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은 예산으로 더 젊어 보이는 방법 5가지

5월 7, 2018
많은 돈을 들이지 않고도 더 젊어 보이고 싶다면, 충분히 자고 적절하게 수분 공급을 하자. 몸 안팎으로 젊음이 오랫동안 지속할 것이다.

우리는 모두 더 나은 모습을 원하며, 가능하다면 세월의 흔적을 지우고 싶어 한다. 그러나 이를 위해 많은 돈을 쓰고 싶어 하지는 않는다. 어떻게 하면 적은 예산으로 더 젊어 보이는 외모를 가꿀 수 있을까?

요즘에는 다양한 종류의 크림, 트리트먼트 및 제품이 나오지만 대체로 이것들은 매우 비싸다. 또한, 우리가 원하는 결과를 줄 수 있는지도 확신할 수 없다.

굳이 많은 돈을 쓸 필요는 없다. 스스로 할 수 있는 것을 살펴보자.

적은 예산으로 더 젊어 보이는 방법 5가지

적은 예산으로도 젊어 보이고 싶다면 다음과 같은 몇 가지 팁과 변화를 시도해야 한다. 가장 좋은 점은 다음과 같은 방법 중 일부가 아예 돈이 들어가지 않는다는 것이다!

1. 헤어 스타일을 바꿔보자

모발은 외모의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어떠한 스타일을 하느냐에 따라 젊어 보이거나 나이가 들어 보일 수 있다. 쉬운 방법은 미용실에 가서 모던하고 신선한 스타일을 시도하는 것이다. 그렇지만 이 방법 외에도 우리가 할 수 있는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자.

헤어 스타일을 바꿔보자

  • 다른 스타일을 시도하거나 헤어 익스텐션을 시도해보자. 크고 즉각적인 변화가 될 것이다.
  • 머리에 볼륨을 넣어보자. 고개를 아래로 내려 머리를 뒤집어서 말리면 된다.
  • 모발에 수분과 광을 더해보자. 이렇게 하면 모발은 생기를 찾게 되며 얼굴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것이다.

탈모가 있는 경우에는 어떻게 될까? 탈모가 생기면 젊어 보이기는 힘들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걱정하지 말자.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자연적인 방법이 있다.

더 읽어보기: 새로운 헤어스타일로 어려 보이는 법

2. 피부 속부터 관리하자

모발의 과감한 변화로는 충분하지 않다면 피부 속부터 개선하는 법을 살펴보자.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은 피부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예를 들어, 충분한 수분 섭취를 하지 않고 부실한 식사를 한다면 탄력 있고 촉촉하며 빛나는 피부를 가꿀 수 없을 것이다.

  • 방법은 매우 쉽다. 식단에 더 많은 과일과 채소를 더해보자.
  • 한 번도 시도해본 적이 없는 새로운 레시피를 시도해보고 새로운 요리를 먹어보자.

어릴 때부터 신체 내부를 관리하면 나이가 들어 우리 몸은 이에 고마워할 것이다. 그러나 지금부터 관리를 시작한다고 해서 늦은 것은 아니다.

3. 몸매를 가꾸자

축 처진 팔과 늘어진 피부를 보고 “운동을 해봤자 무슨 이득이 있겠어?” 라는 말이 나올 수 있지만 실제로 운동하는 것은 여러모로 훌륭하고, 운동을 하면 많은 이점을 얻을 수 있다. 왜 그런지에 대해 알아보자.

몸매를 가꾸자

운동하면 신체의 다양한 부위에 탄력이 생기고, 셀룰라이트가 희미해지며, 허리는 더욱더 잘록해질 것이다. 이 모든 것이 젊어 보이는 외모를 가꾸는 데 도움이 되며 한층 더 활동적일 수 있도록 더 많은 에너지도 생길 것이다.

일어나기가 귀찮고 혼자서 운동을 할 수 없다면 휴대폰으로 앱을 다운받거나 헬스장에 등록하자.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닐 수 있는 곳이 많고 어떤 헬스장은 친구를 데려가면 할인을 해주기도 한다.

그룹 레슨을 받는 것 또한 동기 부여에 도움이 된다. 이는 많은 돈을 들이지 않고도 한층 더 젊어 보일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방법의 하나다.

4. 미소에 주의를 기울이자

더 젊어 보이고 싶다면 치아를 관리해야 한다. 미소는 매우 중요하다. 희고 건강한 치아가 보이는 아름다운 미소는 우리가 원하던 젊어 보이는 모습을 선사할 것이다.

마트나 약국에서는 치아를 미백하고 아름답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저렴한 제품이 다양하게 있다. 또한, 일 년에 한 번씩 치과를 방문하는 것 또한 좋은 생각이다.

5. 눈 밑 처진 살을 관리하자

눈 밑 처진 살은 얼굴을 피곤해 보이게 만든다. 심지어 가장 젊고 에너지가 많은 사람도 눈 밑에 처진 살이 있으면 나이가 들어 보인다. 몇 가지 조처를 할 수 있으므로 다크 서클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눈 밑 처진 살을 관리하자

  • 눈 밑에 카페인이 들어간 티백이나 오이 또는 이 부위를 위해 특별히 고안된 화장품을 발라보자.

그렇지만 가장 중요한 것을 잊어버리면 안 된다. 제대로 수분 공급을 하고 충분히 자자. 충분히 자고 있는가? 그렇지 않다면 변화를 시도해보자.

더 읽어보기: 눈 밑 처진 살을 줄이는 자연요법 6가지

한층 더 젊어 보이는 외모를 가꾸는 데 유용한 이 모든 팁은 예산이 거의 들어가지 않는다. 신선하고 아름답게 보이는데 돈을 쓸 필요는 없다!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은 피부에 영향을 미치며 운동은 더욱 탄탄하고 어려 보이는 몸매를 가꾸는 데 도움이 된다는 점을 잊지 말자. 휴식을 취하는 것도 잊지 말자!

오늘의 조언을 따라 해볼 준비가 되었는가?

  • Galarza, V., & Cabrera, G. (2008). Hábitos alimentarios saludables. Nutrición, Salud y Alimentos ….
  • Ministerio de salud de Chile. (2015). Promoción de la salud. Subsecretaría de Redes Asistenciales. https://doi.org/10.1007/s13398-014-0173-7.2
  • Rojas, A., León, M., & Sánchez, O. (2003). Formación de hábitos alimentarios y de estilos de vida saludables. Curriculum de Educación Inicial.
  • Kumar, V., Abbas, A. K., & Aster, J. C. (2013). Piel. In Robbins Patología Humana. https://doi.org/10.1017/CBO9781107415324.004
  • Rosés, J. M., & Pujol, P. (2006). Hidratación y ejercicio físico. Apunts Medicina de l’Esport. https://doi.org/10.1016/S1886-6581(06)7001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