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베리를 곁들인 무설탕 커피 케이크

무설탕 디저트는 단맛을 포기하기 않고 영양가 없는 칼로리와 빠르게 흡수되는 탄수화물을 피하는 데 이상적이다. 오늘 이 글을 통해 새롭고 맛있는 레시피를 배워 보자!
블루베리를 곁들인 무설탕 커피 케이크

마지막 업데이트: 28 2월, 2021

블루베리를 곁들인 무설탕 커피 케이크는 준비가 매우 쉽고 다채로우며 맛있기 때문에 가족 모임이나 친구들과의 파티에 잘 어울리는 디저트다. 이 글에서는 블루베리와 요거트가 들어간 무설탕 커피 케이크와 채식주의자에게 완벽한 달걀과 우유가 들어가지 않는 커피 초콜릿 케이크라는 2가지 레시피를 제공한다. 꼭 한번 시도해 보기를 바란다!

요거트를 곁들인 블루베리 커피 케이크

이 레시피는 설탕이 들어 있지 않지만, 매우 맛있고 단맛이 나기 때문에 어린아이들이 먹기에 적합하다. 또한, 즙이 많고 전통적인 브라우니 또는 초콜릿 케이크와 비슷하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레시피를 살펴보도록 하자.

재료

  • 통밀가루 1컵 (200g)
  • 달걀 4개
  • 그릭 요거트 1개 (200ml)
  • 탈지 코코아 가루 2큰술 (30g)
  • 베이킹파우더 1포
  • 해바라기씨유 (80ml)
  • 스테비아
  • 블루베리 4oz (100g)
  • 커피 1/2컵 (125ml)
  • 계핏가루 (입맛에 따라)

대체용

  • 밀가루를 다른 곡물(스펠트, 호밀, 오트밀)의 밀가루로 대체할 수 있다. 다른 종류를 넣고 싶더라도 밀가루를 일부 넣으면 케이크가 더 푹신해 보이고 부드러워진다.
  • 해바라기씨유를 코코넛 오일, 버터 또는 마가린으로 대체할 수 있다. 올리브유를 사용하여 이러한 종류의 디저트를 만들 경우 너무 강하고 케이크의 맛을 가릴 수 있기 때문에 권장하지 않는다.
  • 설탕 대신에 스테비아, 아가베 시럽, 사카린, 액체 감미료 등등 다른 감미료를 사용해도 된다.
요거트를 곁들인 블루베리 커피 케이크

이 맛있는 블루베리 케이크는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훌륭하고 달콤한 무설탕 디저트 옵션이다.

준비 과정

  1. 먼저 시작하기 전에 오븐을 190ºC로 예열한다.
  2. 그릇에 달걀을 넣고 거품이 나는 질감이 될 때까지 친다.
  3. 다음으로 감미료와 미리 녹인 기름 또는 버터를 넣고 모든 재료가 섞일 때까지 저어준다.
  4. 체를 사용하여 덩어리가 형성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효모와 함께 밀가루를 첨가한다.
  5. 균일한 질감이 될 때까지 숟가락으로 섞는다.
  6. 코코아 가루와 커피 메이커에서 만든 커피, 또는 물 150ml와 인스턴트 커피 4큰술을 추가한다.
  7. 블루베리를 깨끗하게 씻은 다음 구멍을 뚫어 혼합물에 추가한다.
  8. 다음으로 오븐용 팬에 기름을 바르고 혼합물을 붓는다.
  9. 30~40분 동안 굽고 모양이나 질감을 잃지 않도록 몇 시간 동안 틀에서 식힌다.
  10. 케이크가 올라가는 동안 오븐을 열지 않는 게 중요하다. 케이크가 공기를 잃고 고르지 않게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케이크가 완전히 익었는지 확인하려면 꼬치나 이쑤시개로 한가운데를 찔러서 말랐는지 확인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오븐에 5분 더 넣고 완전히 다 익을 때까지 계속 굽는다.

이 레시피는 바닐라 아이스크림이나 휘핑크림을 곁들이면 더 맛있다. 더욱 건강한 버전을 원한다면 견과류 또는 과일 샐러드를 추가하여 디저트를 완성할 수도 있다.

커피, 코코아, 블루베리 비건 케이크

무설탕 커피 케이크의 100% 비건 버전을 선호한다면 다음 레시피를 참고하자. 언급된 재료 외에도 더 강렬한 풍미를 위해 약간의 코코아를 첨가할 수 있다.

재료

  • 밀가루 1컵 (200g)
  • 탈지 코코아 가루 3oz (70g)
  • 베이킹소다 1작은술 (5g)
  • 물에 우린 커피 1잔 (200ml)
  • 원하는 아가베 시럽 또는 액상 감미료 7oz (150g)
  • 해바라기 또는 코코넛 오일 (100ml)
  • 블루베리 75g (30z)
  • 계핏가루
  • 바닐라 추출물
비건 커피, 코코아, 블루베리 케이크

커피와 블루베리 외에도 이 케이크에 초콜릿을 넣어 풍미를 더할 것이다. 정말 맛있다!

준비 과정

  1. 먼저 오븐을 190ºC로 예열한다.
  2. 그런 다음 물과 인스턴트 커피로 커피를 만들거나 커피 메이커로 커피를 만든다.
  3. 그릇에 아가베 시럽, 해바라기 오일, 커피, 바닐라 추출물(선택 사항) 등 모든 액체 성분을 넣는다.
  4. 다음으로 밀가루를 체로 쳐서 베이킹소다 또는 효모와 탈지 코코아 가루를 추가한다.
  5. 모든 재료가 완벽하게 혼합되고 균일한 혼합물이 될 때까지 세게 친다.
  6. 반죽을 맛보고 필요하다고 생각되면 시럽이나 계핏가루를 더 넣는다.
  7. 그런 다음 블루베리를 씻어 구멍을 낸 다음 혼합물에 추가한다.
  8. 혼합물을 이전에 오일을 바르고 밀가루로 뿌린 틀에 붓는다.
  9. 반죽의 높이와 팬의 크기에 따라 약 30~40분 동안 굽는다.
  10. 마지막으로 케이크를 꺼내고 먹기 전에 식힌다.

집에서 이 레시피를 시도해 보겠는가? 정제 설탕이 들어 있지 않은 디저트를 찾고 있다면 둘 다 좋은 선택이다. 간식으로 또는 단 음식이 당길 때 즐겨보자.

이 글은 어떤가요?
건강한 디저트, 블루베리 코코아 푸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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맛있고 쉽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찾고 있는가? 그렇다면 이 글을 계속 읽어보자! 집에서 맛있는 블루베리 코코아 푸딩을 만들기 위한 3가지 레시피를 함께 살펴보자. 블루베리는 비타민 A, B9, C, K를 제공하므로 건강한 식단에 권장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