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분저류 퇴치에 가장 좋은 과일 10가지

30 6월, 2020
무화과는 단맛으로 잘 알려진 과일이지만, 이뇨 및 완하 작용을 한다. 따라서 수분저류와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
 

수분저류를 퇴치하고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건강한 이뇨 식품 섭취를 늘리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부기 및 부종 등을 치료하기 위해 약물이나 자연 치료제를 복용하지 않아도 된다. 지금부터 자연적인 방법으로 수분저류 퇴치에 가장 좋은 효과를 선사하는 과일 10가지에 대해 모두 알아보자.

수분저류란?

수분저류(water retention)는 체액저류로도 알려져 있으며 신체 조직에 수분이 축적되는 질환이다. 체액을 체내로 이동하게 하는 여러 기능 사이에 불균형이 발생하면서 나타나며, 의학적으로는 부종으로 알려져 있다. 부기는 발, 발목, 다리, 복부 또는 얼굴과 같은 부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원인

수분저류의 가장 일반적인 원인은 다음과 같다.

  • 임신, 폐경 또는 월경 주기와 같은 호르몬으로 인한 원인
  • 앉아서 생활하는 방식. 오랫동안 서 있거나 앉아 있는 등 한 자세를 유지하는 것
  • 간편식, 튀긴 음식 등과 같은 음식을 많이 먹는 해로운 식습관: 이러한 음식에는 대개 소금이 많이 들어가 있다.
  • 더운 기후: 열, 기압 및 습도는 모두 수분저류를 높이는 요인이다.
  • 코르티코이드, 혈압 강하제 또는 호르몬 치료제와 같은 약물
  • 정맥 부전, 신부전, 심부전 또는 갑상샘 항진증과 같은 일부 질환
  • 원활하지 않은 혈액 순환

수분저류 예방에 좋은 과일 10가지

1. 파인애플

수분 저류 퇴치에 가장 좋은 과일 10가지
 

파인애플은 함유된 효소로 인해 부기를 치료하고 소화를 개선하는 데 훌륭한 열대 과일이다. 다이어트 식단으로 매우 흔히 섭취하는 과일이며, 단백질 및 채소와 잘 어울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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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배

배는 천연 이뇨제의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상쾌한 맛이 나는 과일이며, 하루 중 언제든지 먹을 수 있다. 규소를 포함하고 있어 모발과 피부에 좋은 치료제이다. 배는 자연적인 단맛으로 인해 간식에 대한 욕구를 잠재우는 데 도움이 된다.

3. 수박

수분 저류 퇴치에 가장 좋은 과일 10가지

수박은 수분과 섬유질이 풍부하여 포만감을 선사하는 이뇨 과일이다. 비타민의 훌륭한 공급원이며 항산화제가 풍부하다.

  • 소화가 잘되려면 다른 음식과 따로 섭취해야 한다는 점을 꼭 기억해 두자.
  • 더 많은 이점을 누리고 싶다면 수박씨도 함께 섭취하자!

4. 자몽

자몽은 수분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독소 제거에도 매우 훌륭하다.

  • 이 과일은 간 기능을 개선하여 신체의 균형을 다시 잡는 데 훌륭하다.
 

5. 멜론

수분 저류 퇴치에 가장 좋은 과일 10가지

멜론은 항산화, 이뇨, 해독, 완하 작용을 하고 포만감을 선사하는 과일이다. 멜론은 특히 식간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

  • 또한 속 쓰림과 심혈관 문제를 예방하는 데 훌륭한 치료제이다.

6. 크랜베리

크랜베리는 요로 감염증을 치료하고 예방하는 데 흔히 사용되는 치료제이다. 수분저류 예방에 훌륭한 과일일 뿐만 아니라, 다음과 같은 문제 해결에도 도움이 된다.

  • 시력 문제
  • 콜레스테롤
  • 원활하지 않은 혈액 순환
  • 조기 노화

7. 파파야

수분 저류 퇴치에 가장 좋은 과일 10가지

맛있는 열대 과일인 파파야는 영양가가 매우 높고 많은 질병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된다. 파파야는 이뇨제의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신체의 방어력을 강화하고 피부 건강을 개선하며 심혈관 문제를 예방한다.

 
  • 소화계 조절, 속 쓰림 퇴치, 장내 기생충 예방 및 장 통과 조절에도 매우 효과적인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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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망고

망고는 비타민과 미네랄 함량이 높은 이국적이고 달콤하며 맛있는 과일이다. 또한 효소가 풍부하여 소화에 도움이 되고 가스와 속쓰림을 예방한다.

  • 망고는 이뇨제, 완하제 및 항산화제의 역할을 하기도 한다. 마찬가지로 베타카로틴을 포함하고 있어 피부에도 훌륭하다.

9. 무화과

수분 저류 퇴치에 가장 좋은 과일 10가지

무화과는 매우 건강한 과일이므로, 하루에 3~4개씩 섭취해야 한다. 특히 여성의 건강에 매우 유익하다. 무화과는 이뇨제와 완하제의 역할을 하며, 철분, 칼슘, 인, 비타민 A, B, C의 훌륭한 공급원이다.

  • 단맛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다이어트 식단에 매우 권장되는 과일이다.

10. 귤

향긋하고 맛있는 귤은 이뇨 및 해독 작용을 하는 감귤류 과일이다. 귤은 체액을 제거할 뿐만 아니라, 수분과 구연산 함량으로 인해 신체에 다시 수분을 공급하는 데 도움이 된다.

 
  • 귤은 염증을 줄이고 신체를 알칼리화하며 피부 문제를 퇴치하는 치유 작용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