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리플라워 스무디를 만드는 5가지 방법

콜리플라워 스무디는 여러모로 우리 몸에 유익한 항산화 화합물을 포함하고 있다. 아직 먹어본 적이 없는가? 이 글에서 콜리플라워 스무디를 만드는 5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콜리플라워 스무디를 만드는 5가지 방법

마지막 업데이트: 24 12월, 2020

콜리플라워는 많은 건강상 이점이 있는 십자화과 채소이다. 항산화 화합물, 비타민, 미네랄, 식이 섬유 등이 있다. 가장 좋은 점은 활용도가 높고 다양한 방식으로 식단에 포함할 수 있다는 것이다. 콜리플라워 스무디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자.

콜리플라워를 즐길 수 있는 여러 레시피가 있지만 콜리플라워 스무디는 콜리플라워 섭취를 늘리는 간단하고 건강한 방법이다. 또한 다른 건강한 재료를 함께 사용하면 풍미가 높아져 훨씬 쉽게 먹을 수 있다.

콜리플라워의 영양상 특성

콜리플라워 스무디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먼저 이 채소의 영양상 특성을 간단히 살펴보자. 많은 사람은 콜리플라워가 가장 건강한 채소 중 하나라는 사실을 잘 모른다. 콜리플라워는 칼로리 함량이 매우 낮지만 비타민, 미네랄, 섬유질 농도는 높다.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자.

생콜리플라워 1컵(128g)은 다음과 같은 영양분을 제공한다.

  • 25kcal
  • 섬유질 3g
  • 비타민 C: 일일 권장량(DRV)의 77%
  • 비타민 B6: 일일 권장량의 11%
  • 엽산: 일일 권장량의 14%
  • 비타민 K: 일일 권장량의 20%
  • 판토텐산(비타민 B5): 일일 권장량의 7%
  • 칼륨: 일일 권장량의 9%
  • 망간: 일일 권장량의 8%
  • 마그네슘: 일일 권장량의 4%
  • 인: 일일 권장량의 4%

콜리플라워 스무디를 만들기 위한 레시피

지금부터 소개하는 콜리플라워 스무디를 만들기 위한 레시피는 일상 식단에서 이 채소의 이점을 즐기기에 완벽하다. 각각 에너지를 제공하며 신체 건강과 정신 건강을 증진하는 필수 영양분이 가득 들어간 다양한 다른 재료로 만들어진다. 꼭 한번 시도해 보자!

1. 콜리플라워 당근 스무디

콜리플라워 스무디를 만드는 5가지 방법

당근을 추가하면서 항산화 함량과 영양가를 높였다.

콜리플라워와 당근을 함께 사용하면 항산화제가 풍부한 맛있는 저칼로리 음료를 즐길 수 있다. 그 특성은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세포를 보호하고 심혈관 건강을 개선한다.

재료

  • 콜리플라워 1/2개
  • 당근 2개
  • 물 1컵 (200mL)

만드는 법

  1. 가장 먼저 콜리플라워를 썰어서 블렌더에 넣는다.
  2. 당근 2개의 즙을 짜낸 뒤 콜리플라워가 담긴 블렌더에 추가한다.
  3. 물 한 컵을 넣고 몇 초간 갈아 준다.
  4. 끝으로 완성된 음료를 얼음잔에 담아 마음껏 음미해 보자!

2. 콜리플라워 딸기 바나나 스무디

콜리플라워 딸기 바나나 스무디는 에너지로 하루를 시작하기에 훌륭한 방법이다! 이로 인해 아침 식사에 추가하거나 오전 중반에 즐기는 간식으로 제안한다. 엄청난 포만감을 느끼고 불안을 다스리는 데 도움이 된다.

재료

  • 콜리플라워 꽃 부분 1개
  • 딸기 5개
  • 바나나 1개
  • 식물성 우유 1잔 (200mL)
  • 귀리 2숟갈

만드는 법

  1. 먼저 콜리플라워, 딸기, 바나나를 썰어 준다.
  2. 블렌더에 모두 넣고 식물성 우유와 귀리를 추가한 뒤 섞는다.
  3. 음료가 골고루 섞일 때까지 갈아 준 다음 바로 마신다.

3. 콜리플라워 블루베리 스무디

콜리플라워 스무디를 만드는 5가지 방법

블루베리를 섞은 이 스무디는 신체에 많은 유익한 특성이 있다.

심혈관 건강과 인지 건강을 개선하고 싶은가? 혈당 문제가 있는가? 만약 그렇다면 망설이지 말고 콜리플라워 블루베리 스무디를 마셔 보자. 음료의 높은 항산화 함량이 고콜레스테롤, 고혈압, 고혈당과 같은 문제를 제어하는 데 도움이 된다.

재료

  • 껍질을 벗긴 귤 1개
  • 콜리플라워 1/2개
  • 야생 블루베리 1/2컵 (100g)
  • 천연 요거트 (125mL)
  • 땅콩버터 1숟갈

만드는 법

  1. 먼저 모든 재료를 블렌더에 넣고 덩어리가 없는 균일한 음료가 완성될 때까지 잘 갈아 준다.
  2. 완성된 음료를 잔에 따라 바로 마신다.

4. 콜리플라워 사과 스무디

맛있는 콜리플라워 사과 스무디를 마시면 에너지와 활력이 가득한 상태로 하루를 시작할 수 있다. 음료의 높은 영양분 함량이 신진대사를 활성화하는 동시에 심혈관 건강을 보호한다. 다른 이점 중에서도 더 오랫동안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체중 감량 계획에 큰 도움이 되기도 한다.

재료

  • 콜리플라워 1/2개
  • 붉은 사과 3개
  • 케일 줄기 4개
  • 물 1컵 (200mL)

만드는 법

  1. 먼저 콜리플라워와 사과를 썰어 준다.
  2. 그런 다음 블렌더에 케일, 물과 함께 넣는다.
  3. 모든 재료가 잘 섞일 때까지 몇 분간 갈아 준다.
  4. 끝으로 얼음잔에 완성된 음료를 따라 마셔 보자!

5. 콜리플라워 강황 스무디

콜리플라워 스무디를 만드는 5가지 방법

항염증 효과를 찾고 있다면 스무디에 강황을 살짝 추가해 보자.

콜리플라워 강황 스무디는 항염증 작용을 하는 맛있는 음료로, 통증 치료를 지원하는 데 활용할 수 있다. 이 스무디를 마시면 관절염 치료, 체액 저류 문제, 긴장성 통증에 긍정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재료

  • 콜리플라워 1/2개
  • 당근 2개
  • 시금치 잎 3장
  • 풋사과 1/2개
  • 강황 가루 1작은술 (5g)
  • 물 1/2컵 (125mL)

만드는 법

  • 먼저 모든 재료를 잘 씻어서 블렌더에 넣는다.
  • 물 반 컵을 넣고 잘 갈아 준다.
  • 부드러운 음료가 완성되면 바로 컵에 담아낸다.
  • 더 상쾌하게 마시고 싶다면 얼음을 넣어 보자.

콜리플라워로 만든 이처럼 색다른 건강한 음료를 맛보고 싶은가? 보다시피, 영양가가 높고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가장 마음에 드는 음료를 골라 식단에 주기적으로 포함해 보자.

이 글은 어떤가요?
검증된 케토제닉 식품 목록
건강을 위한 발걸음읽어보세요 건강을 위한 발걸음
검증된 케토제닉 식품 목록

케토제닉 식단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검증된 케토제닉 식품 목록이 궁금할 것이다. 케토제닉 식단은 건강상 이점 때문에 최근 몇 년 동안 인기를 끌고 있는 식단이다 .이 식단은 체중 감량을 돕고 환자의 간질 발작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한다.



  • Hong, K. B., Hong, S.-Y., Joung, E. Y., Kim, B. H., Bae, S.-H., Park, Y., & Suh, H. J. (2015). Hypocholesterolemic effects of the cauliflower culinary-medicinal mushroom, sparassis crispa (Higher basidiomycetes), in diet-induced hypercholesterolemic rats. International Journal of Medicinal Mushrooms. https://doi.org/10.1615/IntJMedMushrooms.v17.i10.60
  • Ahmed, F. A., & Ali, R. F. M. (2013). Bioactive Compounds and Antioxidant Activity of Fresh and Processed White Cauliflower. BioMed Research International. https://doi.org/10.1155/2013/367819
  • Hanif, R., Iqbal, Z., Iqbal, M., & Rasheed, M. (2006). Use of vegetables as nutritional food: role in human health. Journal of Agricultural and Biological Science.
  • Köksal, E., & Gülçin, I. (2008). Antioxidant activity of cauliflower (Brassica oleracea L.). Turkish Journal of Agriculture and Forestry. https://doi.org/10.3906/tar-0707-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