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고기 라면 레시피

· 5월 14, 2019
일본 요리는 강렬한 맛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자연적인 재료를 사용하여 신중히 공을 들여 만들기 때문에 건강에도 좋다. 닭고기 라면 역시 그렇다.

향이 풍부한 멋진 요리를 원한다면 닭고기 라면 레시피가 이상적인 선택이 될 수 있다. 이 수프는 영양가가 있고 만들기 쉬울 뿐 아니라, 간단하고 건강에 좋은 재료로 가득하다.

닭고기 라면은 현재 다양한 아시아 요리의 주식이 된 전통적인 레시피이다. 이 음식의 기본 재료는 닭고기 육수와 라면이다. 수 세기 동안 준비 과정에서 사용된 향신료, 채소, 콩류, 단백질 및 탄수화물은 일본 내 각 지역의 특징들이 반영된 결과물이다.

닭고기 라면은 굉장히 다양한 방법으로 만들 수 있고, 닭고기 라면은 간단하고 즐거운 요리이기도 하다.

쇼유 닭고기 라면

닭고기 라면 레시피

재료

  • 닭고기 육수 4컵
  • 간장 3숟갈
  • 닭가슴살 2덩이
  • 생라면 약 400g
  • 양배추 1/2개
  • 삶은 달걀 2개
  • 소금
  • 쪽파 또는 다진 파슬리
  • 참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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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정

닭고기 라면 레시피

  1. 먼저 큼지막한 냄비에 닭고기 육수와 간장을 넣고 끓인다.
  2. 불을 중불로 줄이고 닭가슴살을 넣는다. 5분간 익힌 뒤 따로 보관해 둔다.
  3. 이제 닭가슴살을 잘게 찢은 뒤 육수가 담긴 냄비에 다시 넣는다.
  4. 생면을 넣고 5분간 끓인다. 
  5. 소금으로 간을 한다.
  6. 별도의 팬에 10분간 달걀 2알을 삶는다. 달걀이 완성되면 반으로 자른 뒤 따로 보관해 둔다.
  7. 양배추 잎을 길쭉하고 얇게 썬 다음 면이 다 익기 약 30초 전에 냄비에 넣는다.
  8. 라면이 담긴 찜 냄비에 달걀 반 개를 올리고 한 사람당 한 그릇씩 제공한다.
  9. 마지막으로 잘게 썬 쪽파 또는 파슬리와 참깨로 장식을 한다.

닭고기 라면 수프

재료

  • 닭가슴살 2개
  • 다진 마늘 3숟갈
  • 생강 2작은술
  • 달걀 2알
  • 소금
  • 흑후추
  • 저염 간장 3숟갈
  • 식물성 참기름 1숟갈
  • 무염 버터 1숟갈
  • 표고버섯 30g
  • 천일염 1작은술
  • 건면 또는 생면 100g
  • 닭고기 육수 4컵

과정

  1. 먼저 오븐을 약 190도로 예열한다.
  2. 닭고기에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하고 버터를 달군 뜨거운 팬에 올린다. 중불에서 5분간 또는 양쪽이 황금빛 갈색으로 변할 때까지 굽는다.
  3. 닭고기가 다 익으면 오븐에 넣고 15분간 구운 뒤 따로 보관해 둔다.
  4. 별도의 찜 냄비에 오일을 두르고 생강과 마늘을 5분간 익힌다. 그런 다음 간장을 넣는다.
  5. 1분이 지나면 닭고기 육수를 추가한다. 육수가 끓을 때까지 뚜껑을 덮고 끓고 나면 뚜껑을 연다. 약불에서 5분간 더 끓인다. 
  6. 표고버섯을 넣고 약불에서 10분간 익힌다.
  7. 8분간 달걀을 삶은 뒤 바로 찬물에 담근다. 그런 다음 껍질을 제거하고 반으로 썬 다음 따로 보관해 둔다.
  8. 팬에 면을 넣고 3분간 익힌다. 그럼 다음 그릇에 면을 담고 미리 잘게 찢어 둔 닭고기와 육수를 첨가한다.
  9. 마지막으로 잘게 다진 쪽파, 달걀을 올리고 소금으로 간을 한다.

맛있게 음미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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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소를 곁들인 닭고기 라면 수프

재료

  • 깍둑썰기한 닭가슴살 150g
  • 면 약 200g
  • 당근 1개
  • 물 4컵
  • 홍피망 1개
  • 양파 1개
  • 양배추 잎 5장
  • 데리야끼소스 1숟갈
  • 케첩 토마토 소스 1숟갈
  • 소금
  • 오일 1숟갈

방법

  1. 먼저 팬에 오일을 달구고 5분간 닭가슴살을 굽는다.
  2. 소금으로 간을 하고 따로 보관해 둔다.
  3. 이제 양파, 피망, 당근을 잘게 썬 다음 닭고기를 구운 팬에 넣는다. 살짝 씹히는 정도가 되도록 약 10분 정도 볶는다. 팬에서 꺼낸 뒤 따로 보관해 둔다.
  4. 길쭉하게 썬 양배추를 팬에 넣고 1분간 볶는다. 
  5. 닭고기와 채소를 넣고 라면 봉지에 있는 양념을 넣는다.
  6. 데리야끼소스, 토마토 소스, 물을 넣고 잘 저어 준다.
  7. 마지막으로 혼합물이 끓으면 면을 넣고 약불로 줄인다. 4분간 더 익힌다.
  8. 뜨거운 상태로 그릇에 담아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