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레스테롤에 대해 미처 알지 못했던 5가지

사망 원인 1위는 여전히 심장병과 합병증이다. 균형 잡힌 콜레스테롤을 유지하기에 섭취하는 것이 충분한지 신경 써야 한다. 오늘은 콜레스테롤에 대한 잘못된 인식에 대해서 알아보자.
콜레스테롤에 대해 미처 알지 못했던 5가지

마지막 업데이트: 03 4월, 2019

콜레스테롤에 대해 우리가 미처 알지 못하고 있는 사실 5가지를 소개한다. 일반적으로 고콜레스테롤이라는 진단을 받게 되면 놀랄 있다. 잘 챙겨먹고 과체중도 아닌 내가 어떻게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가 나올 수 있지? 많은 사람들이 이런 상황에 대해 제대로 이해를 하지 못한다.

하지만 높은 콜레스테롤은 오직 과체중 또는 특정 연령대에서만 나타나는 것이 아니다.

우리가 생각지도 못하는 사이 심장에 조용히 있던 적들이 모습을 드러낸다. 최악인 것은 심부전증, 심장마비 같은 치명적인 신호가 나타날 때까지 아무런 증상을 안보이기 때문에 눈치챌 수가 없다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병원에 방문해서 검사 받아야 한다. 연령대에 상관없이 검사가 필요하다.

여전히 죽음의 1순위는 심장병과 합병증이라는 을 잊지 말자. 아래에서 콜레스테롤에 대해 미처 알지 못했던 5가지를 자세히 살펴보자.

1. 콜레스테롤은 어디서 오는 것일까?

우리는 “콜레스테롤”이라는 말을 많이 들어왔지만 정확히 이것이 무엇일까? 이것은 어디서부터 오는 것일까?

  • 우선, 콜레스테롤이 나쁘지 않다는 것을 알자. 너무 많으면 안 좋지만, 이 지방 종류는 신체의 세포 형성에 없어서는 안 될 필수 요소이기도 하다.
  • 그러나 콜레스테롤이 너무 많이 생산되면 어딘가에 저장해야 한다. 동맥은 이들이 선호하는 “저장 영역”중 하나이며, 결과적으로 위험한 상황을 초래한다.
  • 콜레스테롤은 에서 생성된다. 음식에서 콜레스테롤을 얻을 수도 있는 은 사실 약간의 문제이기도 하다.
  • 다른 말로 하면 몸이 콜레스테롤을 얻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간에서부터 얻는 것과 우리가 좋아하는 “건강에 좋지 않은” 음식으로부터 얻는 것이다.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증가시키는 음식 관리를 시작할 필요가 있다. 이것은 어린 아이들한테도 추천된다.

콜레스테롤에 대해 미처 알지 못했던 5가지

2. “좋은” 콜레스테롤과 “나쁜” 콜레스테롤

우리는 좋거나 나쁜 콜레스테롤에 대해서도 많이 들어봤다. 건강을 위한 열쇠는 가지를 적절히 균형을 유지하고, 특히 200 mg/dl 절대 넘지 않도록 해야한다.

이 두 가지 콜레스테롤의 차이점이 무엇일까?

  • 좋은 콜레스테롤(HDL)은 간으로 향하는 동맥에서 콜레스테롤을 쓸어서 버리는 역할을 한다. 그래서 HDL 수치가 약간 높을 경우에는 아무런 위험이 없다.
  • 반면에 나쁜 콜레스테롤(LDL)은 간에서 다른 기관으로 콜레스테롤을 운반하는 역할을 한다. 이것이 하는 일은 세포막을 복구하기는 것이기 때문에 좋은 것이다.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가 200mg / dl 넘지 않는  괜찮다. 그러나 이것이 너무 많으면 문제가 발생하고 이후에는 혈관에 쌓인다.

3. 콜레스테롤에 대한 유전

콜레스테롤 혈증의 가족 병력은 우리가 무시할 없는 현실이다. 이것은 부모로부터 자녀에게로 이어지는 질병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아주 어린 나이에 심장 발작을 일으킬 수 있다.

콜레스테롤에 대해 미처 알지 못했던 5가지

  • 이것은 단지 일화가 아니라 매우 연관성 있는 진실이다. 부모님이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거나 높았던 경우에는 반드시 의사와 상의해야 한다.
  • 가족성 고콜레스테롤 혈증은 19번 염색체의 결함 때문에 발생한다. 이 작은 변화로 인하여 신체가 나쁜 콜레스테롤 또는 LDL를 제거 할 수 없어서 계속 축적된다.
  • 가족성 고콜레스테롤 혈증은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기가 쉽지 않다. 이것은 저항력이 있다. 그러나 약물 치료를 하면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 40세 미만의 사람들은 이런 상태에서 심장 마비를 일으킬 수 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주기적으로 확인하지 않으면 문제를 알지 못하기 때문에 치명적인 증상으로 진행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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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식물성 스테롤과 콜레스테롤

어떤 사람들은 식품점에서 판해하는 식물성 스테롤로 만들어진 최고급 상품들을 먹으면 높은 콜레스테롤 문제들이 고쳐질 것이라고 생각한다. 식물성 스테롤이 도움은 되지만 이것이 해답이 되지 않는다는 을 명확히 집고 넘어가자.

식물성 스테롤에 생겼을 때, 매일 1.5 ~ 2.4그램의 식물성 스테롤을 섭취하면 3 후에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7-10 % 감소시킬 있다고 한다.

콜레스테롤에 대해 미처 알지 못했던 5가지

5. 때로는 먹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신선한 과일과 야채를 더 많이 챙겨 먹어도, 담배를 피면 건강한 음식을 먹은 효과가 없다. 많은 양의 설탕과 포화 지방을 감소시킨다고 해도 체중이 여전히 많이 나간다면 부족할 수 있으니 기억해두자.

  • 전염병이 이미 동맥을 굳게 했다면, 내부 균형을 위해 더 많은 전략을 사용해야 한다.
  • 좋은 식이 요법은 운동과 신체 활동을 동반해야 하고, 건강에 해로운 습관을 바꿔야 한다.
  • 금연하고 활발한 생활 방식을 하는 것도 중요하며, 신체 활동 수준에 따라 소비해야 하는 칼로리의 양을 파악해야 한다.

그리고 콜레스테롤이 높으면 병원에 가서 제대로 진단 받아보자. 콜레스테롤를 관리하는 것은 필수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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