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카도를 더 먹어야 하는 13가지 이유

지방이 많은 과일이라는 인식에도 불구하고, 아보카도를 적정량 먹는 것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고 혈중 지방 수치를 조절해 준다. 그래서 사실, 살 빼는 데 도움이 된다.

아보카도에는 훌륭한 영양분이 많은데 지방이 많은 음식이라는 인식 때문에 장점이 많이 알려져 있지 않다. 다른 식품들에 비해서는 열량이 높은 편이지만, 적당히 섭취하면 대부분 아보카도 때문에 체중이 늘지는 않는다. 이 글에서는 아보카도를 더 먹어야 하는 13가지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자. 

아보카도는 콜레스테롤(HDL)을 조절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동시에 풍부한 섬유질로 인해 맛이 좋으면서도 변비를 해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보카도에는 혈당 수치를 조절해 주는 해독 성분도 함유되어 있다.

아보카도는 섬유질, 다양한 비타민, 칼륨 등 약 20가지 필수적인 영양소를 공급해, 건강한 생활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필수적으로 먹어야 할 식품이다.

아보카도의 효능: 왜 아보카도를 더 먹어야 할까?

Avocado

아보카도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자:

  • 태아와 산모의 건강과 성장에 중요한 영양분을 공급하는, 임신 중에는 필수적인 엽산이 풍부하다.
  • 항산화제 역할을 하는 비타민 C를 주로 공급한다. 항산화제는 암, 심장, 심혈관 질환 및 알츠하이머(기억력 상실)와 같은 퇴행설 질환 및 노화를 예방한다.
  • 뼈 건강에 필수적인 비타민 D를 다량 함유하고 있다.
  • 신경계의 정상적 기능에 필수적인 비타민 E를 다량 함유하고 있다.
  • 트리글리세라이드를 조절해 콜레스테롤 조절을 돕고, 함유된 오메가 3가 해로운 콜레스테롤을 없앤다. 뿐만 아니라 오메가 3는 눈과 뇌에도 좋다.
  • 면역계, 인지계, 신경계를 보호하는 비타민 A, C, B-6, B-12, K를 함유하고 있다.
  • 함유하고 있는 비타민으로 암세포로부터 신체를 보호한다.
  • 뇌에 좋은 지방산으로 기억력 향상을 돕는다.
  • 아보카도에 대해 사람들이 잘 모르는 것 중 하나가 최음 효과이다. 아보카도는 함유된 칼륨과 섬유질이 혈액 수치를 발기에 필요한 수준으로 조절함으로써 천연 최음제가 될 수 있다.
  • 아보카도가 망막을 해칠 위험을 피하면서 자외선을 흡수할 수 있는 효능이 있어, 아보카도 섭취를 하면 눈에도 좋다. 또한 퇴행성 질환으로부터도 눈을 보호하는 기능을 한다.
  • 아보카도가 함유하고 있는 다양한 비타민 때문에 질병으로부터 몸을 보호하고, 피부에 활력을 주며 매끄럽게 한다.
  • 아보카도가 구강암 세포 및 신체 기능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세포를 찾아 퇴치하는 성분이 있어 구강 건강에도 좋다.
  • 이런 다양한 효능에 더불어, 아보카도는 체중감량 효과까지 있다. 이는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혈중 지방을 조절할 수 있을 정도의 적정량을 먹어야 가능하다. 어떤 사람들한테는 과한 아보카도 섭취가 체중을 오히려 증가시킬 수 있으므로 적당히 가끔씩 먹는 걸 권한다.

아보카도를 식생활에 포함 시킬 것!

Avocado-conditioner

아보카도는 장점이 많으며, 짭짤한 레시피, 달콤한 레시피, 매콤한 레시피 등 다양한 방법으로 먹을 수 있다. 물론 날 것으로도 먹을 수 있다. 가장 인기있는 레시피 중 하나는 다양한 음식과 곁들여 먹을 수 있는 과카몰리이다.

식품으로 먹는 것에 더해, 아보카도가 피부를 매끄럽게 하고 두피에 재생, 치유, 필수영양공급 효과를 주면서 세포에 수분을 공급하고 활력을 주기 때문에 얼굴이나 헤어 케어에 활용할 수도 있다.

아보카도는 영양분이 많고 몸을 건강하게 하므로 채식주의자 식단에 포함시킬 것을 강권한다. 임신과 수유 중에 아보카도를 먹으면, 태아의 성장과 출생 후 필요한 영양분을 제공할 수 있다.

위에 더해 아보카도를 먹는 사람은 훨씬 건강하고 신체 각 기관들의 기능에 도움이 되는 영양분의 흡수율을 증가시킨다. 정말 놀랍지 않은가?

기다릴 필요가 없지 않나? 당장 아보카도를 먹자!