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침을 치료하는 효과가 있는 5가지 차

· 8월 27, 2018
민트 차는 가래를 분해하는 데 효과적이며 레몬은 항생 효과가 뛰어나다. 그리고 타임은 효과가 좋은 미생물 약초이다.

기침을 치료하는 효과가 있는 5가지 차를 소개한다. 누구나 바라지는 않겠지만, 대기 오염으로 인해 건강이 점점 더 나빠지고 있는 게 사실이다. 별다른 이유가 없는데도 기침을 하게 된다. 기침을 하면서 어두운 색의 가래가 나올 때도 있다.

두 가지 증상 모두 다 몸이 위험하다고 생각하는 것에 대해 반응하는 방식이다. 경련이 생기고 땀이 날 수도 있다. 먼지와 다른 유해 물질을 내보내려는 우리 신체의 노력이다. 그리고 감기나 독감에 걸렸을 때도 기침을 한다. 감기나 독감은 온도 변화, 면역력이 약해지거나 바이러스로 인한 것이다.

기침을 치료하는 효과가 있는 차는 특히 가래가 많이 나올 때 마시면 도움이 된다. 

기침을 치료하는 효과가 있는 5가지 차

1. 타임 차

기침을 치료하는 효과가 있는 5가지 차 타임 차 

가수처럼 목을 많이 사용하는 사람들은 타임 차를 즐겨 마신다. 이상한 게 아니라 타임은 성대와 폐 감염에 좋은 허브이다. 항염증 효과도 탁월하다. 통증을 완화시켜줄 뿐만 아니라 치유 효과가 있으며 기침을 하게 되는 원인을 없애준다. 항균 효과도 있다. 기침을 유발하는 미생물이 있을 때 타임 차를 마시면 타임 허브가 이 미생물을 파괴시킬 것이다.

2. 꿀과 시나몬을 넣은 레몬 차

레몬은 항균 효과가 탁월하다. 하지만 레몬의 산도가 편도에 직접 닿으면 좀 자극적일 수 있다. 따라서 산도를 좀 중화시켜주는 것과 섞어 먹는게 좋다. 꿀은 박테리아를 파괴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보호 필름 같은 역할을 해준다. 그리고 시나몬은 점액을 분해하는 데 효과적이다. 또 다른 성분의 효과를 강화시켜준다.

3. 민트 차

기침을 치료하는 효과가 있는 5가지 차 민트 차 

기침에 좋은 차를 찾고 있다면 민트 차를 마셔보자. 가래를 녹여주는 효과가 있어 숨쉬기 어려울 때 마시면 특히 좋다. 가래가 너무 걸쭉해 숨쉬기 어려울 때가 있기 때문이다. 가래가 기도에 붙어있으면 잘 뱉지도 못한다. 민트 차는 기침 뿐만 아니라 감염과 염증도 최소화시켜준다. 시나몬을 넣어 마시면 효과가 더 좋다.

4. 레몬을 넣은 루이보스 차

레몬을 넣은 루이보스 차는 알레르기나 재채기, 발진에 좋다고 알고 있었을 것이다. 하지만 이 차는 기침에도 좋다. 루이보스 차에 레몬 즙을 넣어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이 차는 항히스타민제로 역할해 알레르기로 인해 기침을 할 때 마시면 정말 효과가 좋다. 뿐만 아니라 면역력에 좋은 미네랄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그래서 감기나 독감에 걸렸을 때 마셔도 효과가 좋다.

5. 꿀을 넣은 생강 차

기침을 치료하는 효과가 있는 5가지 차 꿀을 넣은 생강 차  

위에서 소개한 차들은 다 맛이 괜찮다. 하지만 누구나 다 생강을, 특히 생강차 맛을 좋아하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몸에 좋으니 한번 마셔보자. 항염증 효과가 탁월하다. 생강 차를 마시면 통증이 더 빨리 완화될 것이다. 다른 차와 마찬가지로 가래를 녹이는 데도 도움이 된다. 만성적으로든 일시적으로든 간에 기침을 할 때 마시면 효과가 좋다.

생강이나 꿀에 알레르기가 없다면 아무런 부작용도 나타나지 않을 것이다. 아침에 마시고, 보온병에 담아 가지고 다니면서 하루 종일 조금씩 마시는 게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