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 씨의 놀라운 7가지 이점

07 10월, 2018
비타민, 미네랄 및 항산화제가 풍부한 것 외에도, 치아 씨는 에너지와 포만감을 주며,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이제 이 슈퍼 푸드를 시도해 볼 차례이다!

그 누구도 치아 씨의 인기를 부인할 수는 없다. 유명인사와 건강에 관심이 있는 사람으로부터 이 식품에 대해 들어봤을지 모르지만, 당신은 치아씨의 많은 건강 특성 및 혜택에 대해 알고 있어야 한다.

오늘의 기사에서, 우리는 치아 씨가 어떤 식품인지, 당신의 식단에 추가해야 하는 이유에 관해 설명하고자 한다.

치아 씨 : 기적적이며 맛있다

치아 씨 : 기적적이며 맛있다

“치아”라는 단어는 마야인들의 언어이며 “힘”이라는 뜻을 의미한다. 수천 년간, 이 씨앗은 중앙아메리카에서 주식으로 사용되었다. 이는 치아 씨에 비타민, 오메가3 지방산 및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다. 

원래 치아 씨는 마야인과 아즈텍족의 식단 일부였지만, 현재는 전 세계로 확산하였으며 다른 사람들보다 운동선수들은 특히 이 식품을 더 선호한다.

영양가가 있는 것 외에도, 이 식품의 장점은 음식의 맛을 변화시키지 않는다는 것이다. 달콤하거나 짠 음식과 함께 먹어도 된다.

아침 식사, 디저트 또는 저녁 식사의 일반적인 요리법에 이렇게 작고 글루텐이 없는 씨앗을 혼합하여 놀라운 양의 항산화제와 섬유질을 당신의 식단에 첨가할 수 있다.

미국 영양 학회에 따르면, 이러한 슈퍼 곡물은 흥미로운 사실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 우유보다 5배가 넘는 칼슘을 포함하고 있다 (빈혈에 완벽하다).
  • 블루베리의 항산화제보다 3배가 많다. 
  • 시금치에 포함된 철보다 3배가 많다(빈혈에 완벽하다).
  • 채소보다 더 많은 양의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다.
  • 귀리보다 2배가 넘는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다(변비 환자들에게 권장한다).
  • 바나나보다 2배 많은 칼륨을 포함하고 있다(경련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 기사도 확인해보자 : 귀리의 10가지 놀라운 효능과 아침 식사 레시피

치아 씨의 많은 이점

우리는 이미 이렇게 기적과도 같은 씨앗의 많은 특성에 대해 언급했지만, 그러한 특성이 전부는 아니다.

조금 더 알아보자 :

식욕을 감소시킨다

치아 씨의 많은 이점

오후에 달거나 짭짤한 음식을 먹고 싶다는 충동이 드는 경우, 치아 씨 한 숟갈을 대신 섭취해보자. 

  • 이것은 놀라운 포만감을 제공할 것이며, 소화하기에도 쉽다. 
  • 몇 시간 동안 당신의 위장을 행복하게 유지하기 위해서, 아침 식사로 치아 씨를 섭취하는 것을 권장한다.
  • 당신은 요거트, 우유, 심지어는 오렌지 주스에 섞어서 먹을 수 있다.

수분 공급

당신은 하루 동안 많은 양의 음료를 마시지 않는 사람 중  한 명인가? 그것은 아마 당신이 까먹었거나 물을 많이 마시기를 싫어하기 때문일지 모른다.

이 경우, 치아 씨를 섭취하면 당신의 신체에 수분을 공급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운동하기 전이나 매우 역동적인 날을 보냈을 때 완벽하기도 하다.

관절통을 감소시킨다

치아 씨의 오메가3 지방산은 항염증성 물질이므로, 관절의 통증이 있는 경우 이상적이다.

예를 들어, 아즈텍의 전사들은 이 곡물을 사용하여 무릎 부상을 치료하기도 했다.

관절염이나 골관절염이 있는 경우, 아침 식사에 치아 씨를 추가하는 것을 추천한다. 

독소로부터 당신을 보호한다

독소로부터 당신을 보호한다

도시 생활은 많은 건강상의 문제를 초래할 수 잇다. 스트레스 외에도, 환경 오염은 당신이 잊어서는 안 되는 요소이다. 담배 연기와 UVA 광선을 더하면, 결과는 매우 유해할 수 있다.

치아 씨를 이러한 독소로부터 당신을 보호할 수 있다. 

어떻게? 그들은 당신의 피부 건강을 개선하며 폐를 강화하며 해로운 광선을 보호할 수 있는 층을 형성한다. 

더 읽어보기: 체내 독소 제거가 원활하지 못한 징후

많은 에너지를 공급한다

당신은 최근에 힘이 없거나 집중하기 힘들며 피로감을 느낀 적이 있는가?

그렇다면, 치아 씨를 당신의 식단에 추가할 시간이다. 치아 씨는 이른 아침부터 당신이 더 활동적으로 하루를 시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이다.

이 외에도, 대부분 과일과 채소보다 더 많은 양의 단백질과 칼륨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양의 에너지를 줄 수 있다. 이 식품은 특히 한 주를 시작하는 월요일에 이상적이다.

근육량을 증가시킨다

근육량을 증가시킨다

치아 씨를 섭취하는 것의 또 다른 이점은 에너지와 연관이 되어 있다.

당신이 운동하면서 더 많은 양의 근육을 만들고 싶을 때, 가끔 건강에 나쁘거나 부작용이 있는 화학적인 보조제에 의지하는 경우가 있다.

훌륭한 천연 대체제는 치아 씨다. 이는 조직을 재생하며, 근육량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헬스장에 가기 전이나 다녀와서 스무디와 주스에 이 씨앗을 첨가해보자.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

치아 씨의 주요 장점 중 하나는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이는 그들이 함유한 섬유질과 식욕을 조절할 수 있는 능력 덕분이다.

치아 씨를 물에 넣으면, 원래 크기의 10배로 불어난다. 걱정하지 말자, 이것은 나쁜 것이 아니다. 많은 시간 동안 당신은 허기를 느끼지 못할 것이다!

치아 씨의 더 많은 이점

치아 씨의 더 많은 이점

마치 이들이 충분하지 않은 것처럼, 우리가 공유하고 싶은 치아 씨의 이점은 아직 남아있다.

  • 체액과 독소를 제거해준다(세포 산화 방지에 도움이 된다).
  • 장내의 식물 균을 조절한다. 
  • 불안을 감소시킨다(긴장을 완화할 수 있도록).
  • 셀룰라이트와 맞서 싸운다.
  • 신진대사의 속도를 높여주며 지방을 연소해준다. 

치아 씨의 모든 이점을 얻기 위해서, 우리는 당신이 섭취하기 전에, 물에 담가두는 것을 권장한다. 물 한 컵에 치아 씨 한 숟가락이면 충분하다. 

어떤 식품이나 음료에 더해주기만 하면 된다, 어떠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