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섯을 먹으면 좋은 점

· 5월 22, 2019
버섯은 아연, 셀레늄, 인, 칼륨 같은 무기질이 풍부한 식품으로, 먹으면 건강에 좋다.

이 글에서는 버섯을 먹으면 좋은 점에 대해 설명한다. 버섯은 영양가가 풍부한 식품이다. 식감이 닭고기와 비슷해 고기를 먹지 않는 사람들이 고기 대신 많이 챙겨 먹는 식품이기도 하다. 버섯은 리조또나 오믈렛을 만들 때 많이 사용한다. 하지만 다른 요리를 할 때 넣어도 된다.

다른 재료들과도 잘 어우러지는 식품으로 대부분의 향신료와도 잘 어울린다. 따뜻하게 먹어도 되고, 차갑게 먹어도 좋다.

버섯을 먹으면 좋은 점

버섯을 좋아하는가? 자주 챙겨 먹는지? 이 글에서 버섯을 먹으면 좋은 점이 뭔지 알아보자. 여러 연구에서 버섯은 꼭 챙겨먹어야 하는 식품이라고 밝혔다.

버섯을 먹으면 좋은 점이 뭔지 알고 나면, 아마 더 자주 챙겨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들 것이다!

더 읽어보기 : 버섯 캐서롤 레시피

1. 풍부한 항산화 성분 함유

버섯에는 다량의 필수 영양분이 함유되어 있다. 그 중 하나인 셀레늄은 항산화 효과가 있는 무기질로 피부를 탄력있게 유지해주고, 면역력을 키워주며 중금속으로 인한 독성을 최소화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따라서 버섯은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 되는 식품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조기 노화 예방 효과가 탁월하다. 

2. 칼륨 및 인 함유

버섯은 두 가지 필수 무기질인 칼륨과 인 성분이 풍부한 식품이다. 칼륨은 우리 몸이 규칙적인 신경 및 근육 기능, 정상 혈압을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 그리고 심장 기능 및 근육 수축에 필수적인 전기 전도 역할도 한다. 뿐만 아니라 삼투현상의 균형과 단백질 생성(아미노산에서)에도 기여한다.

인은 단백질 생성에 필요한 성분인데, 이 성분은 세포 조직의 성장, 유지 및 재생에 기여한다. 뼈와 치아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머리카락과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는데도 필요한 성분이다. 또 인은 건강한 신장, 신경 및 근육 수축 기능에도 기여한다.

버섯을 먹으면 좋은 점

3. 풍부한 비타민 B

버섯은 비타민 B가 풍부하다. 비타민 B는 세포 대사에 필요한 성분으로 이 성분이 있어야 우리 몸이 에너지를 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니아신(비타민 B 3), 비타민 B 6(피리독신), 코발라민(비타민 B 12)도 풍부하다.

4. 포만감 제공

버섯을 먹으면 다량의 섬유질을 섭취할 수 있다. 식욕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다. 과식을 막아준다. 간식으로 조금만 먹으면 섬유질을 섭취할 수 있고, 나중에 식사할 때 과식하지 않을 수 있다.

이 효과를 높이기 위한 좋은 방법은 샐러드를 먹는 것이다. 녹색 채소와 통곡물, 버섯으로 샐러드를 만들어 먹어보자. 아마 폭식 하는 것을 피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더 읽어보기 : 과식의 영향을 상쇄하는 생강 스테비아 사과 음료

버섯을 자주 챙겨 먹자

식사할 때 버섯을 챙겨 먹으면 균형 잡힌 식단을 만들 수 있다. 그리고 간식도 덜 먹게 될 것이다. 건강한 식품으로 여러 가지 다양한 요리를 만들어 먹기에도 좋다. 

건강한 식품인 버섯을 여러 가지 다른 방법으로 요리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