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골이를 멈추게 하기 위해 먹을 수 있는 7가지 식품

17 3월, 2019
코를 고는가? 식단에 다음의 환상적인 식품들을 더해보자!

코골이를 멈추게 하기 위해 먹을 수 있는 7가지 식품을 알아보자. 코골이는 기도에 문제가 있거나 막히는 것으로 인해 생기는 기분 나쁜 소리이다. 이는 수면과 기분 좋은 휴식을 방해하기 때문에 아주 성가신 질환 중 하나이다.

대부분의 경우 코골이가 약하고 일시적이지만, 폐쇄성수면무호흡증 때문에 병원을 찾아야 하는 사람들도 있다. 폐쇄성수면무호흡증은 약 10초간 호흡을 일시적으로 방해하게 만드는 강력한 호흡기상의 문제이다.

코를 골 때는 산소 수치가 떨어지며 큰 소리를 내면서 호흡을 다시 하는데, 이것은 좁은 호흡기 통로를 공기가 지나가는 것이 힘들다는 것을 의미한다. 많은 경우 병원 치료가 필요하지만, 일부의 경우에는 건강한 습관을 통해 문제를 현저하게 줄일 수 있다.

예를 들어, 어떤 식품들은 호흡기 통로를 이완하고 휴식을 취할 때 코골이의 가능성을 낮추는 성분 및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

이 글에서 코골이를 멈추게 하기 위해 먹을 수 있는 7가지 식품에 대해서 알아볼 것이다.

1. 두부

코골이를 멈추게 하기 위해 먹을 수 있는 7가지 식품

두부는 동아시아에서 유래된 식품이다. 이것은 우유로 치즈를 만드는 것과 비슷한 방식으로, 두유를 응고시킨 후 눌러서 만든다. 두부는 부드러운 질감과 크림 같은 흰색이 특징인 것에 더해, 영양소가 높고 열량이 낮다.

두부가 건강하게 체중을 감량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긴 하지만, 지속적인 코골이를 위해서도 좋은 치료제가 된다.

이것이 목을 이완하고, 잠을 자는 동안 지속적이고 부드럽게 호흡 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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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꿀

높은 필수 영양소 및 천연 당 함량 덕분에 가치를 인정 받는 꿀은 수면의 질에 영향을 미치는 많은 질환을 위해 뛰어난 식품이다. 이것이 목과 기도를 부드럽게 만들기 때문에, 코막힘과 관련된 코골이를 방지하는 데 이상적이다.

게다가 꿀은 깊은 수면과 회복을 유도하는 화학물질인 멜라토닌의 생성을 촉진한다.

3. 기름진 생선

코골이를 멈추게 하기 위해 먹을 수 있는 7가지 식품

기름진 생선의 모든 유형은 몸에 흡수되었을 때 많은 건강상 효능을 제공하는 다량의 항산화제와 오메가3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다.

이런 생선을 일주일에 최소 두 번 먹으면 동맥을 깨끗하게 하고, 과다 콜레스테롤을 줄이며, 심혈관 질환이 생기는 것을 예방한다.

게다가 기름진 생선의 천연 지방은 목 근육을 이완하고 호흡기 문제를 줄이기 때문에 코골이 때문에 고생하는 사람에게도 좋은 보조 식품이다.

4. 마늘

마늘은 황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것이 몸에서 흡수되면 호흡기 관의 막힘을 뚫어 주고 감염이 생기는 것을 막는다.

마늘을 생으로 먹으면 목에서 소염 작용을 하며, 수면 중에 코를 고는 귀찮은 소리를 줄여준다.

더 읽어보기 : 코골이에 대한 흥미로운 사실

5. 올리브 오일

올리브 오일

올리브 오일은 우리가 식단에 더할 수 있는 최고의 지방 중 하나로 불편하고 반복적인 코골이를 위한 아주 좋은 치료제이다.

올리브 오일은 수면의 질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는 필수 지방산 및 소염 성분이 풍부하다. 이것이 호흡기 관을 막거나 좁게 만드는 것을 방지하기 때문이다.

6. 아몬드

아몬드 및 아몬드 우유는 성가신 밤중 코골이를 막기 위한 좋은 치료제이다. 아몬드는 비타민, 무기질, 건강한 지방을 다량으로 공급한다.

아몬드를 섭취하면 목의 조직을 강화하고 매끈하게 만들 수 있어, 호흡을 할 때 생기는 진동에 영향을 받지 않게 한다. 게다가 포만감도 많이 주어, 배고픔으로 인한 수면 장애를 줄일 수 있다

7. 로즈마리

로즈마리

로즈마리는 요리에 풍미를 더하는 것에 더해, 건강을 보호하는 강력한 약효가 있다. 로즈마리의 거담, 소염, 충혈 완화 성분은 인후 자극의 치료를 촉진한다. 또한 이것은 수면무호흡증 및 일반적인 코골이의 증상도 줄인다. 기도를 깨끗하게 하는 것도 도우며, 독소를 제거해 산소가 더 쉽게 통과할 수 있게 해준다.

위에 언급한 식품들이 영구적으로 코골이를 멈추게 하지는 않는다. 하지만 이런 식품들을 주기적으로, 혹은 매일 먹으면 불편한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것을 식단에 더하고 모든 효능을 누려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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