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선인장을 키우는 게 유행이다. 선인장은 아주 오래전부터 주목받아 왔지만, 집에 녹색 식물을 두는 걸 선호하게 되면서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선인장은 쉽게 키울 수 있으며 물도 며칠에 한 번만 주면 되고, 색깔과 모양, 크기가 다양하다. 이런 이유로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 같다. 이 글에서 선인장을 키우는 5가지 방법을 알아보자.
무엇보다도 선인장은 다른 식물들과 달리 여러 가지 모양의 화분에 심을 수 있고, 다양한 방법으로 심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래서 실내 및 실외 공간에 쉽게 적응할 수 있다.
선인장을 키워볼까 하는 생각을 하고 있는가? 장식으로 두고 싶은가? 키우는 방법과 몇 가지 아이디어만 알아두면 유용할 것이다. 필요한 내용은 메모해두자!
선인장을 키우는 유용한 팁
아름답고 눈에 띄는 식물을 키우고 싶지만, 잘 키우지 못하는 사람들이라면 선인장이 딱이다. 선인장을 키울 때에는 몇 가지 점만 기억하면 된다. 늘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
밝고 햇볕이 드는 공간: 햇볕이 잘 드는 밝은 공간에 두는 게 좋다. 집 안에서 키우고 싶다면 창가 등 햇볕이 가장 잘 드는 곳에 두자.
배수 장치: 물이 잘 빠지는 것도 햇볕만큼이나 중요하다. 화분과 흙에 물이 고이지 않는 것을 뜻한다.
얕은 화분: 선인장 뿌리는 얕아 화분이 그렇게 깊지 않아도 된다. 얕은 화분에 심어두는 게 좋다. 그래야 물도 잘 고이지 않을 것이다.
적당한 위험: 선인장은 다른 식물과 같은 방법으로 물 주지 않는다. 물을 주지 않고 그냥 오랫동안 방치하라는 게 아니라 물을 적당량만 줘야 한다. 그러다 흙이 마르면 다시 물을 준다. 천천히 자라는 데다 큰 공간이 필요한 것도 아니다. 하지만 적당히 떨어뜨려 심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