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비동 두통을 해결하는 방법 4가지

부비동염을 앓고 있는가? 이로 인한 두통은 일상생활에서 매우 불편할 수 있다. 오늘은 천연 요법으로 부비동 두통을 해결하는 몇 가지 방법을 알아보자.
부비동 두통을 해결하는 방법 4가지

마지막 업데이트: 25 4월, 2021

부비동 두통은 부비동의 내벽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이다. 어린 아이들에게 더 흔하지만 성인도 앓고 있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부비동 두통을 치료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천연 요법이 있을까?

천연 해결책은 효과적인 결과를 나타내므로 그중 일부를 공유하고자 한다. 부비동 두통을 완화하기 위해 시도해 볼 선택지에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자.

부비동 두통을 해결하는 방법 4가지

부비동 두통을 해결하는 일은 쉽지 않다. 따라서 아주 효과가 좋은 몇 가지 천연 해결책을 살펴볼 것이다. 그러나 항상 의사의 권고사항을 염두에 두어야 함을 명심하자.

1. 생리 식염수

부비동 두통을

과도한 점액을 제거하기 위해 식염수를 활용한 다양한 방법을 찾을 수 있다.

부비동염의 진단과 치료 기사에서 명시하는 바와 같이 생리 식염수는 부비동염 치료에 좋은 선택지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식염수를 생각할 때, 식염수를 얻는 유일한 방법은 구매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집에서 편안하게 나만의 식염수를 만들 수 있다.

  • 약간의 물을 용기에 담는다
  • 소금을 조금 더한다(아주 조금)
  • 그 물로 코를 헹군다.

2. 차

부비동 두통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특히 차를 추천한다. 차는 부비동염에서 매우 중요한 엄청난 수분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차가 있지만 다른 것보다 더 효과적인 몇 가지 차가 있다. 부비동 두통을 가지고 있다면 아래의 선택 사항부터 시작할 수 있다.

  • 금잔화 차: 부비동염 치료에 필수적인 항염증 특성을 가지고 있다.
  • 페퍼민트 차: 통증을 완화하는 데 훌륭한 선택지이며 신체에 적절한 수분을 제공하기도 한다.
  • 레몬밤 차: 진통과 진정 특성 덕분에 널리 사용된다.

3. 증기 흡입

부비동 두통을

증기는 점액을 쉽게 제거하도록 돕는다. 여기에 부비동에 좋은 진정 오일을 더할 수도 있다.

증기 흡입은 기도를 청소하는 또 다른 천연 해결책이다. 따라서 감기에 걸렸거나 코를 훌쩍일 때 아주 유용한 요법이다. 부비동 통증의 경우 통증을 상당히 감소시킨다.

원하는 효과를 내기 위해서는 난로 위의 냄비에 물을 끓여야 한다. 그리고 나서 약간의 허브를 넣는다. 예를 들면 민트나 유칼립투스와 같은 것이 좋다. 물이 끓으면 난로를 끄고 물 쪽으로 가까이 이동한다.

증기를 모으기 위해 머리 위로 타올을 올려놓을 수도 있다. 5분 이상 증기를 흡입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는다. 이렇게 한 뒤에 부비강은 깨끗해질 것이다.

4. 압박포나 뜨거운 천

부비동염을 완화하기 위한 우리의 마지막 천연 선택지는 압박포나 따뜻한 천을 사용하는 것이다. 이는 증기 흡입만큼 효과적이다. 그러나 이 경우, 훨씬 더 큰 안정감을 얻을 수도 있다.

  • 매우 뜨거운 물에 압박포나 천을 담근다.
  • 물에 민트와 같은 몇 가지 허브를 넣는다.
  • 압박포나 천에서 물을 짜내고 코에 얹는다.
  • 옆면과 이마를 잘 덮도록 확인한다.

5~10분 동안 얼굴에 압박포나 천을 둘 수 있다. 열감은 즉각적인 안정과 편안함을 제공할 것이다. 또한 통증이 감소될 것이며 기도는 깨끗해질 것이다. 더 효과적으로 만들기 위해 이러한 치료법들을 결합하는 것을 추천한다.

부비동 두통을 위한 천연 해결책

부비동 두통을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부비동염을 앓고 있다면 항상 의학적 치료를 찾아야 한다.

이러한 천연 해결책을 이용할 때에 명심해야 할 것은 완전히 문제를 해결해주지 않는다는 것이다. 즉, 이것은 마법의 치료법이 아니며 통증은 잠시 후에 다시 돌아올 것이다.

따라서 항상 의사의 권고 사항을 따르는 것이 중요하다. 천연 해결책과 결합할 다른 의학적 해결책을 제공할 것이다. 이러한 결합은 아주 긍정적인 결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

또한 스스로 진단하기 전에 의료 전문가를 만나야 한다. 그 이유는 부비동염이 균, 박테리아 또는 알레르기와 같이 다양한 원인을 가질 수 있기 때문에 부비동염의 원인에 따라 치료법은 달라질 것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부비동 통증이 있을 때 더 나은 기분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

이 글은 어떤가요?
뇌종양 백신이 곧 나올 수 있을까
건강을 위한 발걸음
읽어보세요 건강을 위한 발걸음
뇌종양 백신이 곧 나올 수 있을까

백신은 질병을 치료하고 예방하는 좋은 방법이다. 따라서 연구원들이 뇌종양만큼 공격적인 암을 근절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찾고 있는 이유를 충분히 이해할 만하다. 그렇지만 이미 뇌종양 백신이 있다면 어떨까?



  • Albañil Ballesteros, M. R., Calvo, C., Hernando Helguero, P., Martínez Campos, L., & Domínguez Aurrecoechea, B.. (2014). Diagnóstico y manejo de la sinusitis: actitudes de los pediatras. Pediatría Atención Primaria, 16(61), 23-33. https://dx.doi.org/10.4321/S1139-76322014000100005
  • FICA C, ALBERTO, & DÍAZ P, JUAN CARLOS. (2003). Enfoque diagnóstico y terapéutico de los pacientes adultos con sospecha de sinusitis aguda. Revista chilena de infectología, 20(3), 184-192. https://dx.doi.org/10.4067/S0716-10182003000300006
  • Gallegos-Zurita, Maritza. (2016). Las plantas medicinales: principal alternativa para el cuidado de la salud, en la población rural de Babahoyo, Ecuador. Anales de la Facultad de Medicina, 77(4), 327-332. Recuperado en 01 de mayo de 2019, de http://www.scielo.org.pe/scielo.php?script=sci_arttext&pid=S1025-55832016000400002&lng=es&tlng=es.
  • Lastra Valdés, Humberto, & Piquet García, Rosario. (1999). Calendula officinalis. Revista Cubana de Farmacia, 33(3), 188-194. Recuperado en 01 de mayo de 2019, de http://scielo.sld.cu/scielo.php?script=sci_arttext&pid=S0034-75151999000300007&lng=es&tlng=es.
  • Sánchez Govín, Ester, León Fernández, Marielys, Chávez Figueredo, Diosothys, Hechevarría Sosa, Isabel, & Pino, Jorge. (2010). Caracterización farmacognóstica de Melissa officinalis L. (toronjil). Revista Cubana de Plantas Medicinales, 15(4), 198-208. Recuperado en 01 de mayo de 2019, de http://scielo.sld.cu/scielo.php?script=sci_arttext&pid=S1028-47962010000400003&lng=es&tln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