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황이 암에 맞서 싸우는 법

강황은 밝은 색과 특유한 향을 가진 향신료 그 이상이다. 연구를 통해 강황에는 암을 예방하고 맞서 싸우기 위한 강력한 무기가 될 수 있는 특성이 있다는 점이 밝혀졌다.

이미 사람들은 밝은 노란색을 띄며, 강력하고 독특한 맛을 내는 특별한 첨가제로서 강황을 알고 있었을 것이다. 그러나 강황에는 암과 맞서 싸울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것도 알고 있었을까?

오늘은 강황의 주요 성분인 커큐민의 특성에 관한 흥미로운 연구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한다.

고대 치료법인 강황

강황은 본래 인도에서 나는 울금 식물에서 유래된다. 인도 사람들은 음식에 맛을 위해서 수 백년 동안 이 향신료를 사용해왔다. 이제는, 전 세계 모든 종류의 음식에서 찾을 수 있다.

또한, 강황은 약용 특성으로 유명하다. 다양한 과학적 연구는 강황이 암과 싸울 수 있는 능력에 대해 강조한다.

강황은 신체에 가장 중요한 기관인, 특히 간경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많은 질병 및 질환으로부터 간을 보호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이는 강황이 항염증제이기 때문이다.

“이 기사를 확인해보자 : 간을 강화하는 12가지 식품

프론티어 저널에 따르면 강황에는 항균, 항산화 및 항바이러스 등 많은 치료 효과가 있다. 또한, 알츠하이머병과 같은 퇴행성 질환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

커큐민의 항암 효과

꾸준히 강황을 섭취하는 것은 암 예방에 도움이 될 수도 있다.

이 놀라운 향신료가 신체에 하는 역할 중 하나는 만성 염증 및 DNA 손상을 예방한다는 것이다.  뿐만아니라 세포의 잠재적인 문제를 감소시킨다. 

연구에 따르면 커큐민이 발병을 막아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과학자들은 여전히 커큐민을 얼마나 복용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모른다. 일부 의사들은 암 세포를 파괴하고 질병의 진행을 방해하며 병이 퍼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하루에 3.6 그램정도 섭취해야 한다고 말한다. 

새로운 발견에 따르면 이 향신료에는 암 세포의 침입 및 확산을 막는 독특한 능력이 있다. 또한 질병을 자연적으로 차단하고 종양 형성을 방지하기 위하여 단백질을 활성화한다. 그러므로 이미 암으로 진단받은 사람들은 강황을 이용해 암세포 전이를 예방 할 수 있다.

커큐민으로 사전 조치를 하면 화학 요법이나 방사선의 효과가 개선된다. 특히 난소암이나 간암에 효과적이다.

진행성 췌장암 환자 그룹은 치료를 보완하기 위해 하루에 400mg 의 커큐민 치료를 받았다. 이들은 커큐민을 섭취함으로써 종양이 상당히 줄어들었으며, 독성의 징후는 발견되지 않았다. 

강황과 유방암

미국 암 협회는 위험한 질병에 대한 여러가지 연구를 발표했다. 강황은 유방암 퇴치 연구에 있어서 “슈퍼 스타” 중 하나이다. 

연구자들은 커큐민이 세포 자멸사라고 불리는 과정에서 영향을 미칠수 있는 능력이 있다고 설명한다. 즉, 세포가 자라는 환경이 성장에 이상적이지 않으면 암 세포 자체가 파괴된다는 것이다.

여기서 강황이 하는 역할은 즉각적인 분자 반응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꽤 복잡하지만, 한마디로 다음과 같이 요약 할 수 있다. “염증이 가라 앉으면, 암은 개선된다.”

의사들은 강황이 암에 대한 예방책으로서 주목할 만하다는 것을 확인해주었다. 그리고 암을 앓고있는 사람들에게도 좋다. 항암 치료 시에 신체를 보호해주기 때문이다.

강황을 어떻게 활용 할 수 있을까?

강황을 사용 할 수 있는 레시피는 많다. 단지 맛이 좋을 뿐 아니라 암 예방을 위해 커큐민을 섭취 할 수 있는 괜찮은 방법이다.

아래는 레시피 중 일부이다.

쌀 요리

쌀 요리는 대표적인 인도 음식이다. 그러나 바스마티 및 파보일드 라이스를 사용하면 더 영양가 있고 더 쉽게 소화되기 때문에 추천한다.

조리 후 강황 1 티스푼을 첨가한다. 여기에 고수 및 후추를 추가 할 수도 있다.

계란 요리

약간의 올리브 오일과 소금, 후추, 강황을 이용해 구이나 스크램블 에그를 만들 수 있다.

콩 요리

매운 렌틸콩은 인도에서 아주 일반적이다. 한 번 조리 후 코코넛 오일, 흑 후추, 강황과 함께 섞어준다. 병아리 콩이나 다른 종류의 콩을 사용해도 된다.

“권장 기사 : 아침식사로 좋은 단백질 스무디 4가지

더운 날에 강황과 함께 상쾌한 아이스티를 만들어보자. 아이스티에 꿀 또는 레몬즙과 얼음을 추가해보자. 원한다면, 흑 후추를 뿌려도 된다.

스무디

바나나, 꿀, 레몬, 강황을 이용해 맛있고 영양가 있는 스무디를 만들 수 있다. 코코넛 밀크와 간 생강을 추가해도 된다.

황금빛 우유

강황 페이스트, 물, 아몬드 오일을 섞는다. 그리고나서 우유 (아몬드 우유가 가장 좋다), 꿀, 계피와 함께 섞는다. 근육 및 관절통 완화를 위해 자기 전에 마셔보자.

카테고리: 건강한 습관레시피 태그: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