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30분 걷기는 어떤 효과가 있을까?

하루 30분 걷기는 어떤 효과가 있을까?

마지막 업데이트: 25 10월, 2018

많은 사람들이 걷기의 효능을 인지하지 못하고 있다. 걷기는 매일 하기에 제일 좋은 운동인데 그것을 모르고 있거나, 알더라도 일상생활에서 실천하지 않는다. 전혀 걷지 않는 성인이 40%나 된다는 것이 어느 연구에서 밝혀졌다. 기술의 발전으로 일상이 편리해졌지만, 몸은 건강하지는 않다.

걷기는 제일 좋은 운동이다. 근육을 움직이고 칼로리를 소모하는 간단한 방법이다. 더 자주 걷거나 점점 더 빠르게 걷는다면 효과는 배가 된다. 매일 같은 길을, 같은 시간 동안 걷는 것만으로 충분하지 않다. 하루에 최소한 30분, 별 다른 생각 하지 않으면서 점점 더 빠르게 걸어야 효과를 볼 수 있다.

이 글에서는 하루 30분 걷기의 효능에 대해 좀 더 알아보려고 한다.

심장 건강을 개선하고, 심혈관 질환을 예방한다

하루 30분 걷기의 효능

하루에 최소한 30분을 걸으면 심장 관련 질병과 뇌졸중에 걸릴 위험이 27%까지 낮아진다. 혈압을 조절하고, 혈액순환이 잘 되게 하며 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킨다. 또 건강한 콜레스테롤은 늘어난다. 심박수가 커지면, 심장 건강이 향상된다.

병에 걸릴 위험이 낮아진다

하루에 최소한 30분 이상 걷는 사람들은 제2형 당뇨병이나 천식, 암에 걸릴 위험이 낮아진다는 것이 여러 연구에서 입증된 바 있다. 매일 운동을 하는 사람들은 대장, 유방, 자궁 암에 걸릴 위험이 낮아진다고 한다.

적정 체중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3 scale

적당한 속도로 매일 걸으면 신진대사 속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그리고 이는 지방 소모로 이어진다. 더 빨리 걸으면 칼로리가 더 많이 소모된다. 걷기는 적정 체중을 유지하고, 나아가 근육양을 늘리고 몸매를 이쁘게 하는 데 좋은 운동이다.

골다공증을 예방한다

매일 걷기는 뼈를 건강하게 하고, 골밀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특히 여성들이 하면 좋은 운동으로서 관절 건강에도 좋고, 관절염도 예방할 수 있다.

다리, 엉덩이, 복부를 탄탄하게 만든다

4 buttocks

바른 자세로 매일 30분씩 걸으면 다리를 튼튼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 근육을 만들고 몸을 탄력 있게 만드는 데도 도움이 된다. 엉덩이를 탄력있게 해주고, 처지지 않게 하는 데도 좋다. 복부 지방을 소모시켜주며, 복부를 탄탄하게 만들 수 있다.

치매를 예방한다

65세 이상 14명 중에 1명, 80세 이상 6명 중에 1명은 치매라고 한다. 하루에 30분 정도 걸으면 뇌 세포가 없어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고, 기억력도 지킬 수 있다. 운동을 하면 뇌 세포를 활성화하고, 보호한다. 치매에 걸릴 위험을 40% 까지 낮출 수 있다.

에너지를 키운다

우리가 걸을 때에는 온몸이 움직인다. 혈액순환도 잘 되고, 산소가 몸 전체 세포에 공급된다. 그래서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면, 마치 낮이나 점심 식사 후 처럼 더 활력있게 지낼 수 있다.

우울증이 생기지 않는다

5 depression

걷기는 우울증에 좋고, 우울증 관련 증상을 완화시키는 데 효과가 있다는 것이 밝혀졌다. 하루에 30분 걷는 동안 개인적인 공간이 생기고, 우울증이 생기는 것을 미리부터 예방할 수 있다.

비만을 예방하고 셀룰라이트가 감소된다

걷기는 대사시키는 것 뿐만 아니라 독소를 배출하고, 지방을 소모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비만을 예방할 수 있다. 지방을 태우는 것 뿐만 아니라 체액저류도 예방할 수 있고, 혈액순환에도 좋다. 셀룰라이트가 생기는 것을 막는다.

성생활이 향상된다

운동과 성생활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최근의 연구는 45세 에서 55세 사이의 여성 중, 매일 걷기를 하는 사람들은 성 욕구와 만족이 증가된다고 설명했다.

이 글은 어떤가요?
멋진 몸매를 가꾸는 데 핵심적인 음식과 운동
건강을 위한 발걸음그것을 읽으십시오 건강을 위한 발걸음
멋진 몸매를 가꾸는 데 핵심적인 음식과 운동

건강한 음식과 운동은 잡지에서 나오는 멋진 몸매를 가꾸는 데 완벽한 조합이다. 비만 치료에 정형화된 인기 있는 '기적과도 같은' 식단과 군살을 빼주는 제품은 이제 효과가 없다는 사실을 알 것이다. 생활 습관을 바꿔서 꾸준하게 이상적인 몸매를 유지하고 건강을 지키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