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니큐어를 활용하는 방법 17가지

· 1월 14, 2017
매니큐어는 여성의 손을 아름답게 하는 미용 제품이지만 조금만 생각을 바꾸면 우리 생활 속의 만능 해결사로 활용할 수 있다.

1924년 개발된 매니큐어는 원래 색깔이 있는 광택제였다. 여성들의 손을 가꾸는 미용 제품인 매니큐어는 손톱에 바르는 것 외에도 알아두면 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많다. 이 글에서는 생활 속에서 매니큐어를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다.

매니큐어를 활용하는 방법 17가지

1. 스타킹 올 나가기 예방

매니큐어를 스타킹 올

스타킹은 정말 얇은 재질로 무언가에 긁히면 쉽게 올이 나간다. 이때 긁힌 부분에 매니큐어를 바르면 그 이상 찢어지는 것을 막고 스타킹을 더 오래 신을 수 있는 방법이다.

2. 순간 단추 접착제

매니큐어를 단추

셔츠의 단추가 떨어지려 할 때 단추에 투명 매니큐어를 발라두면 임시방편으로 고정할 수 있다.

3. 액세서리 광택제

매니큐어를 액세서리

저렴한 액세서리에 투명 매니큐어를 발라두면 뿌옇게 색깔이 변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새것처럼 반짝이는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4. 접착제 대용품

매니큐어를 본드

작은 물건은 접착제 대신 매니큐어로 붙일 수 있다. 매니큐어가 접착제 역할을 한다.

5. 구두 까진 곳 수선

매니큐어를 구두

신발 겉면이 벗겨지고 까진 곳에 매니큐어를 바르면 상태가 나빠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마르면 까진 자국을 최소화하도록 솔로 문지른다.

6. 녹 예방하기

매니큐어를 녹

투명 매니큐어로 금속 표면을 칠하면 얼룩이 생기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매니큐어가 보호막 역할을 해서 습기로부터 표면을 보호하고 흰 곰팡이가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더 읽어보기: 생활 속 콜라 활용법 8가지 배우기

7. 나사 조이기

매니큐어를 나사

매니큐어로 나사 있는 곳을 칠하면 나사가 움직이지 않게 고정된다.

8. 신발 끈 보호제

매니큐어를 신발끈

신발 끈은 쉽게 지저분해지고 끝이 잘 헤진다. 신발 끈 끝을 매니큐어로 여러 번 칠하면 단단해진다.

9. 머리핀 꾸미기

매니큐어를 머리핀

색깔 있는 매니큐어 에나멜을 실핀에 발라서 원하는 모양의 액세서리로 꾸민다.

10. 열쇠 구분

매니큐어를 열쇠

열쇠에 색깔 있는 매니큐어 에나멜을 발라두면 어떤 열쇠인지 쉽게 구분할 수 있다.

하지만 열쇠 끝에 매니큐어를 바르면 문이 잘 안 열릴 수 있다.

11. 봉투 붙이기

매니큐어를 봉투

편지를 보내야 할 때 봉투를 붙일 풀이 안 보일 때가 종종 있다. 이럴 때 풀 대신 매니큐어로 봉투를 붙인다.

12. 머그잔 장식

매니큐어를 머그잔

큰 그릇에 물을 담고 색깔 있는 매니큐어 에나멜을 떨어뜨린다. 나무젓가락으로 저은 다음 머그잔을 담그면 마블 효과를 낼 수 있다.

13. 휴대전화 케이스 꾸미기

매니큐어를 휴대전화 케이스

휴대전화 케이스에 여러가지 색깔의 매니큐어를 바르면 나만의 핸드폰 케이스를 만들 수 있다.

14. 이어폰 선 꾸미기

매니큐어를 이어폰 선

이어폰 선에 여러가지 색깔의 매니큐어 에나멜을 바르면 밑밑한 이어폰 선을 예쁘게 꾸밀 수 있고 구분하기도 쉽다.

15. 갈라지거나 금 간 곳

약간 금이 간 창문에 투명 매니큐어를 바르면 그 틈을 메울 수 있고 벌레와 더 크게 금가는 것도 막을 수 있다.

더 읽어보기: 프라이팬을 새것처럼 만드는 간단한 마술

16. 리모컨 버튼 칠하기

매니큐어를 리모컨

리모컨에 색깔 있는 매니큐어 에나멜을 바르면 불이 꺼져 있을 때도 쉽게 버튼을 구분할 수 있다.

17. 쉽게 실 꿰기

매니큐어를 실

바늘에 실을 꿰는 일은 정말 어렵고 시간이 오래 걸릴 때도 있다.

괜히 고생하지 말고 실 끝에 매니큐어를 바른다. 매니큐어가 마르면 실 끝이 단단해져 쉽게 바늘에 꿸 수 있다.

매니큐어의 활용법이 이 정도로 다양하다니 놀랍지 않은가? 필요할 때 적절하게 잘 활용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