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에서 자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한 9가지 팁

24 6월, 2020
많은 사람들이 수면에 영향을 미치는 여러 가지 이유로 비행기에서 제대로 잠들지 못한다.
 

비행기를 타면 불편하거나 아니면 정말 쉬고 싶은데도 잠들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면, 오늘 소개할 9가지 팁에 주의를 기울여 보자. 비행기에서 잘 자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비행기에서 자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한 9가지 팁

1. 밤 비행기를 탄다

가능하면 밤에 비행기를 타는 게 좋은데 그렇게 하면 잠을 더 편하게 잘 수 있다. 정상적인 수면 시간과 일치하기 때문이다. 또 다른 팁은 비행 전날 밤 평상시보다 잠을 덜 자는 것이다. 몸이 좀 더 피곤해질 수 있도록 평소보다 2~3시간 일찍 일어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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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화요일과 수요일 여행이 더 편안하다

자. 비행기에서 보다 쉽게 잠자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비행기에서 자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한 9가지 팁

만약 어떤 요일에 비행기를 탈지를 선택할 수 있다면 화요일과 수요일 탑승이 가장 좋다. 일반적으로 이 요일에는 비행기에 사람이 훨씬 적으므로 주변에 더 많은 공간이 생긴다.

반대로 금요일과 공휴일에는 많은 사람이 비행기를 타므로 명심해 두는 게 좋다.

3. 창가 좌석이 최선이다

만약 통로 좌석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창문 좌석이 최선이므로 선호하는 바를 변경해야 한다. 창 옆에 있는 좌석을 선택하면 다른 사람을 방해하지 않고 머리를 옆으로 기대어 쉴 수 있다.

 

또한, 다른 클래스로 분리하는 좌석은 피하는 게 좋다. 비록 이 좌석은 더 많은 공간을 제공하지만, 일반적으로 이 좌석은 아기가 있는 가족들을 위해 예약되어 있다.

또한, 이 구역 안팎으로는 사람들이 많이 지나다니며 화장실 옆에 자리가 있으면 잠들기가 어렵다.

4. 좌석을 최대한 뒤로 눕힌다

4. 좌석을 최대한 뒤로 눕히자

가능하면 좌석을 최대한 뒤로 눕히자. 물론 뒤에 앉은 승객을 불편하게 하면 안 되지만 말이다.

하지만 90º각도로 오랜 시간 비행기에 앉아있으면 많은 불편함이 생길 수 있다. 목과 등에 모두 좋지 않을 수 있음으로 트레이 테이블을 내리거나 머리를 앞 좌석에 기대지 않도록 하자.

5. 편안한 옷을 입는다

편안한 옷을 입고 여행하는 게 중요하다. 불편한 옷을 입으면 잠을 잘 잘 수 없다.

또한, 비행기 온도도 고려해야 한다. 비행기에 담요가 제공되는지를 확인하고 그렇지 않으면 재킷이나 따뜻한 양말을 가져가는 게 좋다.

추우면 잠들기가 어려울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6. 안전벨트를 잘 착용한다

 
6. 안전 벨트를 잘 착용하자

잠을 잘 자려면 가능한 한 편안해야 한다. 그런 의미에서 벨트를 옷이나 담요 위에 채우면 더 편안하게 쉴 수 있다.

또 안전벨트를 제대로 고정해 두면 난기류가 발생하더라도 잠을 잘 잘수 있으며 승무원이 우리를 깨울 필요가 없다. 그래서 심지어 깨닫지 못하고 잘 잘지도 모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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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수면에 도움이 될 만한 물건을 챙긴다

수면에 도움이 되는 몇 가지 물건을 챙겨가면 더 편하게 잠을 잘 수 있다. 일반적으로 자고 싶을 때 비행기 내에서 가장 성가신 건 빛과 소음이다. 따라서 수면 마스크와 귀마개를 가져가는 것을 고려해 보자. 

또 머리와 목을 편안한 자세로 유지하려면 특별한 베개를 가져가야 한다. 만약 긴급한 경우라면 돌돌 만 스웨트셔츠를 사용할 수 있다. 

8. 전자기기를 끈다

8. 전자기기를 끄자
 

가능하면 항상 전자기기를 끄자. 화면의 빛이 뇌를 활성화해 잠들기 더 어려워지므로 영화를 보지 않아야 한다. 대신 뭔가를 하고 싶다면 책을 읽는 게 가장 좋다.

9. 음식과 음료에 유의한다

마지막으로 비행기에서 무엇을 먹고 마실지에 주의해야 한다. 잘 자고 싶다면 너무 많이 먹지 않는 게 좋다. 음료의 경우 에너지드링크나 커피를 피하고 대신 물이나 카페인이 없는 차를 선택하는 게 가장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