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 몇 분이라도 책을 읽으면 좋은 점 7가지

18 9월, 2020
하루 중 어느 때여도 좋지만, 잠자리에 들기 전에 책을 읽으면 외부 세계와의 연결을 끊고 긴장을 풀 수 있다.

책 읽는 것을 좋아하지만, 그럴 시간이 없는가? 오늘 이 글에서는 매일 책을 읽어야 하는 몇 가지 이유에 대해 알아보자. 그러면 앞으로는 항상 독서를 하고 싶고 다른 일은 하고 싶지 않을 것이다!

더욱이 우리는 독서가 상당히 즐거운 모험이라는 사실을 알게 될 것이다. 지적인 측면에서뿐만 아니라 감정적인 측면에서도 매우 영양가 있는 활동이다. 왜냐하면 독서는 우리가 평화롭고 행복하며 지적이라고 느끼도록 해주기 때문이다. 특히 자유 의지로 독서를 할 때면 말이다.

이 경우 독서는 읽고 있는 이야기나 뉴스로 우리를 이동시킨다. 그리고 작가가 표현한 세부 사항에 따라 우리는 그 순간을 직접 살아보게 된다. 이처럼 독서는 우리의 상상력을 자극하며 삽화 없이도 텍스트로 설명된 장면의 이미지를 마음속에서 발전시키도록 한다. 그러므로 이 활동이 매일 우리에게 얼마나 놀라운 혜택을 줄 수 있는지에 대해 아는 게 중요하다.

독서란?

독서란 무엇일까?

발신자(작가)가 인쇄물인지 또는 디지털인지 여부에 관계없이 특정 정보를 서면으로 전달하고 수신자(독자)가 텍스트를 해독한 다음 최종적으로 해석하기 때문에 이 프로세스는 의사소통이 가능하다.

이 과정은 모든 인간이 행사할 수 있는 문화적 권리다. 독서를 통해 우리는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여 스스로 결정을 내리고 상상력과 창의력을 향상할 수 있다.

하루에 몇 분이라도 책을 읽으면 좋은 점 7가지

1.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다

독서를 통해 우리는 스트레스 수준을 줄일 수 있다. 이야기나 정보를 읽으면서 몰입하게 되면 걱정거리를 잊게 된다.

그래서 우리는 모든 문제로부터 우리를 분리하는 평행 우주로 옮겨간다.

  • 온종일 우리를 스트레스받게 하는 압력과 상황을 잊는 데 도움이 되므로 잠자리에 들기 전 한 시간 동안 책을 읽는 게 좋다.
  • 더 빨리 잠들고 더 깊이 잠을 잘 수 있다.

더 읽어보기: 자전거를 타고 출근하면 업무 스트레스가 줄어든다

2. 새로운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2. 새로운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책에서 읽은 정보를 통해 우리는 주어진 시간 내에 문제를 해결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지식을 얻을 수 있다. 어쩌면 자신이 읽은 후 습득한 지식을 깨닫지 못한 사이에 적용할지도 모른다.

3. 어휘력을 풍부하게 할 수 있다

책을 읽을 때는 전에 본 적이 없는 새로운 단어를 접할 수 있다. 그러므로 그러한 단어를 활성 어휘에 포함하고 의사소통을 할 때 활용할 수 있다. 이는 또한 에세이를 작성하거나 전문적으로 글을 써야 할 때에도 도움이 된다.

4. 분석적 사고를 향상할 수 있다

4. 분석적 사고를 향상할 수 있다 

두뇌 운동을 하면 두뇌가 모든 조각을 한데 모으고 우리의 생각을 조직화 할 수 있다. 그 결과 상황이 일어나기도 전에 그 상황에 대해 생각하는 데 도움이 된다. 예를 들어, 쓰고 있거나 읽고 있는 이야기의 끝부분을 상상할 때 이런 일이 발생한다.

더 읽어보기: 기억력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6가지 요령

5. 마음 운동을 할 수 있다

독서는 정신 운동을 돕고 두뇌를 개발 및 자극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 방법은 특히 노년층에게 매우 중요한 회백질 손실을 방지하는 데 유용하다.

6. 독서는 저렴한 활동이다

6. 독서는 저렴한 활동이다 

책, 잡지 또는 신문은 아주 저렴하다. 아니면 웹 서핑을 통해 독서를 즐길 수도 있다. 즉, 인터넷과 전자기기를 사용하여 책과 잡지를 다운로드할 수 있다.

7. 독서를 하면 평화로워진다

독서는 침묵하면서 평화를 느낄 수 있도록 해주는 활동이다. 이때는 아무도 우리를 괴롭히지 않으며 읽고 있는 이야기 또는 텍스트와 연결될 수 있다.

그러니 매일 독서를 실천해 보자. 하루에 한 시간 이상 책을 읽고 얼마나 많은 이점을 누릴 수 있는지 직접 확인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