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제습기를 두면 좋은 점

5월 8, 2020
집에 제습기를 두는 것은 사치나 미적인 문제가 아니다. 제습기는 기능으로 인해, 알레르기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가장 좋은 선택은 무엇일까?

모든 가정까지는 아니더라도, 대부분의 가정에서 일부 구역은 습기 문제에 취약하다. 환기가 잘 되지 않아 물과 지속적으로 접촉하거나 아니면 특정한 자재로 만들어져 있을 수 있다. 이들은 점차 습기, 곰팡이, 불쾌한 악취를 축적한다. 그렇다면 집에 제습기를 두면 좋은 점을 알고 있는가?

많은 사람들이 제습기를 사치스러운 기계라고 생각하지만, 사실 집에 제습기를 하나 두면 벽이 얼룩지는 것을 막는 것 이상의 이점을 제공할 수 있다. 이러한 환경에서 잘 자라는 곰팡이와 진드기를 제거할 수 있기 때문에, 집에 제습기를 하나쯤 장만하면 건강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선사한다.

또한 <환경 보건 전망 저널>에서 발표한 연구에 따르면, 수분과 곰팡이는 알레르기 및 호흡기 문제의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다. 따라서 집에 제습기를 두면 건강을 잘 챙길 수 있다. 제습기의 이점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자.

제습기란?

제습기는 가정의 여러 구역과 특히 환기가 잘 되지 않는 곳에 쌓이는 습기를 조절하는 기계이다. 습기가 농축되어 탱크에 축적된 상태로 유지되는 공기의 흐름이 통과하는 증발기와 함께 작동한다.

그런 다음 공기가 건조해지고 식으면 습도를 낮추기 위해 실내 온도를 회복하는 농축 장치를 통과한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이 모든 것에는 중요한 장점이 있다. 한편으로는 습기로 인해 공간, 가구, 가전제품이 나빠지는 것을 막고, 다른 한편으로는 가족의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된다.

시중에는 다양한 여러 브랜드와 모델이 있다. 하지만 품질이 좋고 유익한 제습기를 원한다면 알레르기 기준 인증을 받은 베스트 셀러인 드롱기 제습기를 추천한다. 이러한 인증은 제품이 천식이나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에게 품질 보증이 된다는 것을 나타낸다.

더 읽어보기: 알레르기 반응이 생기는 이유

집에 제습기를 두는 것의 장점

집에 제습기를 두면 좋은 점

집에 제습기를 장만하는 것의 이점에 대한 감이 잡힐 것이다. 하지만 의심의 여지를 조금이라도 남기지 않기 위해, 지금부터 모든 내용을 자세하게 살펴보자.

1. 공기의 질을 개선한다:

집에 제습기는 두는 것은 건강과 관련된 문제가 되었다. 주의를 기울이지 않는다고 해도, 먼지, 알레르겐, 반려동물의 털, 곰팡이의 축적은 알레르기와 호흡기 문제의 촉발 요인 중 하나이다. 질병 통제 예방 센터(CDC)의 발표에 따르면, 피부와 눈의 불편함을 유발할 수도 있다.

특히, 인증을 받은 드롱기 DEX 또는 DDSX 모델(DEX210 제외)과 같은 제습기로는 공기의 알레르겐과 먼지를 깨끗하게 정화할 수 있으므로 가족에게 더 건강한 환경을 보장할 수 있다. 제습기를 활용하면 공간에 있는 진드기, 곰팡이, 악취를 제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피부와 호흡기 문제의 위험을 줄일 수도 있다.

2. 옷이 더 빨리 마른다

많은 가정에는 옷을 말리는 데 통풍이 잘 되지 않는 공간이 있다. 이렇게 되면 습기가 높아지고 옷에서는 나쁜 냄새가 난다. 이와 관련하여, 제습기는 옷을 말리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이상적인 제품이다. 드롱기 DDSX 모델은 옷을 말리는 시간을 자연 건조에 비해 절반으로 단축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더 읽어보기: 수건을 상쾌하게 만드는 베이킹 소다 용액

3. 습기 관련 문제를 해결한다

드롱기 모델과 같은 최신 제습기의 또 다른 큰 장점은 가정에서 습기와 관련된 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것이다. 마치 DDSX 모델이 갖춘 능력처럼 말이다. 이를 통해 우리는 집의 미적 문제, 악취, 발생할 수 있는 잠재적 건강상 문제에 대한 습기의 영향을 피할 수 있다.

집에 제습기를 두는 것의 장점

4. 가구 및 가전제품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된다

환경의 습도가 지나치게 높으면 가구와 가전제품이 모두 더 빠르게 나빠지는 경향이 있다. 습기는 서서히 금속 부품을 부식시키고 페인트, 목재, 섬유 색상의 변화를 일으킨다. 이 글에서 언급한 것처럼, 고품질 제습기로 습기를 없애면 이러한 문제가 과거의 일이 될 수 있다.

5. 소음이 적은 모델도 있다

밤사이에 사용하면 어떤 사람들에게는 일부 제습기의 소음이 성가시게 느껴질 수 있다. 이 점을 고려할 때, 드롱기는 소음이 거의 없는 DNS 모델과 같은 대안을 제공한다. 편안함을 선택하는 사람들에게는 훌륭한 선택이 될 것이다.

제습기를 구매하는 것은 중요한 이점을 고려할 때 훌륭한 투자이다. 건강과 웰빙의 훌륭한 지원군이기 때문에, 단지 미적인 문제라고 볼 수 없다. 잘 생각해서 최선의 선택을 해 보자!

  • Mendell MJ, Mirer AG, Cheung K, Tong M, Douwes J. Respiratory and allergic health effects of dampness, mold, and dampness-related agents: a review of the epidemiologic evidence. Environ Health Perspect. 2011;119(6):748–756. doi:10.1289/ehp.1002410
  • Milne, Richard & Hockey, Hans & Rea, Harry. (2014). Long-Term Air Humidification Therapy Is Cost-Effective for Patients with Moderate or Severe Chronic Obstructive Pulmonary Disease or Bronchiectasis. Value in Health. 17. 320–327. 10.1016/j.jval.2014.01.007.
  • Humidifiers and indoor allergies. (n.d.)
    aaaai.org/conditions-and-treatments/library/allergy-library/humidifiers-and-indoor-allergies
  • Noti, J. D., Blachere, F. M., McMillen, C. M., Lindsley, W. G., Kashon, M. L., Slaughter, D. R., & Beezhold, D. H. (2013). High Humidity Leads to Loss of Infectious Influenza Virus from Simulated Coughs. PLoS ONE. https://doi.org/10.1371/journal.pone.00574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