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을 청소해주는 5가지 식품

매일 섭취하는 가공된 음식, 직장과 집에서 받는 스트레스, 어디에나 있는 환경 오염 등은 모두 간을 지치게 만든다.
간을 청소해주는 5가지 식품

마지막 업데이트: 30 3월, 2019

간이 적절하고 정상적인 기능을 할 수 있도록 자연적으로 간을 청소해주는 5가지 식품을 소개한다.

적어도 일 년에 두 번 정도 간을 청소를 해주는 것, 그리고 간이 독소를 내보낼 수 있도록 완벽한 상태로 유지시키는 데 있어 건강하고 좋은 음식은 아주 중요하다.

간을 청소해주는 음식들

간을 청소해주는 마늘

마늘에는 많은 양의 알리신셀레늄이 함유되어 있다. 이 성분들은 간을 청소할 때 아주 효과적이다. 간 청소를 하기 위해서는 적은 양만 있어도 된다. 이는 간에 있는 효소를 활성화시키고 우리 몸이 독소를 자연적으로 청소하게 해준다.

자몽

간을 청소해주는 5가지 식품

자몽은 비타민C와 항산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과일이다. 이 성분들은 간으로 하여금 자연적으로 독소를 없애는 능력을 향상시킨다.

신선한 자몽 주스를 매일 한 잔씩 마시면, 확실히 간에 있는 해독 효소가 증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이 해독 효소는 복잡한 발암물질이나 몸에서 제거되지 않으면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해로운 성분들을 몸에서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

사탕무와 당근

이 두 가지 식품은 다량의 플라보노이드와 베타-카로틴을 함유하고 있어서 간 기능을 향상시킨다. 더 건강하고 더 효율적인 간을 위해서는 매일 챙겨먹는게 좋다.

녹차

간을 청소해주는 5가지 식품

녹차는 간 건강을 크게 향상시켜주는 훌륭한 음료이다. 간 기능을 개선하는 카테킨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이는 전반적으로도 몸의 건강을 촉진시키는 물질이다.

간을 정화해주는 채소들

녹황색 채소

일반적으로 모든 녹황색 채소는 간을 청소하는 데 뛰어나다. 이 야채들 속에 다량 함유된 엽록소 성분은 혈액 속의 독소를 흡수하여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이 야채들은 생으로 샐러드를 해먹어도 되고, 주스나 수프로 요리를 해서 먹어도 좋다.

아보카도

아보카도를  자주 먹으면 간 건강에 좋다. 아보카도에 함유되어 있는 많은 양의 영양분과 간의 독소를 청소하는데 필요한 성분인 글루타티온이라는 성분을 생성하는 것을 돕는 기능이 있기 때문이다.

사과

사과의 펙틴과 다른 성분들이 소화관에서 발견되는 독소들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다. 이 성분들이 간의 청소 작업을 더욱 용이하게 해준다.

통곡물

현미나 통밀 같은 통곡물은 일반적으로도 건강에 아주 중요하다. 무엇보다 간의 정체를 풀고 몸에 있는 지방의 대사를 도와주는 효과가 탁월하다.

브로콜리와 콜리플라워

브로콜리와 콜리플라워는 간의 천연 효소의 생성을 증진시켜 몸 안에서 발견될 수 있는 발암물질들을 제거하게 한다. 이 야채에 함유되어 있는 ‘글루코시놀레이츠’라는 성분은 암 발생 가능성을 크게 낮춰주는 역할을 한다. 매일의 식단에 브로콜리와 콜리플라워를 포함하자.

간을 청소해주는 레몬과 라임

간을 청소해주는 5가지 식품

이 감귤류 과일들은 많은 양의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으며, 그 주스는 간의 기능을 활성화하는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다. 이 두 가지 과일로 만든 신선한 주스는 가능하면 아침에 마시는 것이 좋다. 그럼 이 과일들의 성분을 모두 이용할 수 있을 것이다.

간을 청소해주는 양배추

양배추를 자주 먹으면 일반적으로 몸을 상하게 하는 독소를 제거하는 간의 정상 기능을 회복하는데 도움된다. 

위의 식품들을 섭취하는 것이 건강하게 사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몸의 기관들이 정상 기능을 하는 데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식단에 신경을 써서 자연적으로 독소가 제거될 수 있도록 하자.

간은 몸에서 가장 중요한 기관이다. 그렇기 때문에 언제나 정상적으로 작동하도록, 불필요하게 과로하지 않도록 신경을 써야 한다. 이 글에서 소개한 간을 청소해주는 식품을 평소에 꾸준하게 챙겨 먹어 간을 정화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