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쇼토를 만드는 방법

오늘은 운동선수에게 여러모로 좋은 카쇼토를 간단하게 준비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카쇼토를 만드는 방법

마지막 업데이트: 26 8월, 2022

카쇼토(Kashotto)는 리소토와 비슷해 보이지만, 불구르, 밀, 수수, 옥수수, 메밀, 퀴노아, 귀리와 같은 곡물로 만든 요리다. 이 글에서 카쇼토를 만드는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자.

고소한 맛의 카쇼토는 양질의 필수 영양분이 풍부하므로,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다.

카쇼토를 만드는 방법

카쇼토는 운동을 할 때 필요한 에너지를 제공할 뿐 아니라, 운동 후 회복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요리에 채소를 추가하면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 함량을 높일 수 있다. 특히 채소의 항산화제는 유리기의 형성과 체내 조직 축적을 완화한다.

<European Journal of Medicinal Chemistry> 학술지에 게재된 연구에 따르면, 항산화제는 만성 질환의 발병률을 낮출 수 있다.

카쇼토를 만드는 방법

카쇼토를 만드는 데 필요한 재료

맛있는 카쇼토를 쉽고 빠르게 만들려면 다음과 같은 재료가 필요하다.

  • 불구르 500g
  • 코코넛 밀크 1.5L
  • 유기농 버진 코코넛 오일 20g
  • 제철 채소
  • 갈아 놓은 코코넛
  • 정향, 계피, 팔각
  • 소금과 후추

카쇼토를 만드는 단계별 레시피

  1. 달군 냄비에 코코넛 밀크를 넣고 잘 저어 준다.
  2. 코코넛 밀크가 어느 정도 데워지면 정향, 계피, 팔각을 추가한다.
  3. 계속해서 저어 가면서 불을 중간 불로 올린다.
  4. 코코넛 밀크를 끓지 않을 정도로만 데운다.
  5. 불을 끄고 뚜껑을 덮은 뒤 20분간 기다린다.
  6. 그동안 채소 손질을 한다.
  7. 프라이팬에 코코넛 오일을 두르고 다진 채소를 넣는다.
  8.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하고 물기가 날아갈 때까지 기다린다.
  9. 식은 코코넛 밀크를 체에 거른 뒤 다시 끓인다.
  10. 코코넛 밀크가 끓어오르면 불구르를 넣고 불을 줄인 뒤 잘 저어 준다.
  11. 간을 본 뒤 불구르가 물기를 머금어 부풀어 오를 때까지 기다린다.
  12. 뚜껑을 덮고 20분간 기다린다.
  13. 완성된 카쇼토는 접시에 담은 후 볶은 채소를 올리고 갈아 놓은 코코넛을 뿌린다.

셀리악병 환자가 먹어도 될까?

카쇼토는 글루텐이 포함되지 않은 곡물로도 만들 수 있으므로, 셀리악병 환자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다만, 완성된 요리에 글루텐이 없는지 확실히 확인해야 한다.

또한 건강을 유지하려면 매일 25g 이상의 섬유질을 섭취해야 한다. 섬유질을 제대로 챙겨 먹지 않으면 장내 세균총의 균형이 깨질 수 있다.

카쇼토를 만드는 방법

카쇼토, 몸에 좋은 건강식

카쇼토는 다양한 식단에 포함할 수 있는 건강한 요리다. 특히 양질의 탄수화물이 풍부하므로, 운동선수에게 더 좋다.

카쇼토를 먹으면 운동 시 필요한 에너지를 보충하여 운동 능력 저하나 피로와 같은 문제를 예방할 수 있다.

무엇보다 모든 필수 영양분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잊지 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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