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통과 스트레스에 좋은 지압법

· 4월 14, 2016
혈액순환을 잘 되게 하고, 근육을 이완시킬 수 있는 방법이다. 에너지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서는 양쪽을 같은 압력으로 지압해야 한다.

지압은 어떤 통증이 있을 때 그것을 완화하기 위해서 오랫동안 사용되어온 대체요법이다. 지압을 하기 위해서는 신체 어떤 부위의 신경이 어디로 지나가는지, 정확한 위치를 알아야 한다. 신체의 장기가 제대로 작동하면 혈액순환이 잘되고, 근육을 이완시켜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된다. 두통과 스트레스에 좋은 지압법, 한번 알아보자.

일반적으로 두통은 스트레스와 긴장으로 인해 생긴다. 두통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지압법은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이니 잘 읽고 실천해 보자.

일반적인 지압법

신체의 어떤 특정한 부위를 누를 때, 반대쪽에도 똑같은 압력으로 눌러야 한다. 그래야 에너지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다.

이 부위를 촉진시키기 위해서는 지긋히 누르거나 천천히, 마사지하듯 눌러도 되고, 아니면 좀 세게 눌러도 괜찮다. 손가락이나 주먹, 손바닥으로 눌러도 되고, 엄지 손가락으로 눌러도 괜찮다.

두통과 스트레스에 좋은 지압법

관자놀이를 마사지 하자

관자놀이는 눈썹 옆쪽, 눈썹과 머리 사이의 지점이다. 그 위치를 정확하게 찾기 위해서는 엄지손가락을 눈썹 바깥쪽에 올리고 머리 쪽으로 1cm 정도 움직여보면 된다. 이 자리를 지긋히 눌러 시계 반대방향으로 동그라미를 그리며 마사지 해주자. 최소한 1분 동안은 계속하고, 마사지를 하는 동안 숨을 깊게 내쉰다.

눈썹 끝의 안쪽을 누르자

두통과 스트레스에 좋은 지압법

와 눈썹 안쪽이 연결되어 있는 부분의 약간 위의 양쪽 두 지점은 두통과 긴장에 좋은 자리이다. 이 자리는 세게 누르지 말자. 검지 손가락으로 30초 정도 마사지 하는 것이 적당하다.

새끼 손가락과 손목 사이를 누르자

새끼 손가락과 손목 사이에 있는 이 자리를 찾아 30초 동안 계속 누르고 있자. 양쪽에 같은 압력으로 누르고, 긴장으로 인한 두통이 어떤지 느껴보자.

편안함을 위한 지압

스트레스와 두통에서 벗어난 편안함을 원한다면, 왼손의 엄지 손가락을 검지 손가락 끝에 붙이고 주먹을 쥐어보자. 엄지 손가락과 검지 손가락이 만나는 부분의 약간 왼쪽 위의 지점이 편안함을 주는 자리이다. 30초간 눌렀다가 떼면 된다. 다른 쪽 손에도 같은 방법으로 지압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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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을 이용한 지압

 두통과 스트레스에 좋은 지압법

의 혈자리는 신체의 장기와 관련되어 있다. 두통을 완화시키기 위해서는 엄지 발가락과 검지 발가락 사이 지점을 눌러주면 된다. 그 위 부분을 엄지손가락으로 30초에서 1분 정도 누른다. 두통과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다른 자리는 발 아랫부분, 발 뼈의 뒷부분이다. 이 자리를 30초간 눌려준다. 30초 후, 다른 발에도 같은 방법으로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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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 아랫부분을 누르자

이 자리는 두통과 감기 증상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자리이다. 검지 손가락을 머리 아랫부분에 대고 바깥쪽으로 밀어보자. 시원한 느낌이 들 때까지 하면 된다. 양쪽 방향으로, 30초에서 1분간 부드럽게 마사지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