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 잘 마시는 방법

· 11월 30, 2016

여름에 마시는 맥주 맛이란! 가끔 우울할 때 우리는 맥주를 마신다: 맥주를 마시면 살이 찔까? 건강에 좋지 않지는 않을까? 보통 우리가 맥주를 마실까, 말까 고민할 때 스스로 이런 질문을 한다.

오늘 이 글에서는 맥주에 관해 이야기해보려고 한다. 먼저 이것부터 알려주고 싶다: 맥주를 적당히 마시면 살이 찌지 않는다.

1. 다이어트 중인데, 맥주 마셔도 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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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가족들이나 친구들과 만나는 자리에서 맥주를 즐겨 마신다. 매일 마시는 것보다, 뭔가 큰 일을 끝냈거나 즐기고 싶을 때 마신다.

보리 등의 곡물로 만들어진 이 맥주는 천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알코올 함량이 있기 때문에 적당량만 마셔야 한다. 주말에 맥주를 마시면 어떤 일이 생길까? 마셔도 살이 찌지 않는 걸까? 아래의 글을 읽어보자:

  • 보통 맥주는 몇 칼로리에 지나지 않고, 포화 지방이 아주 약간 함유되어 있다. 100mL에 43칼로리 밖에 되지 않는다. 250mL 한 잔을 마셨다면, 90 칼로리를 섭취하는 셈이 된다.
  • 이게 무슨 의미일까? 적당량 마시면 된다는 뜻이다. 이것을 기억해두자. 탄산 음료나 콜라 같은 것들이 훨씬 더 칼로리가 높다.
  • 영양학자들은 맥주를 마실 땐 주의할 것을 당부한다. 맥주를 좋아해서 매일 마신다면, 1잔 이하, 200mL 정도만 마시라고 이야기한다.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맥주 한 잔은 90칼로리 이기 때문에 맥주를 마신 후에는 운동이나 산책을 약간 하는게 좋다. 칼로리와 알코올 함량 때문에 이 이상 마시는 것은 좋지 않다.
  • 자연적으로, 전통적인 방법으로 만들어진 맥주가 건강한 맥주이다. 그럼 어떤 맥주가 더 건강한 것일까? 흑 맥주이다: 맥아와 홉으로 만들어진 것으로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2. 맥주의 효능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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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맥주는 신장 결석이 생기는 것을 예방해준다

맥주의 제일 좋은 효능, 이뇨 작용을 한다는 것을 기억하자! 맥주를 적당량 마시면 신장 결석이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는 가능성이 40% 커진다.

2. 소화가 잘 되게 해준다

어떤 맥주가 소화 기능을 향상시켜줄까? 흑맥주가 그렇다. 철분 뿐만 아니라 섬유질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장 운동을 향상시켜준다. 장내 가스가 생기는 것을 예방해주는 것이다.

3. 나쁜 콜레스테롤과 싸워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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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알고 있겠지만, 맥주에는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준다.

4. 비타민 B군 (B1, B2, B6, and B12)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맥주를 종종, 적당량 마시는 사람들은 맥주를 마시지 않는 사람들에 비해 복합 비타민 B군을 30% 더 섭취할 수 있다고 한다. 복합 비타민 B군은 에너지를 주고, 뼈와 근육을 강화시킨다. 또 적혈구 대사를 돕는다.

5. 뼈 건강에 좋다

이것은 사실이다: 맥주를 마시면 규소 수치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고, 뼈 건강과 미네랄 밀도에도 좋다.

6. 숙면하게 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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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비밀이 어디에서 온 건지 알고 계시나요? 맥주는 니코틴과 락토플라빈 함량이 높아 우리가 숙면할 수 있게 도와준다.

7. 어혈이 생기는 것을 예방해준다

맥주는 혈액 순환을 촉진시킨다. 즉 어혈이 생기는 것을 예방해준다는 뜻이다.

8. 면역력을 강화시킨다

맥주에는 비타민과 산화방지제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면역력을 키우는데 좋은 성분들이다. 일주일에 2-3 잔 정도 적당량 마신다면, 감기나 근육통을 예방할 수 있다. 또 심장 건강에도 도움된다.

3. 맥주? 와인? 어떤게 더 좋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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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양학자들은 맥주, 와인, 둘다 좋다고 말한다. 적당량 마시면 말이다. 다른 말로 하루에 1잔 이상 마시지는 말아야 한다. 어떤 점이 다른지 아래의 글을 읽어보자. 읽어보고 선택하면 된다:

  • 인 : 하루 레드와인 1잔은 심혈관 건강에 좋다. 맥주보다 와인이 낫다. 폴리페놀 같은 산화방지제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칼륨과 마그네슘 함량도 높다.
  • 맥주 : 비타민 B 군, 영양분, 수용성 섬유질이 와인보다 더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또 알코올 함량도 낮다.

취향대로 선택하면 된다. 와인과 맥주를 자리에 맞게 골라 마셔도 된다. 하지만, 늘 적당량! 마셔야 한다는 것을 꼭 염두에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