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유근육통을 위한 천연 치료법

· 3월 16, 2016

약차를 마시는 것과 더불어, 마그네슘, 셀레늄, 비타민 C가 풍부한 균형잡힌 식단은 섬유근육통 치료에 필수적이다. 

섬유근육통은 종종 관절염으로 착각할 수 있는 질환이며 전체 인구 4% 정도에서 나타난다. 특히 40~50대의 여성에게서 자주 발견된다. 섬유근육통은 관절통을 일으키며 근육 활동에 지장을 주나, 염증을 일으키진 않는다. 이 글을 읽고 섬유근육통이 무엇인지, 어떻게 자연치유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자.

섬유근육통의 특징

섬유근육통은 전세계적으로 점점 발병이 흔해지는 질병이다. 진단하기가 어렵고, 초기 증상을 빨리 알아차기가 힘든데 사람들은 삐끗했거나, 잠을 좀 잘못 잤거나, 운동을 많이 해서 그런가 보다 하고 그냥 넘기기 때문이다. 섬유근육통은 만성질환으로 근육과 뼈의 통증, 민감도 증가, 특정 부위의 불편함 등이 특징적인 증상이다. 근육 부위에서 잘 나타나며, 의학적 검사를 해도 잘 드러나지가 않는다. 그러나 환자는 온도 변화나 물리적 접촉에 대하여 부위의 민감도를 서서히 느끼기 시작할 것 이다.

섬유근육통을 앓으면 뻣뻣한 관절, 우울증, 불안, 만성피로, 두통, 복부 통증, 근육 경련, 사람에 따라 붓기, 잠을 자도 피곤한 등의 건강상의 문제로 이어지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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섬유근육통의 원인과 이 질환이 발생하는 방식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그러나 섬유근육통을 발생시키는 원리 구조에 대한 증거들이 있다.

  • 신경 전달 물질과 신경계의 불균형
  • 뇌 화학 과정을 담당하는 특정 물질 수치의 변화
  • 특정 뇌 기능으로 가는 혈류의 고장
  • 만성 또는 바이러스 감염
  • 유전적 체질
  • 염증 진행과정
  • 근육 질환
  • 우울증

섬유근육통의 가장 흔한 증상은 특정 부위의 만성적 통증이다. 사지, 척추 주변, 목, 팔, 어깨, 요추 부위, 엉덩이, 근육 등에서 발생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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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증은 계속되며, 아침에 일어나면 특히 심하다. 시간이 지날수록 통증이 점차 완화되다가 저녁이나 밤쯤 다시 심해진다. 하루 종일 컴퓨터 앞에 앉아있는 등의 똑같은 자세를 유지할수록 통증이 심해진다. 무거운 것을 들거나 온도 변화, 감정에 따라 고통이 심해진다.

섬유근육통의 또 다른 흔한 증상은 정신적 육체적 피로이다. 푹 쉬어도 며칠동안 지속되는 지독한 통증 때문이다. 다음과 같은 증상을 겪는 사람들도 있다:

  • 수면 변화
  • 뻣뻣한 근육
  • 근육 경련
  • 과민성 대장 증후군
  • 특정 약물에 대한 과민성
  • 건조한 눈과 입
  • 수족 냉증
  • 땀 증가
  • 턱의 통증
  • 심계 항진
  • 다리 경련
  • 민감한 위
  • 손발의 붓기
  • 극심한 생리통
  • 어지럼증

홈메이드 치료제와 섬유근육통에 대한 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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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육 진정 성분이 있는 허브나 식물들을 섭취하는 것을 강력추천한다. 아래에 천연 레시피들을 소개한다:

  • 물 0.5리터에 말린 타임 두 숟갈을 넣어 차를 만든다. 아침에, 하루 언제든 마시고 싶을때 그리고 통증이 살짝 도질 때 마시주면 좋다.
  • 욕조에 뜨거운 물을 받아 이 타임 차를 풀어준다. 15-20분 간 물에 몸을 담근다.
  • 천을 사과 식초에 적셔 아픈 부위를 문질러준다.
  • 버드나무 껍질 2그램을 물 한 컵에 넣어 5분간 끓여준다. 버드나무 껍질은 유기농 샵이나 건강보조 식품점에서 찾을 수 있다. 아침식사에 마시는 것을 시작으로 해서 하루에 2-3컵을 마시자. 버드나무에는 해열과 진통에 좋은 살리신이 들어있어 통증을 줄여준다.
  • 생강 가루나 다진 생강2 티스푼을 차갑지 않은 물에 타서 멈추지 말고 한꺼번에 다 마시자. 하루에 두번 마셔보자.
  • 망종화를 물 한 컵에 넣어 5분동안 끓이자. 식을 때 까지 기다린 뒤에 망종화를 걸러내고 하루에 두 번 따뜻하게 마시자.
  • 말린 쇠뜨기 100그램을 물 1리터에 넣어 30분간 끓인다. 식힌 뒤 쇠뜨기를 체로 걸러내고 하루에 두 컵을 마시자.
  • 천수국 35그램을 45리터의 알코올이 제거된 물에 넣는다. 15일간 유리 용기에 넣어 보관한다. 다른 치료법을 하면서 기다리면 금방이다. 15일이 지난 후 이 물에 적신 면봉이나 천으로 아픈 부위를 압박해준다.

섬유근육통 치료를 위한 팁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을 먹자

시금치, 아스파라거스, 양상추, 맥주 효모, 맥아 등이 좋다.

식단에 셀레늄을 추가하자

오렌지, 사과, 오이, 호박, 마늘, 양파, 배추 등에서 셀레늄을 찾을 수 있다.

칼슘을 많이 섭취하자

유제품만이 칼슘을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은 아니다. 시금치나 근대와 같이 잎 푸른 채소에도 칼슘이 많다.

비타민 C 섭취를 늘리자

모두가 오렌지에 비타민이 많이 들어있다고 생각하지만 사실 딸기나 크랜베리, 체리에도 오렌지 못지않게 칼슘이 풍부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