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톱을 단단하게 가꾸는 데 가장 좋은 방법

쉽게 깨지는 손톱은 질환, 철분 부족, 비타민 부족, 잘못된 식단의 징후일 수 있다. 문제가 사라지지 않는다면 전문가에게 진찰을 받는 것이 가장 좋다. 이 글에서 손톱을 단단하게 가꾸는 자연 요법을 알아보자.
손톱을 단단하게 가꾸는 데 가장 좋은 방법

마지막 업데이트: 18 4월, 2022

손톱을 깔끔하고 단단하게 가꾸고 싶은가? 손톱이 약하면 가로나 세로로 쉽게 깨질 수 있다.

금속 기구로 손톱을 지나치게 다듬거나 전신 질환이 있으면 손톱이 약해질 수 있다. 따라서 색, 두께, 모양에 변화가 생기면 병원에 방문하여 심각한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손톱 모양을 보면 심지어 영양 상태까지 파악할 수 있다. 거의 모든 영양 결핍이 손톱 성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약한 손톱의 원인이 심각한 질환이 아니라면 자연 요법을 통해 문제를 완화할 수 있다. 예로부터 손톱을 단단하게 가꾸는 데 좋은 가정 요법은 다음과 같다.

손톱을 단단하게 가꾸는 데 좋은 가정 요법

손톱이 잘 깨지는 편이라면 손톱을 물어뜯는 습관을 고치고 건강한 식단을 따르는 것 외에도, 손톱을 단단하게 가꾸는 데 도움이 되는 자연 요법을 시도해 보자.

손톱을 단단하게 가꾸는 생양파

손톱을 단단하게 가꾸는 데 가장 좋은 방법

비오틴과 비타민 H를 포함한 양파는 손톱의 건강한 성장에 도움이 된다. 실제로 양파는 잘 깨지는 손톱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다고 한다.

물론 양파를 썰면 눈이 매울 수 있지만, 그만한 가치가 있으니 시도해 보자!

사용 방법

  • 양파를 반으로 썬다.
  • 가운데에 구멍을 뚫고 손톱을 15분간 넣는다.
  • 손을 깨끗하게 씻는다.

양파의 냄새가 피부와 손톱에 배일 수 있으니, 약속이 있을 때는 양파 요법을 피하는 것이 좋다.

아몬드 오일

손톱을 단단하게 가꾸는 데 가장 좋은 방법

오메가-3, 오메가-6, 비타민 E를 포함한 아몬드 오일은 손톱 모양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E는 황색 손발톱 증후군의 치료법 중 하나다. 황색 손발톱 증후군은 손발톱이 노랗게 변하고 잘 자라지 않는 증상이다.

사용 방법

  • 아몬드 오일 2큰술과 올리브 오일 2큰술을 섞는다.
  • 면봉으로 손톱에 바른 뒤 그대로 흡수시킨다.
  • 하루에 3번씩 반복한다.

손톱을 단단하게 가꾸는 마늘

손톱을 단단하게 가꾸는 데 가장 좋은 방법

마늘도 양파처럼 강한 냄새가 날 수 있지만, 아름다운 손톱을 원한다면 그 정도는 감수해야 한다.

양파와 유사한 특성이 많은 마늘은 손톱 모양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마늘의 주성분인 알리신에는 항생 효과가 있어, 진균 감염 예방에 도움이 된다.

사용 방법

  • 물 1잔에 얇게 썬 마늘을 넣는다.
  • 20분간 손을 담가 둔다.
  • 하루에 2번씩 반복한다.

더 읽어보기: 마늘의 건강상 이점

로즈메리

손톱을 단단하게 가꾸는 데 가장 좋은 방법

소독 효과가 있는 로즈메리는 손톱 감염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사용 방법

  • 물 1잔에 로즈메리 2큰술을 넣고 5분간 끓인 뒤 식힌다.
  • 용기에 식힌 로즈메리차를 붓고 10분간 손을 담가 둔다.
  • 일주일에 2회씩 반복한다.

손톱을 단단하게 가꾸는 알로에 베라

손톱을 단단하게 가꾸는 데 가장 좋은 방법

알로에 베라손톱을 보습하고 케라틴에 활력을 선사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효소, 미네랄, 당분, 리그닌, 사포닌, 살리실산, 아미노산과 같은 75가지 유효 성분과 비타민 A, 비타민 C와 같은 항산화제를 제공한다.

사용 방법

  • 알로에 베라 젤 1큰술과 올리브 오일 3방울을 잘 섞는다.
  • 면봉으로 손톱에 바른 뒤 그대로 흡수시킨다.
  • 필요한 만큼 반복해서 사용하자.

속새

손톱을 단단하게 가꾸는 데 가장 좋은 방법

규소 함량이 높은 속새는 피부, 모발, 손발톱을 관리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소독 및 항산화 작용을 하므로, 손톱 모양을 개선할 수 있다.

사용 방법

  • 물 1잔당 속새를 한 줌씩 넣고 차를 끓인다.
  • 차가 적당히 따뜻해지면 손을 담그고 10분간 기다렸다가 손을 씻는다.
  • 일주일에 3회씩 반복한다.

손톱을 단단하게 가꾸는 밀 배아

손톱을 단단하게 가꾸는 데 가장 좋은 방법

밀 배아에 포함된 비타민 B, 비타민 E, 엽산, 철분, 칼륨, 아연은 손톱의 성장과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사용 방법

  • 중탕 용기에 밀 배아유 4큰술을 넣고 몇 분간 데운다.
  • 불을 끄고 식힌 뒤 레몬즙을 추가한다.
  • 10분간 손을 담가 둔다.
  • 일주일에 3회씩 반복한다.

손톱을 단단하게 가꾸는 방법

손톱을 회복하고 건강하게 유지하려면 지금까지 소개한 가정 요법 외에도 다음과 같은 방법을 고려해 보자.

  • 손톱 건강을 해칠 수 있는 성분이 포함되지 않은 매니큐어 리무버를 사용하자. 물론 아세톤으로도 매니큐어를 쉽게 지울 수 있지만, 건강에 더 좋은 제품이 있다.
  • 칼슘, 단백질, 비타민 A, 비타민 E를 포함한 식품과 유제품을 섭취하자.
  • 물을 많이 마시자. 손톱이 잘 깨진다는 것은 스트레스가 심하거나 영양 상태가 부족하다는 뜻일 수 있다.
  • 손을 오랫동안 젖은 상태로 두지 말고, 뜨거운 물로 오랫동안 샤워를 하지 말자.
  • 정원을 가꾸거나 집 청소를 할 때 장갑을 착용하자.
  • 손톱은 항상 같은 방향으로 네모나게 정리하는 것이 좋다. 가능하면 금속 네일 파일을 사용하지 말자.
  • 손톱 경화제를 바르자. 손톱 경화제를 직접 만들고 싶다면 투명 매니큐어에 다진 마늘을 추가해 보자.
  • 따뜻한 물과 비누로 손을 씻으면서 손톱에 남은 매니큐어나 매니큐어 리무버를 꼼꼼히 제거하자. 손을 씻고 나면 면수건으로 물기를 닦아 내고 올리브 오일로 마사지를 하는 것이 좋다.
  • 손톱으로 캔을 따지 말고 전용 제품을 사용하자.
  • 손톱을 물어뜯으면 손톱이 잘 자라지 않을 뿐 아니라, 침이 묻어 손톱이 잘 벗겨질 수 있다.

쉽게 깨지는 손톱은 질환, 철분 부족, 비타민 부족, 잘못된 식단의 징후일 수 있다. 문제가 사라지지 않는다면 전문가에게 진찰을 받는 것이 가장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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