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를 섭취하는 것의 이점 5가지

사과에는 항산화제, 비타민 및 무기질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개선에 도움이 된다. 이 글에서 보다 더 자세하게 알아보자!
사과를 섭취하는 것의 이점 5가지

마지막 업데이트: 14 2월, 2019

사과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소비되는 과일 중 하나이다. 어느 때나 쉽게 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하게 요리할 수 있고 영양분도 풍부하다. 오늘은 사과를 섭취하는 것의 이점을 알아보자.

사과는 항산화제와 천연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소화를 촉진하고 독소 배출에 도움이 된다. 또한 포만감을 선사하고 식욕을 줄이는 것으로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다.

지금부터 사과를 먹으면 나타나는 이점을 소개한다.

1. 심혈관 건강을 개선한다

사과를 섭취하는 것의 이점 5가지

사과에는 활성 산소의 영향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항산화제가 함유되어 있다. 이는 세포를 건강하게 유지하고 심장 질환 및 암 발병 위험을 낮추는 데 있어서 핵심적이다.

또한 수용성 섬유질을 제공하고 혈중 내 나쁜 콜레스테롤(LDL) 수치를 낮추며 동맥에 덩어리가 형성되는 것을 막는다.

2. 이뇨작용을 한다

사과는 이뇨 작용을 하는 칼륨의 함량이 높은 과일 중 하나이다. 즉, 사과를 섭취하면 체내에 축적되어 몸을 붓게 만드는 체액의 배출을 촉진할 수 있다. 

이러한 효능으로 인해 사과는 염증성 질환 또는 고혈압 환자들에게 권장된다.

3. 치아 건강을 유지한다

사과를 섭취하는 것의 이점 5가지

사과를 꾸준히 섭취하면 치아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

사과를 씹으면 침이 생성되기 때문에 충치를 유발할 수 있는 박테리아의 번식을 막을 수 있다. 물론 사과를 섭취하는 것만으로 구강 관리를 대체할 수는 없지만 칫솔이 없을 때 활용하면 유용하다.

더 읽어보기: 흔히 겪는 구강 문제 치료법

4. 알츠하이머병의 발병 위험을 낮춘다

사과의 높은 항산화제 함량은 알츠하이머병과 같은 인지 장애의 발병 위험을 낮추는 것과 관련이 있다. 또한 뇌의 조기 노화를 늦추는 효과를 갖고 있다.

5. 건강한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된다

사과를 섭취하는 것의 이점 5가지

사과를 식단에 추가하는 것은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다.

기적적으로 ‘지방을 태우는‘ 음식은 존재하지 않지만 영양학자들은 사과가 체중 감량에 큰 도움을 준다고 말한다.

사과를 주기적으로 섭취하면 식욕을 낮추고 칼로리 섭취량을 조절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신체에 유익한 박테리아를 제공하고 신진대사의 속도를 높일 수 있다. 

6. 간 해독을 최적화한다

신체에 해로운 식습관과 환경 독소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면 간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간은 스스로 해독을 하는 능력을 갖고 있지만 과도한 양의 독소를 처리해야 하면 이 과정을 수행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다.

이럴 때 사과주스 한 잔을 섭취하면 간의 해독 과정에 약간의 ‘도움’을 줄 수 있다. 

7. 면역계를 강화한다

사과를 섭취하는 것의 이점 5가지

사과의 비타민과 필수 무기질은 면역계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문제를 예방할 수 있다.

  • 호흡기 질환
  • 감염
  • 바이러스, 박테리아, 진균의 번식과 관련된 기타 질환

8. 건강하고 어려 보이는 피부를 가꿀 수 있다

사과에는 항산화제, 비타민 및 무기질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개선에 도움이 된다.

얼굴 팩의 재료로 사용하거나 섭취하면 조기 노화의 주된 원인인 세포의 산화 손상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9. 소화에 도움이 된다

사과를 섭취하는 것의 이점 5가지

사과와 사과의 껍질에는 소화에 도움이 되는 섬유질인 펙틴이 함유되어 있다. 이는 위장 내 산도 불균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다양한 질환의 발병 위험을 낮춘다.

보다시피 사과를 먹는 것의 이점은 셀 수 없을 정도로 많다! 그러니 오늘부터 식단에 사과를 추가해 보는 것은 어떨까?

주요 이미지 제공:  wikiHow.com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Wolfe, K., Wu, X., & Liu, R. H. (2003). Antioxidant activity of apple peels. Journal of Agricultural and Food Chemistry. https://doi.org/10.1021/jf020782a
  • Gerhauser, C. (2008). Cancer chemopreventive potential of apples, apple juice, and apple components. Planta Medica. https://doi.org/10.1055/s-0028-1088300
  • Kopac, P., Rudin, M., Gentinetta, T., Gerber, R., Pichler, C., Hausmann, O., … Pichler, W. J. (2012). Continuous apple consumption induces oral tolerance in birch-pollen- associated apple allergy. Allergy: European Journal of Allergy and Clinical Immunology. https://doi.org/10.1111/j.1398-9995.2011.02744.x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