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사람들이 저지르는 실수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사람들은 이 문제를 효과적으로 치료하기 위해 특정한 방식으로 식사를 해야 한다. 그러나 호전이 되지 않도록 만드는 실수를 저지르고 있을지도 모른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사람들이 저지르는 실수

마지막 업데이트: 27 1월, 2019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사람들 대부분은 잘 먹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고 있다. 그렇지만 이 사실을 모르고 있거나 잘못된 정보로 쌓아온 노력을 망치는 실수를 저지를 수 있다.

섭취하는 음식이나 복용하는 약물과 관계없이, 콜레스테롤을 정상 수치로 낮출 수 없어 큰 좌절감을 느낄 수도 있다. 무엇보다 가장 걱정스러운 점은 문제를 더욱 악화시킬 수 있으며, 이로 인한 합병증 또한 매우 심각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이 저지르는 실수와 신체에 무해한 것처럼 보여도 매우 해로운 이유를 알아내야 한다. 오늘은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사람들이 저지르는 가장 흔한 5가지 실수에 대해 알아보자. 이를 상세히 파악하고 있으면 콜레스테롤 문제를 지능적으로 조절할 수 있을 것이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사람들이 저지르는 5가지 실수

높은 콜레스테롤 또는 고콜레스테롤혈증으로 진단을 받은 사람은 의사가 제안하는 식단 관련 조언을 따라야 한다. 설령 매일 섭취하는 식단에 급격한 변화를 줘야 한다고 해도, 더 심각한 문제를 예방하고 싶다면 필요한 과정이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사람들이 저지르는 5가지 실수

그렇지만 잘 먹는 것이 그저 과일과 채소를 더 많이 먹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모르고 있었을 수도 있지만, 우리가 실천해야 할 또 다른 중요한 변화가 있다. 사람마다 신체가 다르기 때문에 변화 또한 가지각색이다.

식습관에 있어 실수를 저지르고 있다고 생각하는가?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가? 만약 그렇다면 목적 달성에 빗나가고 있는 행동을 하고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계속해서 이 글을 읽어보자.

1. 설탕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는다

설탕 섭취가 체내의 콜레스테롤 수치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니다. 그렇지만 설탕이 많이 들어간 음식은 종종 트랜스 지방이나 포화 지방과 같은 해로운 지방 함량이 높다.

설탕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는다

설탕 함량이 높은 음식을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체중이 증가할 수 있다. 과체중 또는 비만은 높은 콜레스테롤과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이러한 음식의 높은 글리세믹 지수는 시간이 흐르면서 동맥 내벽을 손상하는 혈당 수치를 높인다.

이 정보 또한 살펴보자. 설탕을 대신할 수 있는 5가지

2. 음식에서 콜레스테롤에만 주의를 기울이는 것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사람 중 일부는 콜레스테롤이 높은 모든 음식을 끊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물론 맞는 말이지만 그 행동만으로 충분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오산이다.

콜레스테롤은 특정한 음식 섭취로 얻을 수 있는 지방이지만 간에서도 생성된다. 그렇기 때문에 콜레스테롤을 적게 섭취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간에 무리를 주는 트랜스 지방과 포화 지방 공급원도 섭취하지 않아야 한다.

3. 식단에서 모든 지방을 빼는 것

이것은 아마도 콜레스테롤 문제가 있는 사람들이 가장 흔히 저지르는 실수 중 하나일 것이다. 식단에서 지방이 들어간 모든 음식을 완전히 빼는 것은 좋은 생각이 아니다. 오히려 좋은 지방을 선택해야 한다.

음식에는 포화 지방, 단일 불포화 지방 및 다가 불포화 지방(오메가3 및 6)과 같은 다양한 종류의 지방이 혼합되어 있다. 이 중에서 가능한 한 포화 지방을 적게 섭취하고 좋은 지방 섭취량을 늘리는 것이 좋다.

포화 지방은 심장 질환의 위험을 높이지만 불포화 지방은 좋은 콜레스테롤(HDL)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좋은 지방의 예로는 아보카도, 올리브 오일 및 견과류 등이 있다. 

4. 기적과도 같은 식이 요법을 여러 차례 시도하는 것

단기간 식이 요법은 건강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유지할 수 있는 지름길처럼 들릴 수 있다. 문제는 이러한 방법이 제한적이며 오로지 특정한 종류의 영양분에만 국한되어 있다는 것이다.

기적과도 같은 식이 요법을 여러 차례 시도하는 것

그렇기 때문에 빠른 결과를 보는 많은 사람이 몇 주가 지나 다시 음주를 시작하게 된다.  그들의 체중과 사이즈는 줄었지만 결국 원래의 식이 습관으로 돌아와 여태껏 쌓아온 모든 노력이 수포가 된다.

그래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좋은 식단은 평생 꾸준하게 지속하여야 한다. 며칠 동안만 시도한다면 곧바로 다시 수치가 높아지고 살도 찌게 될 것이다.

5. 자몽 주스와 스타틴을 함께 복용하는 것

의사들은 종종 환자의 높은 콜레스테롤을 줄이기 위해 스타틴을 처방한다. 그러나 스타틴과 자몽 주스를 한 번에 먹는 것은 실수이다. 약물이 제대로 흡수되는 것을 막을 수 있기 때문이다. 물론 자몽이 건강하고 칼로리가 적은 과일이지만 스타틴을 복용하는 중에는 좋지 않다.

결론

치료 계획이 효과를 볼 수 있도록 식단과 관련된 실수를 바로잡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심지어 문제가 체내에 해를 끼치더라도 항상 뚜렷한 증상이 나타나는 것은 아니므로 정기적인 검진도 받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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