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드랑이 착색을 위한 자연 치유법

· 5월 23, 2017

겨드랑이 부위는 아주 예민하고 연약한 부위다. 또한 데오도란트, 면도, 땀 등으로 인해 다소 어두운 색깔을 띄는 겨드랑이에 민감해하는 여성들도 많다.

오늘 우리는 이 글에서 겨드랑이의 착색 원인들과 색깔을 밝혀줄 여러 자연 치유법들을 소개한다.

과도한 땀

과도한 땀이 겨드랑이 착색의 원인이라면, 땀은 우리 몸이 독소를 배출하는 유일한 방법이라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데오도란트 등 땀 분비를 완전히 막는 제품을 쓰는 건 좋지 않다.

자연적으로 땀의 분비량을 조절하려면, 아래의 방법을 따르자:

  • 녹차나 아보카도씨 차 등의 수렴성 음식을 먹자.
  • 세이지 차를 마시고, 몸에 바르자.
  • 황토 물로 겨드랑이를 자주 씻어주자.
  • 석송 속의 포자를 쓰자. 이 포자들은 땀을 흡수하는 동시에 악취의 원인이 되는 박테리아의 성장을 막는다. 또한 자극과 발진 등을 예방한다. 가장 땀이 많이 나는 부분에 밤낮으로 바르자. 아직 아물지 않은 상처에는 금물이다.
  • 또한 정서적으로 긴장된 상태도 땀 분비를 유발한다는 점을 기억하자.

죽은 세포의 축적

피부는 끊임없이 재생하지만, 때로는 피부 겉에 축적된 죽은 세포를 제거하기 어려울 때가 있다. 이를 막기 위해서는 1~2주에 한 번씩 베이킹 소다로 각질을 제거하자. 자극을 피하려면 면도나 제모 전에 하는 것이 좋다. 각질 제거 후에는 물로 헹군 뒤 수분 크림을 잘 바른다.

알코올과 강한 향수가 들어간 제품들

이렇게 자극이 강한 제품들을 겨드랑이에 많이 쓰면 좋지 않다. 겨드랑이의 피부는 아주 얇고, 면도나 제모로 겨드랑이 털을 제모하고 있다면 피부가 더 예민해진다. 천연 또는 유기농 제품을 쓰자.

면도

면도 방법이 겨드랑이 피부를 착색시킬 수도 있기 때문에, 다른 방법을 찾아야 한다. 이상적으로는 왁싱이 제일 좋다. 또한 왁싱 제모 후에 크림이나 알로에 베라 젤 등을 발라 자극을 가라앉히자.

겨드랑이 부위에 위생이 좋지 않다면 염증이 생길 수 있다. 습기가 차기 좋은 곳이기 때문에 깨끗하고 건조하게 유지해줘야 한다. 또한 티 트리 성분이 함유된 데오도란트를 쓰면 박테리아와 곰팡이 등을 예방할 수 있다. 티 트리 에센셜 오일을 수분 크림과 섞어 매일 겨드랑이에 바르자.

옷 마찰

아주 꽉 끼이는 옷은 피부를 자극해 겨드랑이 착색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자극을 유발하는 합성 섬유 재질의 옷을 피하자. 어깨나 끈 부분이 꽉 끼이는 옷도 마찬가지다.

천연 표백제

집에서 찾을 수 있는 음식과 천연 제품들이 겨드랑이 착색을 표백해준다는 사실 아는가?

레몬

레몬은 죽은 세포를 제거하고 오랜 시간에 걸쳐 착색된 피부를 표백해준다. 또한 데오도란트의 역할도 하니 매일 레몬 치유법을 써보자. 레몬을 반으로 잘라 겨드랑이에 문지르면 된다. 레몬이 마를 때까지 기다린 뒤 옷을 입자. 최근에 면도를 했다면 피부에 자극이 되니 레몬은 피하도록 하자.

감자 즙

감자 즙에 표백 성분이 있어서, 감자를 갈아서 화장솜에 묻힌 뒤 겨드랑이에 문지르면 좋다.

과산화 수소수

마지막으로, 매일 과산화 수소수를 겨드랑이에 바르면 겨드랑이가 깨끗하게 되는 걸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