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처 몰랐던 파파야의 놀라운 5가지 이점

· 6월 1, 2018

이 글에서는 건강을 위한 파파야의 놀라운 5가지 이점을 살펴보자. 이 과일의 이점을 알게 되면 아마도 매일 파파야를 먹고 싶어질 것이다!

놀라운 파파야

파파야의 놀라운 5가지 이점

파파야는 나무에서 나는 열매이며 원산지는 중앙 아메리카이다. 키가 큰 나무이며 최대 10미터까지 자랄 수 있다. 나무에 가지는 없지만 잎은 나무 꼭대기까지 뻗어있다. 이 과일의 껍질 색은 노란빛 혹은 녹색이며 안쪽에는 주황빛을 띄고 있다. 씨앗은 윤택이 나는 검정색이기 때문에 눈에 잘 띄며 과일의 안쪽에 있다.

  • 이 과일은 칼로리가 낮고 다양한 종류의 항산화제가 풍부하다. 
  • 비타민 A, B3, C를 포함하고 있다. 또한 칼륨, 칼슘, 인, 마그네슘과 같은 미네랄을 포함하고 있다.
  • 파파야의 약효 성분의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효소인 파파인은 가장 두드러지는 성분 중 하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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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파야의 놀라운 이점

지금부터 이 과일의 모든 놀라운 이점을 살펴보자. 

1. 소화 개선에 도움이 된다

파파야의 놀라운 5가지 이점 소화

파파야는 소화 작용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동물성 단백질을 소화하도록 도와준다. 파파야는 소화 장애, 궤양, 변비, 가스와 같은 문제를 개선하는 데 효과적이다. 

이러한 효능의 핵심은 이 과일에만 존재하는 효소인 파파인에 있다.

또한 동물성 단백질 (육류, 생선, 달걀) 을 섭취할 때 파파야가 매우 유익하다.

식사를 할 때 과일을 소화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식사가 끝난 뒤에 파파야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이러한 경우 파파야는 완벽한 디저트가 된다.

2. 시간을 되돌려준다

파파야의 놀라운 5가지 이점 동안 외모

이처럼 이국적인 과일은 비타민 A, E, 셀레늄 및 카로틴 함량으로 인해 강력한 항산화 식품이다. 이러한 성분은 모두 조기 노화를 유발하는 해로운 영향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 주름을 예방하고 젊고 빛나는 얼굴을 가꾸고 싶다면 얼굴 팩으로 파파야를 국소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 과일이 익었을 때 얼굴에 적어도 20분 이상 사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으로 작용할 것이다.

3. 장내 기생충을 퇴치한다

파파야의 놀라운 5가지 이점 장내 기생충

파파야에는 카르파인으로 불리는 성분이 있다.

카르파인의 주된 장점은 기생충이나 회충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고 제거한다는 점이다. 이러한 기생충은 장내 세균총, 장 및 전반적인 건강을 바꿔버린다.

  • 씨앗은 과일과 함께 액화될 수 있으며 다른 스무디처럼 섭취할 수 있다. 또한 씨앗을 말리고 갈아서 꿀과 함께 섞어서 먹을 수도 있다.
  • 그러나 너무 많은 씨앗을 넣으면 쓰거나 매운 맛이 날 수 있다. 내성을 확인하고 소화 불량을 피하려면 소량 섭취로 시작할 것을 추천한다. 

4. 안구 질환을 예방한다

파파야의 놀라운 5가지 이점 눈 건강

파파야를 정기적으로 섭취하는 것은 안구 건강에 놀라운 긍정적인 효과가 있다. 

이는 루테인, 제아잔틴, 베타카로틴 및 베타크립토잔틴과 같은 다양한 항산화 성분 덕분이다. 이들은 비타민 A의 전구물질이다. 이러한 영양분으로 인해 파파야는 백내장, 녹내장 또는 황반병성과 같은 안구 질환을 예방한다.

또한 정기적으로 파파야를 섭취하면 태양의 자외선으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시야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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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파파야 잎은 혈소판 수치를 높인다

파파야의 놀라운 5가지 이점 파파야 잎

파파야 잎 또한 건강에 좋은 효능을 갖고 있다. 파파야 잎 추출물을 섭취하면 혈소판 수치가 높아질 수 있다는 증거가 있다.

결과적으로 혈소판 수치가 낮은 경향이 있거나 뎅기열에 걸렸던 적이 있는 사람들에게 유익하다.

혈소판 또는 혈전구는 혈액 분석에서 측정되지 않는다. 혈소판의 기능은 좋은 혈액 응고 (예를 들면 출혈을 멈추는데) 에 필수적이다. 

또한 혈소판은 동맥 경화증의 치료 및 심장 발작의 예방과도 관련이 있다.

정상적인 양은 최소 150,000 mm2 이어야 한다. 혈소판 수치를 높이고 싶다면 파파야 잎 스무디를 마시거나 캡슐 형태의 보조제를 복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