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를 위한 건강한 습관 9가지

· 3월 14, 2016
우리의 생활 습관은 건강은 물론 정신 및 신체 나이에 큰 영향을 미친다. 더 건강하게 젊게 더 오래 살 수 있는 습관을 알아보자.

나이 드는 것은 매우 자연스러운 일이며 누구도 피해갈 수 없다. 하지만 나쁜 습관은 노화를 촉진하고 건강에 나쁜 영향을 미치며, 실제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이게 하면서 수명도 단축한다. 반면에 더 젊어 보이고 장수할 수 있는 건강한 습관도 있다. 지금부터 장수를 위한 건강한 습관 9가지를 소개한다. 

장수를 위한 건강한 습관 9가지

건강한 음식 섭취

건강한 식단은 다양하게 구성할 수 있다. 신체는 모든 영양분이 골고루 필요하고, 각각의 음식은 다른 영양분을 가지고 있다. 어떤 음식은 다른 음식보다 더 먹는 것이 좋긴 하지만, 우선은 균형 잡힌 식단을 지키는 것이 제일 좋다. 섬유질,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된 음식은 늘 식단에 포함해야 한다. 정크푸드를 많이 먹거나 과체중이 되면 건강에 당연히 나쁘다.

청결 유지

장수를 위한 건강한 습관 9가지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해로운 균을 없애려면 늘 청결을 유지해야 한다. 몸을 구석구석 잘 씻고 특히 손이나 입 같은 부위는 더 신경을 써서 깨끗하게 씻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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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 운동하기

운동을 하면 신체 건강뿐만 아니라, 정신 건강에도 좋은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기술은 사람들의 생활을 바꾸어 놓았지만 여전히 건강을 지키려면 규칙적인 운동이 중요하다. 규칙적으로 운동하면 적정 체중을 유지하고 면역력도 키울 수 있다.

승강기를 타는 대신 계단으로 걸어 올라가거나 달리기, 수영, 춤, 어떤 것이든 즐겁게 할 수 있는 운동을 선택한다.

사고 예방

장수를 위한 건강한 습관 9가지

종종 가정에서 일어나는 사고는 건강에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조금만 주의하면 예방할 수 있다. 위험한 상황을 피하려면 늘 집안일은 직접하고, 다칠 위험이 있는 것들을 신경 써서 보고 치우자.

술과 담배 멀리하기

젊은이들은 그저 유흥으로 술을 자주 마신다. 일찍부터 술을 마시기 시작하면 건강은 당연히 나빠질 것이고 나중에는 치료조차 어려워질 수 있다. 독성이 있는 술은 중독으로 이어질 수 있다. 또 흡연 역시 나쁜 습관이다. 담배는 건강에 해롭고, 죽음에 이르게 할 수도 있다. 술과 담배 없는 생활을 하도록 노력하자.

마음 운동

장수를 위한 건강한 습관 9가지

몸처럼 마음을 운동하는 것도 젊게 살 수 있는 건강 습관 중 하나이다. 마음을 운동하는 것은 어렵지도 않을 뿐만 아니라 정신 기능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된다. 책을 읽거나 퍼즐 맞추기, 글쓰기나 명상 같은 것을 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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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가 즐기기

더 젊고 건강하게 즐겁게 사는 건강한 습관 중 하나는 여가를 즐기는 것이다. 재미있고 편안하게 할 수 있는 활동을 골라보자. 가족이나 친구들과 여행이나 콘서트 가는 것을 계획하는 것도 좋다.

스트레스 피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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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사람이 스트레스와 관련된 질병으로 고통받는다. 직장이나 가정의 기술 환경이나 다른 수많은 요인이 스트레스, 불안, 우울 등의 증상을 일으키고 몸과 마음을 지치게 한다.

물 많이 마시기

인체 대부분은 물로 구성되어 있다. 하루에 최소한 2리터의 물을 마시자. 더 건강하고 젊게 살 수 있다. 물에는 건강에 도움 되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니 매일 2리터의 물로 건강을 챙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