든 기술은 내면을 개선해 줄 뿐만 아니라 피부도 좋아지게 해준다.

다음과 같은 트리트먼트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 각질 제거
  • 페이셜 클렌징
  • 손과 발의 수분 공급
  • 카복시 테라피(주사기를 통해 피부밑에 인체에 무해한 가스를 직접 주입하는 요법)
  • 고주파 트리트먼트
  • 오존 테라피
  • 울트라 캐비테이션

이처럼  긴장을 푸는 것 외에도 다양한 스파 트리트먼트를 받을 수 있으며, 그래서 자존감도 향상할 것이다.

스파를 방문해야 하는 이유

일부 스파는 캐비테이션 및 울트라 캐비테이션 트리트먼트를 제공한다.

스파에 처음 갈 때 고려 사항

자, 만약 스파가 처음이고 스파에 가기 전에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른다고 가정해 보자. 이 경우 걱정하지 말고 전문가의 조언을 따르면 된다. 예를 들어, Spa Traveller의 콘텐츠 디렉터인 쟈넷 브라이스(Janet Brice)는 항상 자신이 가려고 하는 스파에서 제공되는 트리트먼트를 미리 검토하고 자신의 필요에 맞는 트리트먼트를 선택하라고 조언한다.

임신 또는 기저 질환

임신 중이라면 스파에 가지 않아야 하지만, 꼭 가고 싶은 경우 미리 산부인과 전문의에게 상의해야 한다. 그뿐만 아니라 심혈관 문제나 발열과 같은 기저 질환이 있는 경우에도 스파는 위험할 수 있다.

이 경우에는 스파 트리트먼트의 금기 사항에 대해 미리 문의해 보는 것이 좋다.

완전한 단절

완전히 세상과 연결을 끊을 의향이 있는가? 이는 실제로 중요한 부분 중 하나다. 스파에서 제공되는 테라피나 트리트먼트의 이완 효과를 누리려면 세상과 완전히 단절되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효과를 얻을 수 없다.

그렇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끄고 스파 경험을 즐기는 데에만 집중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신만을 위한 시간을 즐기면 신체적, 정서적 건강이 모두 향상한다.

액세서리 착용 금지

목걸이, 팔찌, 귀걸이와 같은 장신구나 액세서리는 집에 두고 와야 한다. 어쩌면 스파 데스크에 이러한 물건들을 안전하게 보관하는 장소가 있을 수도 있다.

또한, 긴 머리는 묶어야 하며 적어도 처음에는 식사 직후에 스파에 가는 것을 피해야 한다.

편안한 옷

자, 스파에서는 어떤 옷을 입어야 할까? 당연히 편안한 옷을 입어야 한다. 어쩌면 옷을 모두 벗어야 할 수도 있다. 옷을 착용하는지 여부는 트리트먼트의 종류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보다시피 스파에서는 우리가 아주 편안하게 느끼는 것이 중요하다. 우리 자신 뿐만 아니라 테라피스트를 위해서도 말이다. 고무 샌들이나 슬리퍼는 필요할 경우 벗을 수 있기 때문에 더 실용적이다.

예약 시간 엄수

시간이 지연되면 일정에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예약한 시간에 꼭 맞춰서 가는 것이 중요하다.

자신 및 다른 손님들을 위해서 예약 시간 15분 전에는 도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 그리고 원한다면 미리 간단하게 샤워를 할 수도 있다.

스파에 처음 갈 때 챙겨야 할 것

대부분 스파는 수건, 소독 젤, 샴푸와 같은 용품들을 제공하지만, 처음 방문하는 경우 편의를 위해 간단한 세면 도구를 챙겨가는 것이 좋다.

일부 스파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책과 같이 최대한으로 휴식하는 데 도움이 되는 물건들을 가져오라고 권장하기도 한다.

다음은 세면 도구 가방에 있어야 하는 용품들의 목록이다.

  • 극세사 타월을 준비하자. 이 소재는 훨씬 더 빨리 마르고 너무 축축해지지 않는다.
  • 수영복은 필수는 아니지만, 원한다면 스파에서 착용할 수 있다.
  • 머리에 무언가가 닿기를 원하지 않는다면 샤워캡을 착용하거나 머리를 묶자. 일부 스파에서는 일회용 모자를 제공하기도 하지만, 원한다면 자신의 것을 가져가도 된다.
  • 슬리퍼를 가져가자. 물을 흡수하지 않는 미끄럼 방지용 소재로 된 것이 좋다.
  • 갈아 입을 옷을 가지고 가자.
  • 마지막으로 탈취제, 샴푸, 화장품, 메이크업 용품, 로션과 같은 개인 용품을 가져가자.
스파에 처음 갈 때 챙겨야 할 것들

스파에 갈 때는 기본적인 세면도구를 가져가는 것이 좋다.

즐거운 첫 방문

스파를 처음 방문하면 많은 사람이 같은 날 스파를 이용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될 것이다. 따라서 직원, 다른 손님들 그리고 시설에 대한 예의를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

공용 구역에 들어가기 전에는 몸을 헹구고, 탈의실에서도 조심할 필요가 있다.  또한, 트리트먼트를 받을 때는 테라피스트의 지시를 잘 따르고 피부 병변이나 민감한 부위가 있을 때는 미리 말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긴장을 풀고 스파를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전문가들이 알아서 잘해줄 것이기 때문에 부끄럽다고 생각할 필요는 없다. 그냥 그 경험을 즐기면 된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