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슘 결핍이 미치는 영향

01 11월, 2020
칼슘 결핍이 신체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자. 체내 칼슘을 적정량 유지하면 여러 질병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

칼슘 결핍이 사람의 건강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은 영양 결핍의 일종이다. 칼슘은 인체에 가장 풍부한 영양소 중 하나로, 칼슘 결핍으로 고통받지 않도록 식품을 통한 정기적이며 지속적으로 영양 공급이 필요하다.

다행히 식단을 통해 섭취하는 많은 음식에 칼슘이 함유되어 있다. 다양한 식단을 유지하면 충분히 섭취할 수 있지만, 비타민 D 또한 칼슘의 흡수에 중요하다.

하지만 자연적으로 풍부하지만 칼슘 결핍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이 있으므로, 그에 대한 결과가 무엇인지 알아보고, 섭취량를 주시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알아보자. 폐경기에 특히 중요하다.

골다공증이란?

골다공증은 폐경기 여성에게 흔한 질환이다. 그것은 골절의 위험을 증가시키는 뼈의 점진적 탈염으로, 그 증상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의 생활 방식에 영향을 준다.

증상이 시작되면, 다시 되돌리기 어렵기 때문에 예방이 필수적이다. 이미 발생한 손상을 막기 위한 의약품과 치료법이 있지만, 뼈를 되돌리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성인의 칼슘 결핍은 골다공증의 위험성이 높아진다. 올바른 미네랄 섭취가 이 증상의 감소와 연관이 있다고 <Maturitas>에 게재된 논문에 발표된 연구에서 밝혀졌다.

어쨌든 영양소 적정량을 초과하지 않도록 조절하는 것이 중요하다. 과도한 섭취는 신장 결석으로 고통받을 수 있다. 따라서 일일 복용량은 2,000밀리그램을 초과하지 않아야 한다.

칼슘 섭취 외에도 햇빛 노출 또는 관리하에 비타민 D 보충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이 미량 영양소는 미네랄 흡수와 뼈 대사에 관여한다. <Osteoporosis International> 에 발표된 연구에서 입증된 바에 따르면 두 영양소를 함께 사용하면 성인기 골절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칼슘 결핍이 미치는 영향
골다공증은 폐경기에 흔하며, 예방 차원의 칼슘 섭취가 매우 중요하다.

더 읽어보기: 골다공증 예방을 위한 7가지 습관

운동 선수에게 영향을 주는 칼슘 결핍

칼슘은 비활동적인 사람에게만 중요한 영양소는 아니다. 운동선수의 신체에도 특히 중요하다.

전해질 균형 유지 외에도, 신체에 적정량의 칼슘을 유지하면 근육 경련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 칼슘 보충은 임산부의 다리 경련 또한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그러나 <Journal of Research in Medicinal Sciences>에 개제된 연구 결과에서는 명확한 연관성을 찾지 못했다. 이 의혹은 뉴런과 근세포(근육 세포)의 세포 대사에 칼슘이 개입하는데서 비롯된다.

칼슘은 신경 자극 전달에 개입한다. 땀을 통해 이 미네랄을 과도하게 잃는다면 근육 수축과 운동 능력이 저하될 수 있다. 그러므로 특히 고온에서 운동할 때 미네랄이 풍부한 음료 섭취로 전해질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칼슘 결핍이 미치는 영향, 경련

식단에서의 칼슘 결핍의 또 다른 증상은 근육 경련이다. 이것은 피부 아래에 보이는 근육군의 수축일 뿐이다. 이는 즉흥적이며 의도치 않게 발생한다. 신체에 해롭지 않으며 이런 느낌이 있더라도 걱정할 필요는 없다.

증상이 재발하면 특정 상황에서는 의사 상담이 필요하지 않다. 그러나 예를 들어 임산부나 고혈압 환자의 경우엔 혈액 순환과 관련된 근본적인 주요 문제를 감출 수 있다. 응급상황은 아니지만 자세한 검사를 위해 혈액 테스트가 필요할 수 있다.

칼슘 결핍이 미치는 영향
칼슘의 부족은 특히 운동 선수에게 경련을 일으킬 수 있다.

더 읽어보기: 근육 경련을 완화하는 방법

고칼슘혈증 예방하기

이러한 결핍을 예방하려면 식단에서 칼슘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히다. 견과류, 녹색 잎채소, 유제품을 자주 포함하는 것이 효과적인 빙밥이다.

미네랄 섭취를 개선하기 위해 적절량의 비타민 D 유지도 중요하다. 이 물질의 생산을 최적화하려면 태양에 자주 안전하게 노출되어야 한다. 청어, 계란, 풍부한 유제품으로 풍부한 식단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다.

비타민 D 결핍이 의심되는 경우 전문가와 상담하여 보충제 필요성을 고려해야 한다. 이 결핍은 중장기 적으로 질병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

장기적인 합병증

칼슘 결핍의 주요 합병증 중 하나는 골다공증이다. 여성이 이 질병에 걸릴 가능성이 더 높지만 남성도 걸릴 수 있다. 위험을 줄이려면 칼슘이 풍부한 음식을 식단에 포함하고 비타민 D 수치를 주시하는 것이 중요하다. 야채와 유제품은 이 질병을 예방하는 좋은 방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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