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의 성감대는 어디일까

남성의 성욕을 자극하는 부위가 생식기 영역에 국한되어 있다고 생각한다면 큰 착각이다. 생식기 부위 외에도 엉덩이, 허벅지, 입술 등 남성의 성감대 부위는 매우 많다.
남성의 성감대는 어디일까

마지막 업데이트: 21 5월, 2021

만약 남성의 성욕을 자극하는 부위가 생식기 영역에 국한되어 있다고 생각한다면 틀렸다! 남성을 성적으로 흥분시킬 수 있는 부위는 여러 곳이다. 남성의 성감대는 어디일까? 성적 만남의 즐거움과 만족감을 높이기 위해 알고 있어야 할 남성의 성감대 영역을 살펴보자.

일반적인 성감대

성감대는 자극을 받으면 성적 흥분을 일으키는 신체의 일부이다. 이 구역들은 대개 신경 말단을 많이 포함하고 있다.

애무, 키스, 마사지를 통해 성감대를 자극하는 것은 전희의 중요한 부분이며 이후의 흥분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적절한 자극을 하면 성교나 자위 행위를 통해 오르가즘에 도달하는 것이 훨씬 더 쉬워질 것이다.

일반적으로 주요 성감대 영역과 2차 성감대 영역은 다음과 같다.

  • 주요 성감대: 주로 성기와 같은 성적인 영역이며, 성적인 반응을 유발한다. 그러므로 음부와 클리토리스가 여자에게는 주요 성감대이며, 음경과 고환은 남자의 주요 성감대이다.
  • 2차 성감대: 성적 흥분을 일으키지만 어떤 것이 더 흥분될지에 대한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달라지는 다른 부위들이다. 그래서 예를 들어, 귀는 성감대 구역으로 여겨진다. 하지만, 어떤 사람들에게는 매우 자극적일 수도 있고, 다른 사람들에게는 그다지 자극적이지 않을 수도 있다.
성감대

성감대는 많은 신경 말단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이를 자극하면 더 쉽게 흥분한다.

남성의 성감대는 어디일까?

보통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과는 달리 남성의 성감대는 남성의 생식기 영역에만 국한된 것은 아니다.

1. 가장 중요한 성감대는 음경

음경은 인간의 성감대 영역에서 가장 쉽게 자극을 받는 부위이고 신경 말단이 여기에 집중되어 있다. 특히 소뇌 영역이 민감하게 작용한다. 음경에 자극을 받은 후에는 격렬한 흥분으로 이어질 수 있다.

2. 음낭

음경과 더불어 음낭 역시 남성의 생식기 부위 중 하나로, 고환을 함유하고 보호해주는 ‘피부의 가방’의 역할을 한다.

이 생식기 부위도 민감도가 높아 자극이 성적 흥분을 크게 높인다. 특히 전체적인 부위가 성감대의 역할을 하나, 봉선(raphe) 부분이 가장 큰 자극을 가져다 준다. 이는 음낭의 양쪽 반쪽을 연결하는 중심선이다.

3. 회음부

회음부는 음낭에서 항문으로 가는 부위이다. 이 부위에도 말단신경이 집중되어 있어서 자극하면 큰 성적 흥분을 일으킬 수 있다. 그러므로 전희 과정에서 회음부를 자극하면 남성의 최대 흥분을 기대할 수 있다.

4. 엉덩이와 항문

음경에서 나오는 경로를 따라 엉덩이 부위, 특히 항문 부위도 매우 민감하다. 이 부분을 자극함으로써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전희 과정에 흥미진진함을 더하는 훌륭한 방법이 될 것이다.

5. 허벅지

남성의 허벅지 안쪽을 마사지하는 것은 종종 큰 효과가 있는데, 허벅지가 남성의 성감대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게다가 생식기를 향해 움직일수록 남성이 느끼는 흥분도 쉽게 커질 수 있다.

성기를 향해 천천히 움직이면서 흥분이 고조되면서 허벅지를 섹스 게임이나 자극적인 마사지로 활용할 수 있다.

6. 입과 입술

입과 입술은 정열적인 키스, 핥기, 애무, 심지어 물기까지 하면서 정말 흥분을 돋울 수 있는 분위 중 하나이다. 여러분이 예상하셨듯이, 입, 입술, 혀는 사람들을 가장 흥분시킬 수 있는 이차적인 성감대 영역 중 하나이다. 이 부위는 가장 관능적이고 야한 영역이다.

최대한의 욕망과 흥분을 만들어내기 위해서는 이 부분을 자극하는 것이 가장 좋다.

7. 귀

성감대

귀의 연골조직은 남녀 공통의 2차 성감대 영역 중 하나이다.

귀는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이차적인 성감대 영역 중 하나이다. 그중에서도 연골 부위는 신경 말단이 가장 많이 집중된 곳이다.

그래서 귀에 키스하고, 입술로 비비고, 장난치고, 심지어 깨물기까지 하면, 남성의 흥분도를 상당히 높일 수 있다.

8. 목과 목덜미

목과 목덜미는 마사지를 받을 때, 편안함과 행복감으로 이어지는 영역이다. 이 부위의 자극을 전희에 포함시킨다면, 특히 손이나 입으로 에로틱 마사지를 활용한다면 그 결과는 훨씬 더 흥미로울 수 있다.

성교하기 전에 긴장을 풀고 애무를 즐기면 훨씬 더 큰 즐거움을 가져다 주는 것이 분명하다. 

실전에서 활용할 시간!

지금까지 살펴본 바와 같이 남성 해부학에는 생식기 외에도 다른 성감대 영역들이 다수 존재한다 침대에서 파트너의 다양한 신체 부분을 자극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져 보자.

물론, 상대방의 선호도가 무엇인지, 흥분시키는 부위가 어디인지 그리고 어디를 자극받기 원하는지에 대해 파트너와 이야기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그러면 서로를 더 잘 알게 되고 한층 더 즐거운 시간을 갖게 될 것이다.

성에 금기가 있어서는 안 된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정말로 만족스럽고 즐거운 성생활을 하기 위해서는 성적인 흥분을 돋구는 자신의 성감대는 어디인지 설명할 수 있어야 한다.

이 글은 어떤가요?
물어보기 힘든 섹스 관련 질문 5가지
건강을 위한 발걸음읽어보세요 건강을 위한 발걸음
물어보기 힘든 섹스 관련 질문 5가지

거의 모든 주제에 대해 거리낌 없이 질문을 하면서도 섹스와 관련된 질문을 할 때마다 항상 부끄러움을 느끼거나 금기시되는 주제가 있다. 이 글에서는 물어보기 힘들었던 5가지의 섹스 관련 질문에 대한 답을 하려고 한다.



  • Turnbull, Oliver H.; Lovett, Victoria E.; Chaldecott, Jackie; Lucas, Marilyn D. (Abril de 2014). «Reports of intimate touch: Erogenous zones and somatosensory cortical organization». Cortex 53: 148.
  • Nummenmaa, Lauri & Suvilehto, Juulia & Glerean, Enrico & Santtila, Pekka & Hietanen, Jari. (2016). Topography of Human Erogenous Zones. Archives of Sexual Behavior. 45. 10.1007/s10508-016-0745-z.
  • Tsakiris, Manos & Maister, Lara & Fotopoulou, Aikaterini & Turnbull, Oliver. (2018). The erogenous mirror: Intersubjective and multisensory maps of sexual arousal. 10.31234/osf.io/zrek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