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을 해독하는 10가지 자연 요법

· 6월 12, 2016
간을 해독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 물 마시기라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게다가 물은 신장까지 깨끗하게 정화해준다.

간은 건강에 필요한 신체 기능을 수행하도록 돕는 가장 중요한 장기다. 체내 정화제 역할을 해서, 다른 장기들이 제 기능을 하도록 몸에 쌓인 독소를 제거하지만 때로는 간이 휴식을 취할 수 있게 간을 해독하는 방법을 알아두어야 한다.

간이 몸을 청소해 주지만, 간 자체도 제대로 활동하려면 청소가 필요하다. 가공식품을 너무 많이 먹고, 술을 마시며, 화학물질이나 오염물에 노출되는 것 등은 간에 과도한 부담을 주며 정상적인 기능을 방해한다. 간에 독소가 쌓이기 시작하면 다른 건강 문제도 발생할 수 있으니 간을 자연적으로 깨끗하게 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간을 해독하는 10가지 자연 요법

1. 레몬즙

매일 레몬즙과 따뜻한 물을 마시면 간이 해독되고 소화 기능을 개선한다. 따뜻한 물 1잔에 레몬즙을 넣어서 공복에 마시는 것만으로도 간에 쌓인 독소를 제거하고, 신진대사를 향상하며, 소화를 촉진하고, 변비를 예방한다.

2. 아보카도

간을 해독하는 아보카도

건강 및 미용 식품으로 유명한 아보카도는 건강한 지방을 얻기에 가장 좋은 채소이며 간을 보호하는 역할도 한다. 일본에서 이루어진 한 연구에서는 아보카도가 갈락토사민과 같은 독소로부터 간을 보호한다는 것이 밝혀졌다.

3. 강황

강황은 암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 간 건강도 향상하는 소염제의 역할을 한다. 향신료인 강황을 섭취하면 자연적으로 간이 해독되고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다.

참고하면 좋을 글: 건강을 위해 강황 레몬수를 섭취하자

4. 물

간을 해독하는 물

간을 해독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매일 광천수 즉, 미네랄워터를 6컵~8컵 마시는 것이다. 물을 충분히 마시면 신장을 깨끗이 하고 체중 감량도 할 수 있다. 언제나 몸에 수분 보충을 할 수 있도록 다량의 물을 섭취해야 한다. 물 마시기는 여러 이점이 있으며 간을 깨끗하기 위한 사람에게는 꼭 필요하다.

5. 가공식품을 피할 것

간은 정제 밀가루, 절제 설탕 및 기타 정제 식품을 지방과 콜레스테롤로 변환하기 때문에 이런 식품들은 무슨 일이 있어도 피해야 한다. 지방은 배, 엉덩이, 허벅지, 등 및 다른 신체 부위에 쌓이기 시작할 수 있으며, 높은 수치의 트라이글리세리드심장 질환의 위험과 관계가 있다. 

6. 민들레 뿌리

Dandelion

간을 청소하는  치료제로도 쓰이는 민들레 뿌리는 사실 역사적으로 아주 오랫동안 간 질환 치료제로 쓰여왔으며, 차로 마시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한다.

더 읽어 보자: 민들레의 사용법과 효능

7. 마늘

작은 마늘 한 쪽에는 면역력을 강화하고 바이러스와 박테리아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약용 성분이 가득하다. 마늘은 또한 미량의 황을 함유하고 있어서 효소를 활성화하여 간 기능을 향상한다.

8. 방울양배추 

방울양배추는 자주 먹는 채소는 아니지만, 건강상 여러 효능이 있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방울양배추에는 해로운 화학 물질과 독소로부터 몸을 보호하고 제거하는 황 성분인 ‘글루코시놀레이트’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9. 녹차

간을 해독하는 녹차

녹차를 마시면 간이 자연적으로 해독될 뿐만 아니라, 음주, 종양, 간염과 같은 문제로부터 보호해준다는 사실이 이미 증명된 바 있다. 녹차는 간에 쌓인 지방을 제거하며 천연 항암제 역할을 하는 카테킨이 풍부하다.

간을 해독하는 스무디

간에 너무 많은 독소와 지방이 쌓이면, 이 제 기능을 하도록 약간의 도움을 줘야만 한다. 간을 해독하고, 소화를 촉진하며, 체중을 감량해주는 정화 스무디에 대해서 알아보자.

재료

  • 알로에베라 잎 2개
  • 레몬즙
  • 박하 1가지
  • 강황 1티스푼
  • 찬물 1/2리터

만드는 방법

알로에베라 잎에서 과육을 빼내 다른 재료와 함께 블렌더에 넣는다. 모든 재료가 섞일 때까지 갈아서 공복에 마시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