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을 느끼는 사람들이 먹어야 할 식품

16 3월, 2019
긴장, 불안 및 우울증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식품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는가? 

불안을 느끼는 사람들은 신경계를 강화하고 불안, 예민함, 스트레스 및 우울증과 같은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식품을 챙겨먹으면 좋다.

이 글에서 불안을 줄이는데 도움되는 녹색 채소, 견과류, 해바라기 씨, 맥주 효모, 바질 등을 먹으면 어떤 효과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불안 잠재우기

불안을 느끼는 사람들을 보면 늘 그렇게 살 것 같지만, 사실 성격 외에 신경계를 변화시킬 수 있는 요인들이 있다.

비타민 B군, 마그네슘, 인과 같은 일부 영양분은 서서히 자연적으로 신경계의 균형을 잡는데 도움된다.

불안을 느끼는 사람들이 먹어야 할 식품

불안을 느끼는 사람들이 먹으면 좋은 식품

1. 녹색 채소

불안을 느끼는 사람들이 먹어야 할 식품

초록 색소에서 발견되는 다양한 영양분으로 인해, 채소의 잎이 더 선명하고 초록색일수록 신경계에 더욱 좋다. 

필요한 양을 섭취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두 가지 방법으로 채소를 섭취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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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귀리

귀리는 비타민, 미네랄, 단백질, 섬유질이 풍부한 매우 영양가 있는 곡물이다. 귀리는 두 가지 방법으로 신경계에 도움을 준다.

그래놀라, 쉐이크, 수프, 스튜, 음료 등에 넣어 섭취할 수 있다.

3. 맥주 효모

불안을 느끼는 사람들이 먹어야 할 식품

맥주 효모 또는 영양 효모는 불안한 사람들에게 완벽한 보조제이다. 칼슘, 인, 유황, 마그네슘 및 아연과 같은 다량의 미네랄과 비타민 B군을 포함하고 있다.

  • 효모는 스트레스 또는 불안을 퇴치할 뿐만 아니라 피부, 모발 및 손톱 문제에도 사용할 수 있는 훌륭한 치료제이다.
  • 하루에 1숟가락(10 g)을 주스, 요거트 또는 다른 음식과 섞어서 섭취하면 된다.

4. 바질

바질은 통증 및 소화 불량과도 같은 위장의 모든 신경 과민 징후를 잠재우는 천연 신경 억제제이다.

생 것으로 먹거나 차로 만들어 마시거나, 소스, 비니그레트에 넣어 먹으면 된다. 바질 에센셜 오일을 피부에 직접 도포하거나 긴장을 풀어주는 목욕물에 넣어 활용하는 방법도 있다.

5. 호두

불안을 느끼는 사람들이 먹어야 할 식품

호두는 항우울 작용을 하는 견과류이다.

  • 호두의 필수 지방산 함량은 행복의 감정을 일으키고 불안 및 우울증을 진정시키는 강력한 전달 물질인 세로토닌 생성에 도움을 준다.
  • 또한 호두는 신경계를 강화하는 비타민 B군을 포함하고 있다.

일일 권장량은 익히지 않거나 오븐에 구운 호두 한 줌 정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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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바나나

바나나는 충분한 에너지를 제공하는 탄수화물이 풍부한 맛있는 과일이다. 또한 바나나는 신경계에 매우 유익한 두 가지 영양분인 칼륨과 비타민 B가 풍부하다. 

  • 바나나는 들고 다닐 수 있기 때문에 어디에서나 섭취할 수 있다.
  • 쉐이크에 첨가하거나 단맛을 끌어 올리기 위해 오븐에 구워서 섭취할 수 있다.

7. 레몬

레몬 라임

다량의 영양분을 제공하는 동시에 자연적인 기분 개선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시트러스 과일이 있다. 그 중에서도 레몬이 가장 약효가 있는 과일이다.

8. 렌틸콩

렌틸콩은 마그네슘 함량 및 비타민 B군으로 인해 신경계를 개선할 뿐만 아니라 식물성 단백질 및 섬유질의 훌륭한 공급원이기도 하다.

렌틸콩 수프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은 햄버거에 넣어서 먹을 것을 추천한다. 이는 렌틸콩을 섭취하기에 맛있고 색다르며 매우 건강한 방법이다.

9. 카옌페퍼

카옌페퍼

카옌페퍼는 놀라운 건강상의 이점을 지닌 매운 향신료이며, 그 중에서도 불안을 잠재우고 불면증을 퇴치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

그러나 위장이 매운 고추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처음에는 극소량만 섭취해야 한다.  

10.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훌륭하고 맛있는 과일이다.

이 슈퍼 푸드는 다양한 비타민, 미네랄 및 필수 지방산으로 인해 결핍이 있는 부분에 균형을 잡아준다. 또한 상당량의 단백질, 지방 및 섬유질이 포함되어 있다.

밀크 쉐이크, 샐러드, 간식, 수프, 가니쉬 등에 아보카도를 넣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