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폐 스펙트럼 장애를 감지하는 방법

22 9월, 2020
개개인의 차이점이 우리를 인간으로서 독특하게 만들어준다. 자녀가 이러한 경우라면 부끄러워해서는 안된다. 오히려 그 반대다. 남은 생애 동안 보람있는 경험이 될 것이다.

자폐 스펙트럼 장애를 감지하는 방법는 생후 첫 해에 심각한 사회적, 의사 소통 및 행동 문제를 일으킬 수있는 신경학적 질환이다.

“조금 다르고 말도별로 안하는 내성적인 아이가 있어요. 그는 친구를 사귀거나 학교 과제를 이해하기가 어렵다는 것을 알게 돼요. 하지만 그는 축구를 잘해요. 그는 공을 다루는 일종의 초자연적인 재능을 가지고 있어요.”

아이에 대해 이와 같은 비슷한 말을 들은 적이 있을 것이다. 자폐가 있는 아이들의 행동은 다르다. 그러나 잘 성장하도록 도와준다면 미래를 보장할 수 있는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있기도 하다.

자폐 스펙트럼 장애(autism spectrum disorders)를 가진 사람들은 일생 생활의 변화를 좋아하지 않고 특정 행동을 반복하기도 한다. 또한, 학습, 집중 또는 특정 상황에 반응하는 방법이 다르다.

자폐 스펙트럼 장애에는 자폐증, 달리 명시되지 않은 전반적 발달 장애(PDS-NOS) 및 아스퍼거 증후군과 같이 개별적으로 진단되는 경향이 있는 많은 질환이 포함된다.

자폐 스펙트럼 장애를 감지하려면 유전학을 잠시 잊어두어야 한다. 이 장애는 생물학적 특성을 통해 진단되지 않는다. 이러한 상태는 행동과 발달을 관찰하고 분석하는 철저한 과정을 통해 진단된다.

자폐 스펙트럼 장애의 진단에는 가족이 제공할 수있는 모든 세부 사항을 평가하기 위해 건강 전문가(신경 학자, 정신과 의사, 심리학자) 및 교육 전문가(아동 심리학자, 언어 치료사, 작업 치료사)가 참여한다.

더 읽어보기: 정신 건강을 개선하는 방법

자폐 스펙트럼 장애를 감지하는 방법

엄마 아이

자폐 스펙트럼 장애의 발병은 행동과 정도 모두에 있어서 사람마다 다 다르다.

하지만 걱정하지 말자. 중요한 점은 증상을 인지하고 아이에게 최대한 빨리 도움을 제공하는 것이다.

다음과 같은 중요한 증상들이 있다.

  • 눈을 거의 맞추지 않거나 불규칙하게 맞춘다. 허공을 응시하며 생각에 잠길 때가 자주 있다.
  • 주위 사람들을 잘 보거나 듣지 않는 경향이 있다.
  • 물건이나 활동을 다른 사람들과 거의 공유하지 않는다. 자폐 스펙트럼 장애를 가진 아이들은 스스로를 행복하게 하며 자아에 대한 정의를 내려주는 자신만의 세계가 있다.
  • 대화를 이해하는 것이 어렵다.
  • 들은 단어나 문장을 반복하는데, 이를 반향어 라고 한다.
  • 표정, 움직임, 또는 몸짓이 말하는 내용과 관련이 없다.
  • 노래를 하거나 로봇과 같이 높낮이가 없는 특이한 톤의 목소리를 가지고 있다.
  • 다른 사람의 관점을 이해하는 데에 어려움을 겪는다. 이는 특정 상황을 예상하거나 이해하기 힘들도록 한다.

자폐 스펙트럼 장애를 치료하는 방법

아이 허그 부모

자폐 스펙트럼 장애가 있는 아이들에게 초기 치료는 매우 중요하다. 이 질환을 치료하기 위해 전문의가 사용할 수 있는 약물의 종류가 별로 없다.

자폐 스펙트럼 장애를 치료하기 위한 약물은 환자를 더 짜증나게 만들고, 공격적이며, 활동과잉적으로 만들 수 있으며, 주의력, 불안 및 우울증 문제뿐만 아니라 반복적인 행동을 나타낼 수 있다.

따라서 최고의 치료 프로그램을 찾기 위해 좋은 전문가에게 상담받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 하지만 아이가 다른 아이처럼 행동해야 한다는 부담감이나 의무감을 느끼지 않는 것도 중요하다.

더 읽어보기: 소아 정신 질환과 증상

결론

남아 슬픔 소파

우리는 개개인의 차이점이 우리를 인간으로서 독특하게 만들어준다고 믿는다. 따라서 아이가 이러한 질환 중 하나를 가지고 있다면 절대 부끄러워해서 안 된다. 오히려 정반대다. 남은 생애 동안 보람 있는 경험이 될 것이다.

사람은 변화하며 그 원인을 파악할 것이다. 많은 곳에서 사람들은 이와 같은 질환을 가진 사람들의 권리를 위해 싸우고 있다.

자녀에게 자폐 스펙트럼 장애가 의심되는 경우 주의해야 할 사항에 대해 알아보았지만 항상 전문가의 확인을 받아야 한다는 점을 잊지 않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