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필라테스를 하면 얻을 수 있는 효과 6가지

· 6월 8, 2018
필라테스는 자세를 곧게 만들고 몸을 유연하게 유지해줄 뿐 아니라 잠시 세상에서 떨어져 스트레스와 걱정을 덜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매주 필라테스를 즐기고 있다. 처음엔 운동으로 시작했던 것이 이제는 정신적, 신체적 건강에 도움을 주는 활동으로 변한 것이다. 필라테스는 체중 감량, 근육 단련, 바른 자세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스트레스나 불안 등의 증세를 완화해준다.

오늘 이 글에서 매주 필라테스를 하면 얻을 수 있는 효과 6가지를 소개한다. 유연성을 얻는 동시에 탄탄한 근육까지 만들 수 있다는 사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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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라테스를 하면 얻을 수 있는 효과 6가지

1. 점진적인 체중 감소

매주 필라테스를 하면 얻을 수 있는 효과 6가지 체중 감소

필라테스는 에너지의 소비를 관장하는 신진대사를 활성화한다. 신진대사의 속도가 빠라지면 체온이 올라가면서 땀이 나고 칼로리가 소비된다. 이렇게 천천히 체중을 감량할 수 있다.

필라테스와 걷기, 춤추기, 뛰기, 수영, 자전거 등의 유산소 운동을 함께 하면 효과는 증대된다.

근력 운동과 심혈관계 운동의 사이에서 몸의 균형을 잘 유지할 수 있으며, 요요 없는 체중 감량을 위한 제일 건강하고 효과적인 방법이다.

2. 부상 없는 근육 단련

매주 필라테스를 하면 얻을 수 있는 효과 6가지 근육

필라테스는 근육을 강화하고 저항을 높이는 좋은 근력 운동이다. 필라테스의 기구와 동작들은 몸의 여러 가지 근육을 대상으로 하며 여느 스포츠와는 다르게 상, 하체의 균형을 맞추면서 운동할 수 있다.

필라테스의 큰 장점 중 하나는 부상을 방지할 수 있다는 점이다. 필라테스는 본인의 몸무게나 가벼운 도구만을 사용하기 때문이다. 필라테스에서 쓰이는 도구로는 고무 밴드, 여러 크기의 짐볼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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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몸매를 잡아준다

매주 필라테스를 하면 얻을 수 있는 효과 6가지 몸매

서서히 체중이 감량되고 근육이 생기면 몸매가 살아난다. 근육은 더 이상 커지지 않고, 윤곽이 돋보이기 시작한다. 이와 동시에 스트레칭으로 얻은 유연성은 실루엣을 돋보이게 한다.

몸의 근육을 다루다보면 자기 자신에 대해 더 잘 알게 된다. 만약 여러분이 여성이라면 몸에는 탄탄한 굴곡이 생길 것이다. 남성의 경우에는 상, 하체에 균형 잡힌 뚜렷한 근육을 얻을 수 있다.

4. 바른 자세

매주 필라테스를 하면 얻을 수 있는 효과 6가지 바른 쟈세

앞서 언급했듯이, 필라테스는 바른 자세를 만들어준다.

  • 복부 근육 강화는 굽은 등을 펴준다. 아래 등이 탄탄하면 허리를 안전하게 지지해줄 수 있다.
  • 강한 다리와 엉덩이는 온몸을 지탱하는 데에 필요하다. 이를 통해 몸 전체가 균형을 잡고 효율적으로 기능하게 된다.

어떻게 보면 필라테스는 우리 몸을 총체적으로 변화시킨다.

5. 유연성 증가

운동매주 필라테스를 하면 얻을 수 있는 효과 6가지 유연성

필라테스는처음부터 끝까지 유연성과 스트레칭을 포함하고, 근육 강화 기법들과 통합된다.

양질의 스트레칭은 근육이 종합적으로 사용되기 위해 꼭 필요한 단계다. 무슨 일이 있어도, 스트레칭을 과소평가하지 말자.

스트레칭을 계속 하면 몸의 유연성이 점차 늘어나는 것이 느껴진다. 몸이 유연하면 부상과 근육, 관절 문제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 또한 평소에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데도 도움이 되고, 어느 운동을 하더라도 정자세로 하는 습관이 든다.

6. 스트레스 감소

매주 필라테스를 하면 얻을 수 있는 효과 6가지 스트레스 관리

필라테스는 체중 감량과 근육 단련에만 효과가 있는 것이 아니라 전반적인 몸을 가꾸게 해준다. 신체 운동을 하면 신경계가 안정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운동을 통해 우리는 스트레스와 불안, 우울증과 같은 문제들을 완화할 수 있는 것이다.

특히 필라테스는 높은 집중과 협응을 필요로 한다. 이 두 가지에 집중하다보면 머리를 비우고 내 속을 채웠던 근심과 걱정을 잠시 잊을 수 있다.

필라테스를 하는 동안 마음은 오직 몸, 균형, 힘, 호흡의 작용에 집중하게 된다. 따라서 필라테스는 스트레스를 낮출 수 있는 강력한 도구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