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소를 제거하고 체중을 감량하는 대파 요법

09 11월, 2018
파는 천연 이뇨제의 역할을 하며 몸이 스스로 독소를 제거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이 채소에는 비타민, 무기질, 수용성 및 비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하며 소화 개선에 도움이 된다.

이 글에서 소개하는 간단한 대파 요법은 몸의 자연적인 해독을 촉진하며 정기적인 체중 감량 계획을 보완할 수 있다.

양파보다 더 순한 향이 나는 대파는 일상의 다양한 레시피에 넣기 매우 좋은 재료이다. 하지만 대파가 독소를 제거하는 데 특히 더 좋다는 것을 알고 있었는가? 수 세기 동안 여성의 건강에 도움이 되었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 

사실 고대 그리스와 로마에서 대파가 여성의 생식력을 개선하고,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되며, 호흡 곤란이나 피로를 해소한 것에 대한 기록도 있다.

지금부터 독소를 제거하고 건강한 방식으로 체중을 감량하기 위한 대파 사용법을 알아보자.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는 대파

대파는 마늘이나 양파처럼 구근에서 자라는 식물인 부추과에 속하며, 이 두 가지 보다 더 단맛이 나는 특징이 있어, 요리에 다양하게 사용된다.

우리는 이미 당근, 비트, 마늘, 레몬을 먹는 것의 이점에 대해 언급한 적이 있다. 오늘은 이 목록에 대파를 추가하고자 한다.

독소를 제거하고 체중을 감량하는 대파 요법

훌륭한 영양분 공급원, 대파

  • 대파는 염증과 활성 산소의 작용을 막는 항산화제,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 비타민 A와 C가 풍부한 식품 중 하나이며, 몸을 청소하고 염증을 완화하며 pH의 균형을 잡아준다는 점을 잊지 말자.
  • 흥미로운 점은 칼로리가 매우 낮아 체중 감량을 할 때 도움이 된다 (신선한 줄기 100 g은 61 칼로리이다).
  • 수용성 및 비수용성 섬유질이 매우 풍부하여,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변비 해소에 도움이 된다.
  • 건강에 필수적인 비타민, 아연, 철분, 칼륨, 마그네슘 등의 무기질의 풍부한 채소이다.
  • 마지막으로 대파에는 엽산이 풍부하여 임신을 한 경우에 더 좋다.

천연 항생제 대파

  • 마늘만큼이나 알리신이 풍부하지는 않지만, 대파는 강력한 천연 항생제이다.
  • 일부 연구에 따르면 알리신 함량 덕분에, 마늘과 대파는 간에 축적되는 특정 효소를 막아 혈류에 콜레스테롤이 쌓이지 않게 도움을 준다고 한다.

심장 건강 강화

  • 대파를 이용한 간단한 요법은 심혈관 건강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된다. 대파를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혈관 벽을 통한 산화질소(NO)의 방출을 촉진할 수 있다.
  • 그 결과 혈액 순환이 최적화되고 혈전의 생성을 줄일 수 있다.

알아보기: 신장에 좋은 양파즙

몸을 청소하는 대파

대파는 수분이 풍부하여, 이뇨 작용을 하고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 사실 대파는 정화 작용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다.

대파 요법 만드는 법

독소를 제거하고 체중을 감량하는 대파 요법

재료

  • 대파 3줄기
  • 물 1리터
  • 레몬 1개의 즙

만드는 법

  • 큰 대파 3줄기와 레몬 1개가 필요하다. 아티초크 해독 수를 만드는 것과 매우 비슷하다.
  • 먼저 냄비에 물을 1리터 넣고 끓인다. 물이 끓으면 대파를 넣고 몇 분간 익힌다.
  • 대파가 잘 익으면 불을 끄고 물만 담아낸다.
  • 완성된 물과 레몬즙을 유리병에 넣는다.
  • 남은 대파는 맛있는 수프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참고 글 : 해독에 좋은 수프 4가지

마시는 법

  • 아침에 일어나 빈속에 한 잔을 섭취한다. 미지근한 상태로 마시는 것이 좋다. 이렇게 하면 신진대사가 빨라지고 음료의 정화 성분을 흡수할 수 있다.
  • 점심을 먹기 15분 전에 한 컵을 더 마셔야 한다.
  • 오후 중반과 저녁을 먹기 15분 전에 한 잔씩 더 마셔보자.

10일간 대파 해독 수를 마시면서 저지방 식단과 약간의 운동을 병행해 보자. 효과를 마음껏 누려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