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 조절을 돕는 사과식초

20 10월, 2018
당뇨를 조절하고 추가적인 문제를 겪지 않기 위해서는 사과식초 사용량이 하루에 두 숟가락을 넘어서는 안 되며, 의사의 감독하에 사용해야 한다.

사과식초는 수 세기 동안 다양한 치료 목적으로 사용돼 온 천연 제품이다. 이 기사에서는 당뇨 조절을 돕는 사과식초에 관해 알아볼 것이다.

비록 주방에서의 용도가 가장 잘 알려져 있긴 하지만, 많은 문화권에서 필수 영양소 및 활성 성분의 함량 때문에 사과식초를 인정해 왔다.

사과식초가 건강에 줄 수 있는 효능들도 이것이 인기 있는 또 다른 이유이며, 이 중 많은 것들이 과학적인 연구에서 효능이 입증되었다.

이 효능 중 대부분이 몸의 자연적인 pH를 조절하고 소화 건강을 개선하는 미량원소 및 산의 많은 함량 덕분이다.

사과식초에 대해 가장 많이 연구된 측면 중 하나는 당뇨 환자들에게 있어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능력에 관한 것이다.

지금까지 이 점에 대해 엄청난 발견들이 있었으며, 전문가들은 당뇨 조절을 돕는 데 있어 사과식초가 핵심적이라고 말한다.

당뇨약만큼이나 효과가 있을 수 있는 사과식초

당뇨약만큼이나 효과가 있을 수 있는 사과식초

제2형 당뇨는 당뇨를 겪는 사람들이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유형이다. 이것은 인슐린 및 혈당 수치 때문이다.

당뇨는 몸이 인슐린에 저항하든 인슐린 생성이 늦어지든, 혈류에 있는 포도당을 조절하는 능력을 잃을 때 생긴다.

이 때문에 사과식초에 함유된 영양소가 실제로 인슐린의 기능을 최적화하고 혈당 수치를 조절함으로써 당뇨를 완화하고 치료한다는 점이 밝혀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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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사과식초

의학계에서는 설탕 및 전분의 소화를 막는 약들을 개발해왔다. 이것은 혈당 수치가 급격하게 높아질 위험을 줄여 당뇨를 조절한다.

하지만 최근에 과학자들은 사과식초도 이런 소화 억제 기능을 하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즉 이런 약들과 같은 효과가 있음을 밝혔다.

이것은 거의 모든 종류의 식초에 있는 생리활성 물질인 아세트산의 높은 함량으로 인한 것이다.

아세트산은 위에 남겨진 식품의 소화를 촉진하고 체내 조직을 통해 포도당 흡수를 증가시킴으로써 복합 탄수화물의 완전한 소화를 방해한다.

한 이론에 따르면 사과식초가 탄수화물을 당으로 쪼개는 소화 효소의 활동을 방해해 포도당이 혈류로 들어오는 과정을 늦춘다고 한다.

이것은 몸이 혈류의 당을 대사하는데 시간을 더 사용하게 만들어 혈당 수치가 위험한 수준으로 급증하는 것을 방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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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뇨 조절을 돕는 사과식초를 섭취하는 방법

당뇨 조절을 돕는 사과식초를 섭취하는 방법

사과식초의 효능을 얻기 위해서는, 이를 과도하게 섭취하지 말아야 하며 100% 유기농인 것을 선택해야 한다는 점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하다.

오늘날 다양한 브랜드의 사과식초가 있으며, 그중 일부는 가격이 꽤 저렴하지만, 대부분의 이로운 성분을 없애는 정제 과정을 거친다.

이 때문에 사과식초가 어디에서 나온 건지 잘 파악하는 것이 필수적이며, 혹은 발효된 사과즙으로 집에서 직접 사과식초를 만들 수도 있다.

혈중 포도당 수치를 조절하기 위해서는 사과식초를 매일 마시는 것을 권하지만, 하루에 두 숟가락 이상을 넘겨서는 안 된다. 이것은 입이나 목에 자극을 주지 않기 위해 물에 희석해서 마시거나 다른 음료에 섞어서 마셔야 한다.

이상적으로는 공복이나 자기 전에 마셔야 한다. 하지만 자기 전에 마실 경우 밤에 화장실을 가고 싶게 만들 수 있다.

또 다른 방법은 샐러드드레싱이나 주스, 스무디에 넣어서 섭취하는 것이다. 이 방법은 특정한 식사를 하고 난 후 혈당 수치가 급증하는 것을 피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식초의 산이 치아의 에나멜을 침식시키고 심지어 민감한 피부 조직을 쓰라리게 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하다. 절대 권장량 이상을 넘지 말자.

장기적인 섭취는 골밀도와 칼륨 수치를 낮출 수 있다는 점도 기억해야 한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매달 2주 연속으로 마시고, 그다음 2주는 쉬는 것을 권한다.

칼륨 수치가 낮거나 골다공증이 있다면, 이 치료법을 실행하기 전에 먼저 의사와 상담을 하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