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수제 멜론 잼 만드는 방법

영양분이 풍부한 멜론으로도 잼을 만들 수 있다. 이번 글에서 멜론 잼 레시피 3가지를 배워보도록 하자.
맛있는 수제 멜론 잼 만드는 방법

마지막 업데이트: 15 7월, 2021

맛있는 멜론을 잼으로도 먹을 수 있다니 새롭지 않은가? 멜론은 식물 영양분과 항산화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으며 당도가 높은 과일로도 유명하다. 이러한 멜론의 장점을 활용한 맛있는 멜론 잼 레시피를 공유한다.

멜론 잼은 흔히 보기 어렵다. 슈퍼에서도 잘 팔지 않으니 집에서 만드는 것이 가장 좋기 때문에 멜론 잼을 만드는 최고의 레시피 3가지를 잘 기억해두자.

수제 멜론 잼 레시피

우선 멜론은 수분 함량이 높아서 탈수를 예방하기에 좋은 과일이다. 체수분이 너무 많이 빠져나가면 인체 기능에 문제가 생긴다는 사실은 ‘북미 응급 의학’지에서 발표된 적이 있다.

멜론 잼 항산화 성분

멜론에 함유된 영양분과 항산화 식물 영양소는 체내 활성 산소의 생성을 중화하여 건강을 지키고 중장기 만성 질환의 진행을 막아줄 수 있다.

필요한 재료

  • 깨끗하게 씻은 멜론 910g
  • 레몬 1개
  • 설탕 2컵
  • 계핏가루

단계별 조리법

  • 먼저 멜론을 잘라서 깨끗이 씻은 다음 씨앗을 제거하고 잘게 잘라서 냄비에 담는다
  • 설탕을 추가하고 최소 24시간 멜론에 스며들게 둔다. 레몬 껍질을 넣은 이후에는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이 안전하다
  • 24시간이 지나면 멜론, 설탕과 레몬 껍질 혼합물을 중간 불에서 익히고 계핏가루를 두 테이블스푼 정도 넣는다. 2시간 동안 끓이면서 가끔 저어주는 것을 잊지 말자
  • 2시간 끓이면 진한 멜론 잼이 완성된다. 이제 원하는 용기에 담기만 하면 끝이다
  • 잼을 담고 중탕으로 소독해야만 오래 잘 보관할 수 있다

두 번째 멜론 잼 레시피

멜론은 수용성 섬유질이 많은 대표적인 과일로 영국 ‘영양학지’에서는 멜론의 섬유질이 장내에서 발효하면 장내 세균총에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멜론 잼 숙면

두 번째 수제 멜론 잼 레시피는 앞서 소개한 레시피보다 단맛을 좀 더 줄인 변형 레시피다.

필요한 재료

  • 깨끗이 씻은 멜론 907g
  • 설탕 1.5컵
  • 레몬 1개

단계별 조리법

  • 설탕량을 줄여서 덜 달다. 두 번째 레시피에 쓸 멜론도 깨끗이 씻어서 잘게 자른 다음 설탕을 넣고 하룻밤 냉장고에 두면 과즙이 충분히 배어 나온다
  • 이튿날, 레몬즙을 추가하고 중간 불에서 30분간 끓이면 멜론 조각이 뭉근해진다
  • 멜론 조각이 뭉치지 않도록 빠르게 유리 믹서기에 담아서 골고루 간 다음 첫 번째 레시피와 마찬가지로 원하는 용기에 담는다

사과를 넣은 멜론 잼 레시피

앞서 소개한 레시피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이번 레시피는 어떨까? 맛이 조금씩 차이가 있으니 세 가지 레시피를 모두 시험해보고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을 고르도록 하자.

필요한 재료

  • 깨끗이 씻은 멜론 907g
  • 껍질을 깐 사과 1개
  • 설탕 1.5컵
  • 레몬 반 개 분량 껍질

단계별 조리법

  • 먼저 멜론과 사과를 깨끗이 씻어서 큼지막하게 자른다. 설탕과 한 그릇에 담고 뚜껑을 덮은 담은 냉장고에 하룻밤 보관한다. 설탕이 다 스민 과일을 꺼내서 레몬 껍질을 추가하고 냄비로 혼합물을 옮겨서 중간 불에 끓인다
  • 한 번씩 혼합물을 저어 주면서 최소한 30분간 끓인다. 이때 잼의 식감이 살짝 바뀔 수 있다
  • 원하는 식감에 맞춰 끓인 잼을 믹서기에 갈 거나 그대로 둔다. 용기에 담은 후에는 앞서 설명했듯이 잊지 말고 소독한다

이번 글에서 소개한 세 개의 레시피로 간단히 멜론 잼을 만들어 보자.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없는 소중한 수제 멜론 잼은 기존 과일 잼의 대안으로 더없이 완벽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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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리 잼은 무설탕 저탄수화물 식단에 추가하기에 이상적인 제품이다. 게다가 약간의 연습과 올바른 과일을 사용하기만 하면 100% 건강한 제품을 만들 수 있다.  무설탕 베리 잼을 만들기 위한 여러 가지 기본적인 방법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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