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면역 질환이 있을 때 섭취해야 하는 식품과 피해야 할 식품

자가면역 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필요에 맞는 식단을 따라야 한다. 
자가면역 질환이 있을 때 섭취해야 하는 식품과 피해야 할 식품

마지막 업데이트: 17 11월, 2018

자가면역 질환이 있는 사람들이 적절한 식사 계획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팁이 있다. 이와 관련하여 권장되고 금지되는 일부 식품이 있다. 자가면역 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섭취하는 음식이 매우 중요하다. 신체를 제대로 작동하게 만들고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치료법을 찾는 것도 중요하다.

자가면역 질환이란 무엇일까?

이러한 질병은 면역 체계에 의해 발생한다. 신체가 자신의 세포를 공격하여 면역 체계가 특정 기관 및 조직을 공격하고 파괴한다. 현재까지는 80가지 이상의 자가면역 질환이 발견되었다. 가장 잘 알려진 질병 중 일부는 소아 지방변증, 류머티스 관절염 및 다발성 경화증이다.

자가면역 질환이 있을 때 섭취해야 하는 식품과 피해야 할 식품

“자가면역 프로토콜”은 자가면역 질환의 영향을 예방하기 위한 수단이다. 이는 면역 체계를 치유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식이 요법이다.

자가면역 프로토콜이란 무엇일까?

먼저 이러한 식이 요법은 자가면역 질환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권장되지만, 따르고자 하는 누구에게나 매우 적합하다. 포함된 모든 식품이 건강에 훌륭하기 때문이다.

자가면역 프로토콜은 팔레오 식단 원리의 많은 부분을 공유한다. 자가면역 프로토콜의 경우 식단에서 곡물, 콩류, 유제품 및 첨가당과 같은 식품을 제거하는 것 외에도, 식이 요법의 초기에는 소화계에 염증을 일으키는 다른 식품을 제거한다. 

잠재적으로 자극을 유발할 수 있어 식사 계획에서 빠진 기타 식품에는 달걀, 말린 과일, 견과류, 인공 감미료, 술, 향신료, 커피, 코코아 등이 있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이러한 식품은 식이 요법의 초기에만 제거된다. 이 프로토콜은 점진적으로 장내 벽과 장누수증후군을 치료할 것이다.

바로 이것이 신체가 실수로 자신의 세포를 공격하는 이유이다. 신체의 염증 반응을 분석하기 위해 이러한 식품을 하나씩 점차적으로 식단에 추가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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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가면역 질환이 있는 경우 섭취하면 안 되는 기타 식품

먼저 식단에서 간식과 시중에서 판매되는 가공 식품을 제거해야 한다. 대개 이러한 식품은 모든 식단에서 금기시 되지만 자가면역 질환으로 고통 받는 사람들에게는 더더욱 좋지 않다.

또 다른 한편 소시지, 다진 고기, 편육과 같은 육류 제품 및 중금속 함량으로 인해 연어 또는 참치와 같은 생선을 너무 많이 먹는 것을 추천하지 않는다. 

자가면역 질환이 있을 때 섭취해야 하는 식품과 피해야 할 식품

자가면역 프로토콜의 결과

이러한 프로토콜을 따른 거의 모든 사람들은 매우 큰 호전 또는 차도를 경험했다고 한다. 그렇지만 이는 분명히 환자에게 있는 만성 질환의 유형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자가면역 질환은 완치가 되지 않기 때문에 짧은 기간 동안만 이러한 식사 계획을 따르는 것은 소용이 없다. 임시적인 식이 요법 보다는 생활 방식으로 생각해야 한다.

자가면역 질환을 예방하는 건강한 식품

자가면역 질환을 퇴치하는 데 가장 좋은 식품은 많은 에너지를 주는 식품이다. 감자, 카사바 나무, 참마, 고구마 및 타피오카와 같이 글루텐이 없는 탄수화물이 풍부한 식품은 훌륭하다. 아침으로 섭취하기에 완벽하게 건강한 식품이며 수프, 채소 크림, 샐러드에 넣거나 과자칩으로 만들어 먹어도 된다.

자가면역 질환이 있을 때 섭취해야 하는 식품과 피해야 할 식품

아보카도, 기름진 생선, 식용 씨앗, 식물성 오일과 같은 건강한 지방이 풍부한 식품 또한 자가면역 질환을 예방하는데 훌륭하다. 비록 사람들은 “지방”이라는 단어를 듣는 순간 기피하는 경향이 있지만 이러한 제품의 지방질은 건강에 중요하다.

이러한 식품을 통해 강력한 항염증제인 오메가3 및 6와 같은 영양분을 얻을 수 있다. 그렇지만 모든 튀김류는 피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오일을 데우지 말고 생으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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