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황이 암에 맞서 싸우는 법

10월 11, 2017
강황은 밝은 색과 특유한 향을 가진 향신료 그 이상이다. 연구를 통해 강황에는 암을 예방하고 맞서 싸우기 위한 강력한 무기가 될 수 있는 특성이 있다는 점이 밝혀졌다.

많은 사람들이 밝은 노란색을 띄며, 강력하고 독특한 맛을 내는 특별한 첨가제인 강황을 알고 있을 것이다. 그런데 강황에는 암과 맞서 싸울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점도 알고 있을까?

오늘은 강황의 주요 성분인 커큐민의 특성에 관한 흥미로운 연구에 대해 소개한다.

고대 치료법인 강황

강황이 암에 맞서 싸우는 법

강황은 본래 인도에서 나는 ‘울금’ 식물에서 유래된다. 인도 사람들은 음식에 맛을 위해서 수백 년 동안 이 향신료를 사용해왔다. 이제는 전 세계 모든 종류의 음식에서 찾을 수 있다.

또 강황은 약용 특성으로 유명하다. 다양한 과학적 연구는 강황이 암과 싸울 수 있는 능력을 강조한다. 강황은 신체에 가장 중요한 기관인 간에 작용할 수 있다. 간경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많은 질병 및 질환으로부터 간을 보호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 강황이 항염증제이기 때문에 그렇다.

확인해보자 : 간을 강화하는 12가지 식품

프론티어 저널에 따르면 강황에는 항균, 항산화 및 항바이러스 등 많은 치료 효과가 있다. 또한, 알츠하이머병과 같은 퇴행성 질환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

커큐민의 항암 효과

강황이 암에 맞서 싸우는 법 커큐민

꾸준히 강황을 섭취하는 것은 암 예방에 도움이 될 수도 있다. 이 놀라운 향신료가 하는 역할 중 하나는 만성 염증 및 DNA 손상을 예방한다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세포의 잠재적인 문제를 감소시킨다. 

연구에 따르면 커큐민이 발병을 막아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과학자들은 여전히 커큐민을 얼마나 복용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모른다. 일부 의사들은 암 세포를 파괴하고 질병의 진행을 방해하며 병이 퍼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하루에 3.6그램 정도를 섭취해야 한다고 말한다. 

새로운 발견에 따르면 이 향신료에는 암 세포의 침입 및 확산을 막는 독특한 능력이 있다. 또한 단백질을 활성화하여 질병을 자연적으로 차단하고 종양 형성을 방지한다. 그러므로 이미 암으로 진단받은 사람들은 강황을 이용해 암세포 전이를 예방할 수 있다.

커큐민으로 암에 대한 사전 조치를 하면 화학 요법이나 방사선의 효과가 개선된다. 특히 난소암이나 간암에 효과적이다.

진행성 췌장암 환자 그룹은 암 치료를 보완하기 위해 하루에 400 mg의 커큐민 치료를 받았다. 환자들이 커큐민을 섭취함으로써 종양이 상당히 줄어들었으며, 독성의 징후는 발견되지 않았다. 

강황과 유방암

강황이 암에 맞서 싸우는 법

미국암협회는 위험한 질병에 대한 여러 가지 연구를 발표했다. 강황은 유방암 퇴치 연구에 있어서 “슈퍼 스타” 중 하나이다. 

연구자들은 커큐민이 세포 자멸사라고 불리는 과정에서 영향을 미칠수 있는 능력이 있다고 설명한다. 즉, 세포가 자라는 환경이 성장에 이상적이지 않으면 암 세포 자체가 파괴된다는 것이다.

여기서 강황이 하는 역할은 즉각적인 분자 반응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꽤 복잡하지만, 한마디로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염증이 가라앉으면, 암은 개선된다.”

의사들은 강황이 암에 대한 예방책으로서 주목할 만하다는 것을 확인했다. 그리고 암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도 좋다. 항암 치료 시 신체를 보호해 주기 때문이다.

강황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

강황을 사용할 수 있는 레시피는 많다. 단지 맛이 좋을 뿐 아니라 암 예방을 위해 커큐민을 섭취할 수 있는 괜찮은 방법이다. 아래에서 레시피의 일부를 확인하자.

쌀 요리

강황이 암에 맞서 싸우는 법

쌀 요리는 대표적인 인도 음식이다. 그러나 바스마티 및 파보일드 라이스를 사용하면 더 영양가 높고 쉽게 소화되기 때문에 추천한다. 조리 후 강황 1티스푼을 첨가한다. 여기에 고수 및 후추를 추가 할 수도 있다.

계란 요리

약간의 올리브 오일과 소금, 후추, 강황을 이용해 구이나 스크램블드 에그를 만들 수 있다.

콩 요리

매운 렌틸콩은 인도에서 아주 일반적이다. 한 번 조리 후 코코넛 오일, 흑 후추, 강황과 함께 섞어준다. 병아리 콩이나 다른 종류의 콩을 사용해도 된다.

더 읽어보자 : 아침식사로 좋은 단백질 스무디 4가지

더운 날에 강황과 함께 상쾌한 아이스티를 만들어보자. 아이스티에 꿀 또는 레몬즙과 얼음을 추가해보자. 원한다면 흑 후추를 뿌려도 된다.

스무디

강황이 암에 맞서 싸우는 법

바나나, 꿀, 레몬, 강황을 이용해 맛있고 영양가 있는 스무디를 만들 수 있다. 코코넛 밀크와 간 생강을 추가해도 된다.

황금 우유

강황 페이스트, 물, 아몬드 오일을 섞는다. 그리고 나서 우유(아몬드 우유가 가장 좋다), 꿀, 계피와 함께 섞는다. 근육 및 관절통 완화를 위해 자기 전에 마셔보자.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