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의 여름철 영양 섭취를 위한 비결 7가지

31 10월, 2020
특히 여름철에는 아이가 양질의 영양을 섭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 시기에는 기온이 높아 수분 공급과 건강한 식사가 필요하다는 점을 꼭 기억하자.

오늘은 어린이의 여름철 영양 섭취를 위한 비결 7가지를 알아본다. 사실, 모든 부모는 자녀가 먹는 음식을 특별히 신경을 쓴다. 식단은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특히 많은 부모들이 아이의 여름철 영양 섭취에 관심을 기울이지만 막상 제대로된 방법을 잘 모르곤 한다.

더 많은 자유 시간을 누리면서 신선하고 건강한 제품을 구매할 수 있으면 이 과정이 수월해진다. 어떤 점을 염두에 두어야 할까? 이 글에서는 여름철에 실천할 수 있는 7가지 비결을 소개한다.

1. 새로운 여름철 과일 먹이기

여름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시장에서 찾을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신선한 과일이다. 대부분 상쾌하고 달콤하며 수분 함량이 높아 아이에게 완벽하다.

따라서 여름철은 이러한 과일을 자주 먹이기에 좋은 시기이다. 일부 아이들은 음식에 관해 입맛이 매우 까다로울 수 있다. 다행히 자녀의 식사에 순조롭게 포함할 수 있도록, 직접 준비할 수 있는 다양한 레시피와 요리가 있다.

예를 들어 수박, 가스파초 또는 멜론 크림과 같은 시원한 수프는 여름철에 인기가 높은 음식이다. 여러 과일 중에서도 망고, 파인애플 또는 사과를 넣고 만든 샐러드와 같은 건강하고 맛있는 다른 요리도 찾아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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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철 아이의 좋은 영양 섭취를 위한 비결 7가지

2. 채소 퓌레와 샐러드

바깥 날씨가 따뜻할 때는 가볍고 신선한 음식 레시피가 가장 좋다. 따라서 익힌 채소나 뜨거운 국물 요리를 다른 요리로 바꾸는 것이 적절하다.

채소는 많은 영양분을 제공한다. 채소를 자주 먹으면 성인이 되어 특정한 질병에 걸릴 위험을 낮출 수 있으므로, 이 식품은 아이의 식단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가스파초나 시원한 감자 크림 수프는 여름철 아이의 좋은 영양 섭취를 위한 이상적인 두 가지 요리이다. 파스타나 오이 또는 피망 샐러드와 같은 새로운 음식 재료를 시도해 볼 수도 있다.

3. 여름철 영양을 위한 수제 아이스크림

두말할 필요 없이, 아이들은 특히 여름이 되면 아이스크림을 좋아한다. 하지만 대부분 다량의 설탕이나 건강에 해로운 지방을 포함하는 경향이 있다.

다행히 수제 아이스크림은 매우 쉽고 빠르게 준비할 수 있다. 이를 만들기 위해 특정한 기구를 살 필요도 없다. 몇 가지 비결을 소개하자면 다음과 같다.

  • 좋아하는 과일을 으깨서 맛있는 셔벗을 만들 수 있다.
  • 크림 같은 아이스크림을 좋아한다면 원하는 종류의 우유, 요거트 또는 아보카도로 만들 수 있다!
  • 또한 인공 색소나 향을 추가할 필요도 없다. 풍미를 끌어올리고 싶다면 코코아, 바닐라 또는 으깬 과일을 넣으면 된다.

4. 자녀가 부엌일에 참여하도록 장려하기

부모와 아이 모두 일 년 내내 일과와 일로 가득 찬 나날을 보내는 것이 대부분이다. 따라서 여름 방학은 아이가 식사를 준비하는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이상적인 시기이다.

협동심을 촉진하면 요리에 대한 호기심과 흥미를 일깨울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미각과 후각을 발달하는 데 도움이 된다. 심지어 식단의 다양성과 질이 개선되는 것은 물론, 앞으로 기꺼이 시도할 새로운 음식의 가짓수가 많아진다.

아이와 함께 어렵고 복잡한 레시피를 시도할 필요는 없다. 꽤 간단한 방법이 있으니 말이다. 아이에게 채소를 씻어 달라고 하거나 후무스를 만들기 위해 병아리콩을 으깨 달라고 하면 된다.

재미를 느끼고 나이에 따라 능력을 발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이 관건이다. 원한다면 상상력에 맡겨 함께 쉽고 흥미로운 음식 조합을 만들어 볼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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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철 아이의 좋은 영양 섭취를 위한 비결 7가지

5. 함께 식사하는 시간의 중요성

여름철 아이의 좋은 영양 섭취를 위한 또 하나의 비결은 자녀에게 본보기가 되는 가족 전체가 따르는 훌륭한 식단이다. 대체로 부모는 어린이와 청소년보다 채소를 더 많이 먹는 경향이 있다.

따라서 건강한 식습관과 관련하여 아이에게 모범을 보이는 것이 중요하다.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측면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

  • 자녀와 함께 식탁에 앉아 식사를 한다. 아이와 함께 충분한 시간을 보내자. 식사 시간을 즐거운 시간으로 만들어 보자.
  • 특히 과일과 채소를 포함한 여러 건강한 식품을 아이가 원하는 대로 먹을 수 있게 식탁에 올려야 한다.
  • 특정 음식을 먹도록 강요하면 나중에 혐오감을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가장 좋은 방법은 권유이다. 아이가 채소를 먹고 싶은 마음이 들도록 채소의 좋은 점에 관해 이야기해 주는 것이 좋다.

아이가 건강한 식품을 선택하도록 하기 위한 훌륭한 방법은 자녀에게 모범을 보이는 것이다.

6. 가벼운 음식

여름에는 아이가 대부분 놀거나 야외 활동을 하므로 식욕이 떨어질 수 있다. 실제로 고온은 식욕, 대사율, 소화와 관련된 효소 활동 감소와 관련이 있다.

따라서 소스가 많지 않고 지방이 적으면서 가볍고 쉽게 소화할 수 있는 음식 레시피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견과류, 생선, 콩류 또는 통곡물을 추가하면 가벼운 요리를 매우 영양가 있는 요리로 탈바꿈할 수 있다.

7. 충분한 음료 섭취

여름철에는 기온이 매우 높아질 수 있다. 따라서 음료 섭취를 간과해서는 안 된다. 아이는 성인보다 체액의 비율이 더 높아, 더 자주 보충해야 한다.

건강 전문가는 항상 하루 내내 물을 마시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 언급한다. 아이는 여름이 되면 바깥으로 나가 노는 것을 좋아해 실내로 들어와 잠깐 휴식을 취하고 음료를 마시는 것을 잊어버리는 경향이 있다. 모든 부모가 자녀의 수분 섭취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필수적이다. 신체에 수분을 공급할 때 모든 음료가 같은 효과를 주는 것은 아니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 음료라면 물이나 우유를 먼저 선택해야 한다.
  • 탄산음료나 과일 음료와 같은 달콤한 음료는 흔히 당분 함량이 높고 영양분이 거의 없다. 또한 이러한 음료는 비만이나 충치와 같은 더 큰 문제와 관련이 있다.
  • 에너지 음료는 생각조차 하지 말자. 이 음료의 성분은 아직 다 자라지 않은 미성년자에게 적합하지 않다.
여름철 아이의 좋은 영양 섭취를 위한 비결 7가지

결론

여름철 아이가 좋은 영양을 섭취할 수 있도록 하려면 과일, 채소, 여러 신선한 식품을 먹도록 권장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항상 식사를 계획해 두고 신선하고 가벼운 레시피를 제공할 것을 잊지 말자. 이렇게 하면 분명 아이가 감사해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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