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 중 다리 경련을 해소하는 6가지 자가 요법

16 11월, 2018
수면 중 다리 경련 (밤에 나타나는 다리 경련) 은 보통 체액 손실 및 낮은 무기염 수치로 인해 유발된다. 하지만 자기 전에 몇 가지방법으로 이를 방지할 수 있다. 이 글에서 좀 더 알아보자!

경련 혹은 근육 경련은 매우 흔히 발생하는 문제이다. 여기에는 한 가지 이상 근육의 비자발적인 수축이 연관되어 있는데, 이는 대개 몇 초 또는 몇 분간 지속된다. 거의 대부분 다리에서 발생하며, 다른 신체 부위에 나타나는 경우는 드물다. 이 글에서는 다리 경련을 해소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다리 경련은 보통 밤에 발생한다. 당연히 이로 인한 불편함 및 통증 때문에 잠을 제대로 잘 수가 없다.

경련은 과다한 신체 활동, 체액 및 무기질 손실, 노화로 인해 발생한다. 하지만 오랫동안 같은 자세로 있거나 이상하게 움직일 때도 나타날 수 있다.

경련은 매우 성가신 문제이므로, 필요한 만큼 신경을 쓰지 않으면 삶의 질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다행히도 수면 중 다리 경련을 치료하고 향후에 문제가 생기는 것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여러 가지 자연 요법이 있다.

시도해 보자!

1. 비트 사과 스무디

수면 중 다리 경련을 해소하는 6가지 자가 요법

비트 사과 스무디는 근육에 좋은 필수 무기질이 풍부한 영양가 있는 음료이다. 또한 이뇨 및 소염 효과가 있으며, 수분 저류와 혈액 순환으로 인한 다리 경련을 조절한다.

이 음료는 운동선수 및 고강도의 신체 활동을 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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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료

  • 샐러리 3줄기
  • 사과 1개
  • 비트 1개
  • 물 1/2컵 (100 ml)

만드는 법

  • 모든 재료를 착즙기나 믹서기에 넣고 갈아준다.
  • 잠을 자기 1-2시간 전에 마신다.

2. 은행 차

이뇨 및 소염 작용을 하는 은행 차는 수면 중 다리 경련을 예방하고 치료하기 위한 천연 이완 요법으로 섭취할 수 있다.

재료

  • 은행 3숟갈 (30 g)
  • 물 1컵 (250 ml)

만드는 방법

  • 먼저 물을 끓인다.
  • 은행을 넣는다.
  • 3분간 끓인 뒤 불을 끈다.
  • 마실 수 있는 온도가 될 때까지 식힌 다음, 차를 걸러내어 마신다.
  • 하루에 1-2잔 마신다.

3. 꿀 사과 식초 차

수면 중 다리 경련을 해소하는 6가지 자가 요법

혈액의 pH 불균형은 반복적인 수면 중 다리 경련에 있어서 주된 요인이다. 이는 무기질 및 근육을 위한 산소의 적절한 공급을 지연시킨다.

꿀 사과 식초 차는 pH 수치의 균형을 유지하는 알칼리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재료

  • 꿀 1숟갈 (25 g)

만드는 법

  • 뜨거운 물 한 컵에 꿀과 사과 식초를 넣고 잘 섞어준다.
  • 공복에 한 컵을 마시고, 자기 전에 한 컵을 더 마신다.

4. 우유 꿀 레몬 요법

우유, 꿀 그리고 레몬의 조합은 수면 중 다리 경련을 방지하는 진정 요법이다.

이 음료는 근육을 이완하면서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재료

  • 우유 1컵 (200 ml)
  • 꿀 1숟갈 (25 g)
  • 레몬즙 1작은술 (5 ml)

만드는 법

  • 우유를 데운 뒤, 꿀과 레몬즙을 넣는다.
  • 마실 수 있는 온도가 될 때까지 식힌 다음, 자기 전에 마신다.

5. 쐐기풀 차

수면 중 다리 경련을 해소하는 6가지 자가 요법

쐐기풀 차는 체내에 저류된 체액의 제거를 촉진하는 이뇨 차이다.

이 차를 주기적으로 마시면 근육을 이완하고, 염증을 줄이며, 불편한 다리 경련을 예방할 수 있다.

재료

  • 말린 쐐기풀 2숟갈 (20 g)
  • 물 1리터

만드는 방법

  • 물 1리터에 말린 쐐기풀을 넣고 5분간 끓인다.
  • 차를 우려낸 뒤 걸러낸다. 하루에 최대 3회까지 섭취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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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마로니에 마사지

마로니에는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다리 근육을 이완하며, 수축을 줄이는 능력이 있어 매우 인기가 많은 식품이다.

이번에는 치유 마사지를 위해 약간의 오일과 마로니에 추출물을 섞어서 사용해 보자.

재료

  • 마로니에 추출물 5방울
  • 올리브 오일 1숟갈 (16 g)

만드는 방법

  • 두 재료를 잘 섞은 뒤, 다리에 부드럽고 둥글게 마사지를 하면서 도포한다.
  • 자기 전 예방 목적으로 사용하거나, 통증이 나타나기 시작할 때 사용해 보자.

이 글에서 소개한 요법을 건강한 생활 방식, 균형 잡힌 식생활 및 규칙적인 운동과 병행하는 것을 잊지 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