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염에 좋은 8가지 천연 주스

3월 6, 2018
위염 치료를 위해서는 음주, 담배 등 증상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는 습관들을 꼭 끊어야 한다.

위염은 위 점막의 염증으로, 주로 헬리코박터 파일로리 박테리아에 의해 발생한다. 하지만 이 외에도 다음과 같이 위염을 유발하는 요인들이 많다.

  • 스트레스
  • 과도한 음주
  • 특정 약물 복용
  • 건강하지 못한 식단

위염으로 고생하고 있다면 다음을 명심하자.

  • 흡연과 음주 줄이기
  • 자극적인 음식 섭취 줄이기

다행히도, 위염 치료에 좋은 음식들이 많다. 이 글을 읽고 여러 음식들의 영양학적 가치를 활용하자.

1. 파슬리 주스

파슬리는 우리 몸에 여러 효능을 제공한다. 그 중 하나는 주요 장기 정화가 있다. 또한 이뇨 성분을 통해 항산화물질의 역할을 하기도 한다.

재료

  • 파슬리 1줄기
  • 당근 1/2개
  • 물 1컵

준비 방법

  • 우선 파슬리와 당근을 다진다.
  • 블렌더에 넣고 물과 함께 간다.

2. 당근, 샐러리, 시금치 주스

당근 주스

이 재료들이 만나면 소화 기관의 내벽을 개선한다. 주스를 마시면서 위산 역류를 예방해보자.

재료

  • 당근 6개
  • 샐러리 2줄기
  • 시금치 잎 3장

준비 방법

  • 채소들을 충분히 씻는다.
  • 당근과 샐러리를 다진다.
  • 그 후 모든 재료를 블렌더에 넣고 간다.
  • 원한다면 꿀을 넣어 주스에 단 맛을 더하자.

3. 파파야 주스

파파야에는 위염을 완화하는 천연 물질이 들어있으며, 위염으로 인한 통증에 도움이 된다.

재료

  • 익지 않은 파파야 1/2개
  • 물 1컵

준비 방법

  • 파파야의 껍질을 벗긴다.
  • 물과 함께 블렌더에 넣고 충분히 간다.

4. 바나나, 배 주스

바나나 배 주스

이 두 재료는 섬유질 함량이 높아 위염 치료에 딱이다. 위에 언급했듯이, 섬유질은 장을 조절하는 역할을 한다.

재료

  • 바나나 2개
  • 배 2개
  • 물 1컵

준비 방법

  • 바나나와 배의 껍질을 까고 작게 썬다.
  • 그 후 모든 재료를 블렌더에 넣고 부드럽게 간다.

5. 코코넛, 사과 주스

이 주스는 위염 증상을 가라앉힐 뿐 아니라 건강하고 잘 기능하는 소화 기관을 위한 영양분을 제공한다. 활성 산소로 인한 독소를 제거하기도 한다.

재료

  • 사과 1개
  • 코코넛 워터 1컵

준비 방법

  • 사과의 껍질을 벗기고 씨를 제거해서 작게 썬다.
  • 그 후 모든 재료를 블렌더에 넣고 간다.

6. 알로에베라, 파파야 주스

알로에베라 주스

아미노산, 칼슘, 마그네슘의 원천인 알로에베라는 위염 증상을 잘 가라앉히는 효능을 보인다. 최선의 효과를 기대하고 싶다면, 위염을 완화하는 섬유질을 제공하는 파파야와 함께 섭취하자.

재료

  • 알로에베라 젤 1컵
  • 파파야 1/2개
  • 물 1컵

준비 방법

  • 알로에베라 젤을 구한 뒤, 파파야를 다진다.
  • 그 후 블렌더에 모든 재료를 넣고 함께 간다.
  • 색깔이 균등해지고 부드러운 제형이 될 때까지 곱게 갈아준다.

**주의 사항: 알로에베라 잎을 자르면 바로 젤을 긁어내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말자. 알로에베라의 성분은 공기와 만나면 효능을 잃는다.

7. 양배추 주스

양배추에는 비타민 C, 섬유질, 무기염이 풍부하다. 양배추 속의 소염 성분과 정화 성분이 궤양과 위염을 위한 치료제 역할을 할 것이다.

재료

  • 양배추 1개
  • 물 1컵

준비 방법

  • 양배추를 충분히 씻어 반으로 썬다.
  • 자른 양배추를 블렌더에 넣고 물을 추가해 갈아 마신다.

8. 감자 주스

감자

생감자로부터 나오는 액체는 산을 줄이고 위염을 치료하는 자연의 약이다.

재료

  • 생감자 1개
  • 물 1컵

준비 방법

  • 우선 감자를 씻어 껍질을 벗긴다.
  • 감자를 작게 썬 후 물을 넣고 블렌더로 간다.
  • 그 후 꿀을 넣어 단 맛을 더한다.

추가적인 권고 사항

  • 우선 기름진 음식과 패스트 푸드를 피하자.
  • 천연 섬유질과 통곡물 섭취량을 늘리자.
  • 식단에서 감귤류 과일을 빼자.
  • 콩류를 먹자.
  • 요리할 때 과도한 조미료를 쓰지 말자.
  • 스트레스를 피하자.
  • 최소한 잠에 들기 2시간 전에 식사를 끝내자.
  • 긴 공복을 피하려면 아침 식사를 꼭 먹어야 한다.
  • 하루에 식사를 5번으로 쪼개자.
  • 커피, 차, 술 등의 위산 분비를 자극하는 음식을 피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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