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릿결, 피부, 손톱을 위한 최고의 음식

4월 12, 2016

외모는 우리 건강에 대해서 많은것을 알려준다; 피부, 머리카락, 손톱들이 아름다워 보일때, 우리가 얼마나 건강한지를 보여주는 것이다. 다음 기사에서, 더 나은 머리카락, 피부, 손톱들을 위한 최고의 음식들에 대해서 알아보자.

더 건강한 머릿결, 피부, 손톱을 위한 음식

첫번째 단계로, 균형잡힌 식사를 해야한다, 이 식단에는 절대 패스트푸드나 지방이 많은 음식은 빼야한다. 물론, 그런 음식들이 맛있기는 하지만 당신의 건강에는 좋지 않다. 최근의 연구결과는 적절한 식단이 몸을 안팎으로 건강하게 이끌어 준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당신의 몸에 음식을 집어 넣는 것은 중요하다. 당신의 식단에는 비타민 A,B,C, 미네랄, 오메가3 지방산, 아연, 비오틴, 항산화물질 모두가 부족해서는 안된다. 만약 진정으로 아름다운 머릿결과 피부 및 손톱을 원한다면, 다음 음식들을 식단에 포함시키도록 한다:

연어

가장 몸에 좋은 생선중의 하나이다. 등푸른 생선으로 분류되며, 일주일에 두세번은 먹어야 높은 함유량의 오메가3 지방산을 포함한 많은 효능을 누릴 수 있다. 모리카락의 강도와 윤기를 개선하고 피부에 수분을 더해준다. 이것으로 충분하지 않다면, 손톱을 강하게 해주는 비타민B12 역시 함유하고 있다.

salmon and lemon

녹황색 채소

시금치, 케일, 양배추 같은 야채는 비타민A, B, C와 아연의 훌륭한 공급원이다. 이것들은 모두 피부, 머리카락, 손톱을 재생하고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필수 영양소이다. 그리고 좋은 소식은 이 것들을 요리해서 먹을 수 있는 많은 요리법이 있다는 것이다. 


lentils contain irol

이 음식은 철분, 비오틴, 단백질이 풍부하다. 렌틸과 강낭콩은 이 분류에 속하며, 당신의 식단에 꼭 포함시켜야 한다. 콩들은 강한 머릿결과 손톱에 필수 식품이다; 콩에 함유된 비오틴은 성장을 촉진한다.

전곡

오트밀, 밀, 현미, 콩나물. 이 곡식들은 모두 피부와 머리카락에 손상을 입히는 활성산소에 저항하는 항산화 물질을 충분히 포함하고 있다. 전곡은 건강하고 강한 머리카락을 자라게 해주는 훌륭한 미네랄인 실리카를 함유하고 있다.

넛류

브라질 땅콩이 최고다. 하지만 이 종류를 찾기가 힘들다면, 걱정마시라. 다른 종류들도 사용할 수 있다. 넛류는 두피의 건강을 개선시키는 미네랄인 셀레늄이 풍부하다.(비듬으로 고생하고 있다면 주의하라). 게다가 면역 시스템을 신장시키고 피부을 예방시켜주는 항산화물질이다. 또한 오메가3 지방산의 훌륭한 공급원이며, 이 물질이 건강하고 윤기가 흐르는 머리카락을 가지게 해준다.

nuts

파슬리

이 향기나는 허브는 많은 음식에도 사용되는 유명한 향미료이다. 이 식물은 칼슘, 칼륨, 마그네슘의 훌륭한 공급원이다. 파슬리의 중요성은 그냥 중요한것 그 이상이다: 혈관과 조직을 건강한 상태로 (특히 모세혈관) 유지해준다. 피부를 환상적으로 보이게 해준다. 하루 내내 공복에 파슬리 주스를 마시는 것도 좋다. (파슬리 몇단, 물 두컵, 레몬주스 한개)

당근

비타민 A와 항산화물질을 풍부하게 포함하고 있어서 머리카락을 회복하고 다시 자라게 해주고, 피부의 조기 노화를 예방해준다. 당근은 영양분을 제공하고 회복을 시켜준다. 당근 주스를 매일 마시면 그 결과를 몇주 안에 볼 수 있을 것이다.

Carrot juice

오이

이 야채주스는 두가지 부분에서 작용한다: 오이는 높은 황과 실리카 함유량 덕분에, 머리가 자라게 도와주며 빠지는 것을 예방해준다. 만약 당근과 셀러리주스와 섞어서 먹는다면, 눈에 띄게 세포의 영양을 개선하게 될 것이다. 

알팔파

칼륨, 인, 엔자임, 엽록소가 풍부하다. 알팔파는 당근과 함께 먹으면 아주 좋다 (샐러드등에 섞어서). 머리카락과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며, 세포 재생을 개선하고 지방과 손톱 표피에 영향을 주는 독소를 제거해준다.

Fresh alfalfa sprouts isolated on white background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비타민E가 풍부해서, 피부에 영양분을 공급하하며 진피를 보호한다. 훌륭한 항산화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세포 수준에서 조기 노화를 방지해준다. 하지만 높은 품질의 올리브 오일을 사용해야 한다.

고추

붉은색, 초록색, 노랑색 모두 가능하다; 모든 종류가 건강한 피부와 손톱에 필요한 영양소인 불소와 실리콘을 함유하고 있다. 당근을 더한다면 더 좋은 결과를 볼 수 있다.

양파

이 야채는 모든 부엌에 항시 구비되어 있을 것이다 (감자, 계란과 함께 비상용으로 구비해놓기 좋다). 양파는 철분, 인, 실리카, 칼슘, 칼륨의 뛰어난 공급원이다. 간과 내장을 정화하는 효능 덕분에, 머리카락을 강하고 오래 가도록 지켜준다. 가능하다면, 더 젊고 아름다운 피부를 위하여 양파를 날로 먹도록 한다.

onion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