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식사 전에 마시는 레몬 물의 효능

· 12월 31, 2016
일어난 직후 따뜻한 물 한잔을 마시면 밤 동안 축적된 독소를 제거하는 동시에 몸을 알칼리화 해준다.

많은 사람이 아침 식사 전 레몬 물 한잔을 마시는 건강한 아침 루틴을 지키고 있다. 레몬 물의 효능은 아주 간단하고 비용이 들지 않으며 놀라운 건강의 혜택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일상적 전통이 가장 잘 알려진 자연 치유 방법의 하나로서 오랜 기간 동안 어떻게 유지되어 왔는지를 알게 되면 흥미를 느낄 것이다. 그러니 한번 시도 해보는 것이 어떨까?

오늘은 아침 식사 전에 마시는 레몬 물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아침 식사 전 레몬 물을 통한 수분 보충

몸에 수분이 부족할 때 느끼는 첫 번째 증상은 두통이다. 아침에 일어날 때 불쾌한 두통을 느껴본 적이 있는가? 기억해야 할 탈수증상과 연관된 증상들은 다음과 같다:

  • 짙은 노란색의 오줌
  • 건조한 피부
  • 잦은 맥박
  • 목마름
  • 피로감
  • 다크써클

레몬 물 한잔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것은 하루 동안 당신에게 필요한 내적 균형을 유지하는 탁월한 방법이다.

그리고 물을 마시는 것이 지겹다면, 물병에 약간의 레몬즙을 타서 마셔보면 훨씬 맛있게 마실 수 있을 것이다. 시도해볼 가치가 있는 방법이다!

레몬 물을 마시는 사람에게는 변비가 없다

장관에 지속해서 발생하는 질병으로 고생하고 있다면 다음 방법을 추천한다:

  • 따뜻한, 거의 뜨거운 레몬 물 (레몬 반개에서 짜낸 즙을 더한)을 마신다. 감귤류 과일과 따듯한 물은 체액 저류를 줄여주고 변을 부드럽게 해준다.

더 읽어보기: 변비가 위험해지는 순간은 언제일까?

요도 감염을 줄여준다

요도 감염을 줄여준다

요도감염을 앓고 있다면, 레몬즙과 물을 섞은 것이 가장 잘 알려진 천연 치료방법 중 하나라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레몬은 혈액 내의 산도 균형을 맞춰주어서 요로 내에 알칼리성의 환경을 만든다. 이 방법은 병을 일으키는 해로운 박테리아를 퇴치하는 데 도움이 된다.

구취와 이별하자

거의 모든 사람이 아침에는 입에 역한 맛을 느끼면서 혹은 목마름을 느끼면서 일어난다. 레몬 물을 마시는 것은 혀의 박테리아를 퇴치해서 구취를 즉시 없애준다.

하지만, 레몬은 치아의 에나멜을 녹일 수 있으므로, 레몬주스만 마시면 안 되며 꼭 물에 섞어야 한다.

체중 감소를 돕는 레몬 물의 효능

레몬은 독소를 제거하고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레몬 물을 마시는 것은 체중 감소에도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식단에도 큰 도움이 된다.

신선한 채소와 섬유질이 많은 저지방 식단을 먹도록 하자. 매일 아침 이 간단한 천연 치료제를 마시는 데 익숙해졌다면, 체중을 줄이기가 더 쉬워졌을 것이다.

피부 관리

레몬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다. 또한 비타민 C 함유량이 많아서 콜라젠의 생성에도 도움이 된다. 새로운 수분 덕분에 피부는 더욱 탄력 있어 보일 것이며, 필수 생체분자로 인해 피부의 토닉이 좋아질 것이다.

더 읽어보기: 피부 모공을 쉽게 닫는 방법

면역 시스템을 강화해주는 레몬 물의 효능

다시 한번, 비타민C에 찬사를 보낸다. 감기를 치료하고 감염을 빨리 낫게 하고 싶다면, 레몬 물을 매일 마시는 것이 좋다.

현재 이런 질병을 앓고 있다면, 레몬 물에 꿀 한 큰술을 섞는 것도 잊지 말자. 이 방법은 회복 효능을 더욱 높여줄 것이다.

요산과 관절통에 이별을 고하자

요산과 관절통에 이별을 고하자

레몬 물은 관절에 염증을 일으키는 요산과 관련된 크리스털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감귤류 과일은 혈액순환을 개선하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다는 것을 기억하자. 독소를 제거하고 요산과 연관이 있는 푸린을 제거하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매일 증상이 더 나아짐을 느낄 것이다.

레몬은 두뇌의 건강을 최적화한다

분명히 이 효능은 흥미로울 것이다. 레몬은 안젤레티나(angeretina)라는 잠재적 파이토뉴트리언트를 함유하고 있어서 파킨슨병과 같은 질병을 퇴치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 영양소는 껍질에 있기 때문에, 이 혜택을 모두 얻기 위해서 얼린 레몬 기술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레몬은 또한 뇌의 기능과 신경의 건강을 증진하는 칼륨을 함유하고 있다.

간을 정화해주는 레몬 물

간을 정화해주는 레몬 물

A.F. 베도(A.F. Beddoe)가 쓴 인간 영양에 적용된 생물학적 이온화라는 책에서, 저자는 림스 박사(Dr. Reams)의 생물학적 이온화 가설을 기반으로 한다. 그는 레몬 물을 정기적으로 마시는 것이 간이 건강을 위해 더 많은 효소를 합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서술하고 있다.

또한 간을 강하게 하면서 더욱 완전한 신체의 정화를 달성할 수 있다.

그러므로 매일 아침 식사 전에 레몬 물을 한잔 마시는 것으로 아주 많은 건강상의 혜택을 얻을 수 있다. 당신은 한번 도전해 보지 않겠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