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을 마시는 것이 뇌에 영향을 미치는 5가지 훌륭한 방법

· 9월 28, 2017

가방에 물 한 병을 넣고 하루 동안 마셔보자. 하루에 물 8잔을 마시도록 스스로를 강요하지는 말자. 그저 수분을 항상 자신의 몸에 공급하도록 노력하자. 작은 일상의 노력은 그만한 가치가 있을 것이다. 

종종 사람들은 신장, 간, 심지어는 심장에 대해서 생각하면서 이러한 필수 자원을 마신다. 그러나, 물과 뇌 기능은 당신이 생각 하는 것 보다 더 연관이 되어 있다. 

당신의 뇌는 에너지가 가장 필요한 기관이다. 사실, 75% 는 물로 이루어져 있다. 뇌는 기능을 유지 하기 위해, 이 기본적이고 놀라운 물질을 필요로한다. 

당신은 하루에 7~8잔의 물을 마셔야 한다. 그러나, 당신이 충족해야 하는 목쵸를 설정하지 않는 것이 더 좋다. 이는 각 신체 활동 수준에 따라 각기 다른 요구를 필요로 하기 때문이다.

가장 좋은 방법은 하루 종일 수분을 유지하는 것이다. 수분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매 시간마다 한 모금씩 마시는 것이 가장 좋다. 이렇게 하면, 당신은 피곤하거나 한번에 물을 잔뜩 마시지 않아도 된다.

이렇게 하면, 신체 안쪽에서 바깥쪽까지 조화를 이루게 된다. 

이 기사에서, 우리는 물을 마시는 것처럼 쉬운 일이 당신의 뇌에 주는 놀라운 효과에 대해 이야기 하고자 한다.

1. 당신의 뇌는 더 빨리 일을 하게 된다

당신의 뇌가 제대로 작동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수분 공급을 필요로 한다. 이러한 장기의 세포는 물과 다른 요소들간의 섬세하고 정확한 균형을 필요로 한다.

우리가 알고 있어야 할 것이 있다 : 잠에서 깨어나면 물을 마셔야 한다.

잠에서 깨어난 뒤는 오로지 물만이 에 수분을 공급 할 수 있는데, 바로 그 수분 공급을 필요로 하는 시간대이다.

당신은 잠자는데 7~9시간을 소요한다. 비록 땀을 흘리지 않았더라도, 당신이 수분을 잃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심호흡을 할 때마다, 당신은 수분을 잃게된다. 또한, 이렇게 누적되는 효과로 인해, 아침에는 뇌의 탈수 현상이 생긴다. 

당신은 본인의 뇌를 최적의 용량으로 일을 시킬 수 있다. 오로지 한 잔의 물과 아침 식사로 맛있는 과일만 섭취하면 된다.

2. 당신의 집중력을 높여준다

사람들은 대개 탈수 현상에 주의하지 않는다. 그들은 오로지 극단적인 경우에만 알아차린다. 당신은 어지럼증이나 건조한 피부가 나타날 때만 적신호를 알아차리게 된다.

그러나, 당신의 뇌는 이를 가장 먼저 깨닫는다. 당신은 주의를 잃지만, 당신의 뇌는 이 자원을 보존한다. 당신의 기억력은 민첩성을 상실하게 될 것이다. 집중을 하기 더 어려워지며 자극에 빠르게 반응 하지 못 할 것이다.

커피나 홍차를 마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도 있다. 그러나, 하루 종일 이러한 음료를 끊임없이 마셔서는 안된다.

당신은 45분마다 한 번씩, 물 한 모금을 마셔야 한다. 이는 당신의 집중력이 감소하기 시작하는 시간대이다.

치료법으로는 물 한모금이 가장 좋다.

3. 당신의 기분과 감정의 균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물과 정신 건강이 관련이 있다는 것이 이상하게 보일 수 있다.

그러나, 우리 모두가 바다를 바라보는 것이 당신의 긴장을 풀어준다는 것을 알고 있다. 결국, 당신은 바람을 느끼고 파도 소리를 들으며 짠 공기를 마시게 된다.

당신의 감정은 바다를 보는것만으로 영향을 받지 않는다. 당신의 정서적 세계는 마시는 물에 의해서도 영향을 받는다. 

이는 매우 쉽게 발생하다 : 당신의 본인의 뇌의 온도를 높이며, 독소와 죽은 세포를 제거한다. 또한, 일종의 “정서적 재 가동” 을 유발하기 위해, 화학적 과정의 균형을 이룬다. 

그렇다고 해서, 즉각적이고 효과적인 치료법을 찾아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예를 들어, 한번에 물 2 잔을 연속해서 마시기)

당신은 우리가 앞서서 언급한 것을 해야한다. 수분을 유지하자. 당신은 물 한모금씩만 마셔도 된다. 이렇게 하면, 세포가 활성화된 상태를 유지하며 좋은 균형을 유지 할 것이다. 이러한 균형은 스트레스와 불안을 조절 할 것이다. 

4. 당신이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이다

자기 전, 물 한 컵을 마시는것은 한밤중 화장실을 가기 위해 일어나게 될 수도 있다.

그러나, 당신은 이 쉬운 일상에 익숙해져야만 한다. 단 물 반컵이더라고 해도, 자기전에 마시는 것은 더 건강한 수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될 것이다. 

수분은 뇌로 향하는 혈류를 증가시킨다. 이것은 당신의 두뇌 산소와 수화를 증가시킨다. 또한, 당신의 뇌를 진정시키기도 한다. 

그와 동시에, 당신은 물이 당신의 두뇌 불순물을 제거한다는 것을 잊어서도 안된다. 이는 당신의 뇌가 기본적인 균형을 이루는데 필요하다.

오늘 실천해보자. 당신이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이 되는지 알아보자.

5. 하루 중 물을 마시면 당신의 기억력이 개선 될 것이다

탈수 현상이 아무리 가볍다고 해도, 즉각적으로 항상성 불균형을 야기한다는 것을 잊지말자. 다른 말로 하면, 일련의 기능 장애가 시작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장애는 생존의 많은 기본적인 영역에 영향을 미친다.

이러한 결과 중 하나는 인지 민첩성이 감소한다는 것이다. 이로 인해, 당신은 무언가를 기억하는 것이 더 어려워지며, 정보를 추론하기 힘들어하고 장기적인 추억을 잃어버리게 될 것이다. 

따라서, 이러한 팁을 명심하자 : 가방에 물 한 병을 넣은 뒤 하루종일 마셔보자. 매일 물 8잔을 마시도록 스스로 강요하지 말자. 항상 수분을 섭취했는지 확인해보자.

작은 일상의 노력은 그만한 가치가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