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의 흥미로운 사실

· 3월 7, 2019
가끔씩 적당량의 맥주를 마시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비타민 B 복합체를 30% 정도 더 얻을 수 있다고 한다. 더 자세하게 알아보자.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맥주는 과연 건강에 해로울까? 맥주를 마시면 살이 찌지는 않을까? 오늘은 맥주의 흥미로운 몇 가지 사실을 소개한다.

다이어트 중에 맥주를 마셔도 될까?

맥주의 흥미로운 사실

우리는 가족이나 친구들과 만나는 자리에서 맥주를 즐겨 마신다. 하지만 알코올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적당량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 적당량의 맥주를 마시는 것은 다이어트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오히려 탄산음료의 칼로리가 더 높을 수 있다.
  • 영양학자들은 맥주를 좋아해서 매일 마시고 싶다면 1잔 이하로 마실 것을 권장한다. 또한 맥주를 마신 뒤에는 약간의 운동이나 산책을 하는 것이 좋다.
  • 맥주의 다양한 종류 중에서도 맥아와 으로 만든 흑맥주가 철분 함량이 높은 제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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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주의 효능

맥주의 흥미로운 사실

1. 신장 결석을 예방한다

이뇨 작용을 하는 맥주를 마시면 신장 결석을 예방할 수 있는 가능성이 40%가량 높아진다.

2. 소화 건강

흑맥주의 경우에는 철분뿐만 아니라 섬유질 또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장운동을 개선한다. 이로 인해 장내 가스가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3. 나쁜 콜레스테롤을 조절한다

맥주의 흥미로운 사실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맥주에는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된다.

4. 비타민 B 복합체(B1, B2, B6, B12)가 풍부하다

가끔씩 적당량의 맥주를 마시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비타민 B 복합체를 30% 정도 더 얻을 수 있다고 한다.

비타민 B 복합체는 신체에 에너지를 선사하고 뼈와 근육을 강화한다. 또한 적혈구 대사에 도움이 된다.

5. 뼈 건강에 좋다

맥주를 마시면 규소 수치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어 뼈 건강에 도움이 된다.

6. 숙면

맥주의 흥미로운 사실

락토플래빈 함량이 높은 맥주는 숙면을 취할 수 있게 도움을 준다.

7. 어혈을 예방한다

맥주는 혈액 순환을 촉진하는 효과를 갖고 있다. 다시 말해서 어혈을 예방할 수 있다는 뜻이다.

8. 면역력을 강화한다

맥주에는 면역력을 키우는 데 훌륭한 비타민과 항산화제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따라서 일주일에 2~3잔 정도를 섭취하면 감기나 근육통을 예방하고 심장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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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주 또는 와인

맥주의 흥미로운 사실

영양학자들은 적당량을 섭취할 경우 맥주와 와인이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하루에 1잔 정도를 마시는 것이 적당한 양이라는 점을 잊지 말자.

  • 하루에 레드 와인 1잔을 마시는 것은 심혈관 건강에 유익하다. 또한 폴리페놀과 같은 항산화제, 칼륨 및 마그네슘 함량이 높다.
  • 맥주의 경우에는 비타민 B 복합체 및 수용성 섬유질과 같은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취향대로 원하는 제품을 선택하면 되지만 항상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건강에 해를 가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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