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매일 포옹해야 하는 10가지 이유

· 8월 22, 2016
포옹이 주는 모든 혜택을 얻으려면, 사랑하는 사람과 포옹을 해야 하며 적어도 20초 동안은 지속해야 한다.

이 글에서는 우리가 매일 포옹해야 하는 10가지 이유에 관해 설명한다.

포옹은 애착이나 동정의 표현으로써,  한 사람이 팔을 다른 사람의 주위로 둘러서 껴안는 행동으로 정의된다.

최근에 이 행동은 큰 관심을 받아왔는데, 포옹이 육체적 정신적 건강에 많은 혜택을 준다는 것이 밝혀졌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것을 그냥 의미 없이 받아들일지도 모르지만, 포옹은 스트레스를 낮춰주고 부정적인 감정을 극복할 수 있게 해주는 강력한 무기이다.

좋은 포옹은 20초 이상 지속해야 하며, 서로 사랑하거나 신뢰를 하는 두 사람 사이에 이루어져야 한다.

매일 하루에 몇 번씩이라도 더 많은 포옹을 하도록 노력하라. 포옹은 우리의 웰빙을 증진시키는 치료 효능을 가지고 있다.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자.

우리가 매일 포옹해야 하는 10가지 이유

1. 기분이 좋아진다

우리가 매일 포옹해야 하는 10가지 이유

사랑하는 사람과의 포옹은 하루를 완전히 바꿔놓고 부정적인 에너지를 없애줄 수 있다.

포옹은 사랑의 호르몬이라고 알려진 옥시토신과 웰빙을 느끼게 해주는 성분인 엔도르핀 분비를 자극한다.

포옹함으로써 우리는 우리를 긍정적인 에너지로 충전해주는 긍정적인 감정을 나누게 된다.

더 읽어보기: 기분 개선 및 우울증 퇴치에 도움이 되는 10가지 식품

2. 고통을 완화한다

이 간단한 사랑의 행위는 육체적 정신적 고통을 완화해주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의 하나이다. 포옹은 옥시토신의 수치를 증가시키기 때문에 몸이 현재의 상태에 집중하게 만들고 고통을 잊을 수 있게 해준다.

3. 안정감을 증가시킨다

우리가 매일 포옹해야 하는 10가지 이유

따뜻한 포옹의 느낌은 안정감을 증가시키고 외로운 감정을 쫓아준다. 포옹은 감정을 해제하고, 관계를 개선하며, 행동의 문제를 예방해주는 능력이 있다.

4. 자존감을 높여준다

자존감이 높아지는 것은 하루에 포옹을 네 번 이상 주거나 받는 사람들이 얻게 되는 주요 혜택 중 하나이다. 이 행동은 공포와 불안감을 크게 낮춰주며, 편하게 생각하기 위해서 다른 사람의 의견에 기대는 것도 줄여준다.

이것은 긍정적인 에너지와 당신이 포옹하거나 받을 때 분비되는 기분 좋은 호르몬 덕분이다.

이 과학적인 사실은 아주 흔한 현상을 설명해준다. 아이들이 혼자 있을 때, 가장 좋아하는 인형을 안고 있는 아이들은 더 진정하고 더 안전하다고 느끼는 경향이 있다. 

5. 심장 마비를 예방한다

우리가 매일 포옹해야 하는 10가지 이유

매일 하는 포옹은 심장의 리듬과 혈액 흐름을 통제하는 것을 도움으로써 심장을 보호해주는 능력이 있다.

포옹은 혈액 속의 산소 수치를 증가 시킴으로써 심장이 정상적으로 기능 하도록 유지한다.

포옹이나 육체적인 접촉을 자주 하지 않는 사람들은 더 높은 심박 수와 연관된 심장 관련 질병을 앓게 될 위험성이 더 높다.

6. 신경계를 개선한다

포옹이 주는 진정 효과는 심혈관계의 건강뿐만 아니라 신경계에도 혜택을 준다.

하루에 몇 번씩 주고받는 포옹은 신경을 이완시켜주고, 스트레스, 불안감, 및 우리 삶을 복잡하게 만드는 다른 부정적인 감정을 예방해준다. 

7. 면역 시스템을 강화한다

우리가 매일 포옹해야 하는 10가지 이유

충분한 양의 옥시토신이 분비되면 감염 및 면역 관련 질병이 발생할 위험성을 낮추어준다.

이것은 바이러스나 박테리아로부터 더 효과적으로 신체를 도울 수 있는 항원의 개수를 높여준다는 사실 때문이다.

더 읽어보기: 면역력을 키우는 4가지 좋은 습관

8. 신경 세포를 개발한다

포옹을 통해 표현되는 애착은 생후 첫해의 신경세포 개발에 결정적이다. 

이런 형식의 애착을 받지 못하면 신경의 죽음을 유발함으로써 나중에 정신적, 육체적 능력이 감소하게 된다.

듀크 대학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충분한 포옹을 받지 못했던 아기들은 20% 이상 작은 두뇌를 가졌다.

9. 유대감을 강화한다

바디 랭귀지는 행복한 관계의 중요한 요소이다. 서로 포옹을 하는 커플들은 더 강한 유대를 나누게 되며 서로 더욱 안심하게 되고 사랑함을 느낀다. 

10. 혈압을 조절한다

우리가 매일 포옹해야 하는 10가지 이유

포옹하거나 받을 때 하는 다른 사람과의 육체적인 접촉은, 혈구라고 알려진 수용체를 활성화함으로써 혈압을 낮춰준다. 혈구는 피부에서 발견되며 신경을 통해 신호를 보낸다.

이것은 신체가 더욱 보호를 받는다고 느끼게 하며, 심장 박동이 안정화 되고 혈압이 정상으로 돌아오게 된다.

평소에 포옹을 많이 하고 있는가? 이 글에서 매일 포옹해야 하는 이유를 설명했으니, 매일 더 많이 포옹하기 위해 노력해보자. 포옹은 돈도 들지 않으며 삶을 더욱더 기쁘게 만드는 훌륭한 방법이다.

지금 바로 우리의 삶에 의미를 주는 사람들과 더 많은 포옹을 나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