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아기 성별을 확인할 수 있는 팁

아기 성별을 추측하는 데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물론 이런 것들이 효과적일 수 있지만, 과학적 근거는 없다는 것을 염두에 두자. 완전히 신뢰하지는 말아야 한다는 뜻이다.
집에서 아기 성별을 확인할 수 있는 팁

마지막 업데이트: 07 12월, 2018

아기 성별을 확인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다. 전통적인 방법도, 현대적인 방법도 있다. 고대 수학 공식도 있고, 초음파처럼 좀 더 기술적인 방법도 있다.

현대 의학에서 아기 성별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많다.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검사 키트도 포함된다. 하지만 집에서 아기 성별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도 있다.  

먼저 이런 방법들은 대중 문화에서 비롯된 것이라는 것을 먼저 밝힌다. 결과적으로 말하면 이런 방법들은 단서를 줄 수 있지만, 100% 신뢰해서는 안 된다. 

집에서 아기 성별을 확인하는 팁

집에서 아기 성별을 확인할 수 있는 팁

링 방법

많은 사람들이 틀림 없는 방법이라고 말한다. 금 목걸이 같은 줄에 반지(이를테면, 결혼 반지)를 팬던트로 걸어 테스트 하는 방법이다.

이 팬던트를 손에 얹고 반지가 어떻게 움직이는지를 보면 남자 아기인지, 여자 아기인지를 알 수 있다. 전통적으로 좌우로 움직인다면 남자 아이라고 말한다. 그리고 동그라미를 그리면서 움직인다면 여자 아기이다.

수학 공식

임신부의 나이와 출생 월, 수정된(생리를 시작한 날 14일 이후 부터 시작) 월을 기준으로 계산하는 방법이다. 이 이론에 따르면 숫자가 짝수라면 여자 아기, 홀수라면 남자 아기이다.

오일 테스트

임신부 위 가장 높은 부분에 오일을 몇 방울 붓는다. 오일이 빨리 떨어져내려오면 남자 아기이다. 그렇지 않다면 여자 아기이다.

위의 모양 

집에서 아기 성별을 확인할 수 있는 팁

엄마 위가 동그랗다면 여자 아기이다. 반대로 좀 뾰족하다면 남자 아기이다.

중국 임신 차트

전통적인 방법 중 중국 임신 차트, 혹은 마야 임신 차트라는 것이 있다. 엄마의 나이와 수정 날짜로 확인하는 방법이다.

심장 박동

엄마에게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소리는 아기의 심장 박동 소리이다. 심장 박동의 빈도가 유용한 정보를 준다고 한다. 이걸로 아기 성별을 예측해볼 수 있다.

만약 아기 심장 박동 소리가 1분에 140 이상이면 딸이다. 이보다 늦다면 아들이다.

적양배추 실험

적양배추는 임신 중 당기는 음식이 아니다. 하지만 성별을 확인하는 데는 유용하다.

적양배추를 끓인다. 이 물에 소변을 몇 방울 떨어뜨려 아기 성별을 확인하는 방법이다. 물이 만약 보라색으로 변하면 아들이다. 핑크로 변하면 딸이다.

마늘 트릭

집에서 아기 성별을 확인할 수 있는 팁

마늘을 좋아하는 엄마들에게 완벽한 테스트이다. 마늘을 먹을 때 피부 냄새가 안 좋으면 아들이다. 피부에 냄새가 전혀 나지 않으면 딸이다.

아기 자세

아기가 배에 자신의 등을 대고 있으면 딸이다. 얼굴을 아래로 하고 있으면 아들이다.

단맛 혹은 짠맛

음식이 당기는 걸로도 아기 성별을 알 수 있다. 초콜릿이나 쿠키, 사탕 같이 단것이 당기면 딸이다. 감자 튀김이나 짠 스낵 같은 것이 당기면 아들이다.

베이킹 소다 테스트

이 테스트를 하기 위해 물 1컵과 베이킹 소다를 준비한다. 물에 베이킹 소다를 섞은 것에 소변을 몇 스푼 넣는다.  거품이 생기면 아들이다. 아무 반응이 없으면 딸이다.

얼굴의 여드름

집에서 아기 성별을 확인할 수 있는 팁

임신 중에 얼굴에 여드름이 날 때가 있다. 고대에서는 임산부 얼굴에 여드름이 나면 딸을 낳는다고 말한다.  임산부 얼굴에 여드름이 나지 않으면 아들이라고 볼 수 있다.

임신 중 엄마의 얼굴

임신 과정에서 임산부의 얼굴은 더 동그랗게 되는 경향이 있다. 이는 기본적으로 체중이 늘기 때문이다.

전통적으로 딸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이런 일이 생긴다고 보았다. 임산부 얼굴이 그냥 평소와 같다면, 배 속의 아기는 아들이다. 

테스토스테론의 영향

임신 중 몸 어떤 부위에 털이 자랄 수 있다. 평소보다 털이 더 빨리 자란다면 테스토스테론으로 인한 것이며, 이때 배 속의 아기는 아들이다. 반대라면 아기는 딸이다.

믿거나 말거나지만, 너무나도 궁금하다면 집에서 아기 성별을 확인하기 위해서 다양한 방법을 시도해 보자.

이 글은 어떤가요?
꼭 찍어야 하는 아기 사진 7가지
건강을 위한 발걸음
읽어보세요 건강을 위한 발걸음
꼭 찍어야 하는 아기 사진 7가지

사진은 소중한 순간을 간직하는 방법이다. 예를 들면 아기의 첫 달 또는 첫돌, 아이의 생일 파티, 세례식 혹은 그저 함께 보낸 평범한 날들과 같은 시간을 말이다. 이 글에서는 꼭 찍어야 하는 아기 사진 7가지는 어떤 사진들인지 알아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